[ INsiC ] 05-23 Steem , XRP , XMR , STR 분석 . #4

in #char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인식입니다 . 

몇일간의 알트시장내에 큰상승 이후 , 비트의 엄청난 상승으로 인해 알트들이 시름시름 앓고 있네요 .

다시한번 비트코인의 영향력을 실감하며 . .  현시점이 아주 큰 프레임이 변화하는 변곡점 속에 있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해보게 됩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  알트에 투자한 비트갯수는 줄었지만  .. 실제로 한화로 환전시 크게 부담을  느낄만한 손실들은 아니실걸로 보입니다. (종목마다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또한 한화가 현재 굉장히 부담을 느낄정도로 프리미엄이 붙어있음을 인지하시고 , 공격적이기 보다 조금더 수비적인 태세로의 트레이딩을 하심이 어떨까 하고 제안해봅니다. 


오늘의 차트공부 시작해보겠습니다. 

1.   Steem 

지난시간 샷입니다. 

2번 빨간동그라미 구간 이탈과 함께 , 3번녹색네모 천장을 뚫기전을 주시해야 한다 말씀드렸는데요. 

현재샷과 비교해보겟습니다. 

1) 1번빨간동그라미 

1번지점을 이탈하면서  크게 가격이 하락하는 모습 확인할수 있겠습니다. 

2) 2번파란동그라미 

3시간봉 기준으로 이평선(핑크) 지지를 받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시간봉 단위로 이평지지를 받았기때문에 , 전체적인 흐름이 이전보다 조금더 길게 보셔야 할듯 합니다. 

* 하단의 이평선을 이후 이탈한다면 다시한번 새로운 트렌드가 발생하니 잘 보셔야 겠습니다. 

3,4,5 ) 녹색 동그라미 

4번동그라미를 보시면 , 천장을 공략하려다 한번 실패하면 그에대한 하락반동이 크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현재 하단의 이평지지를받으며 우상향을 한다고 가정 하고 , 다시한번 5번 지점에 도착하였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잘 생각해 보아야겠습니다. 


우리가 주의깊게 봐야할 점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하단의 2번 (핑크이평) 을 아래로 하향이탈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생각해봅니다. 
2) 다시한번 우상향을 하여 , 5번지점에 도착해갈때쯤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생각해봅니다. 


2.  지난시간에 언급했던 모네로 스텔라의 현재 모습을 확인해보겠습니다. 

XMR/usdt (모네로) 입니다.  

 먼저 위의 샷은 지난시간 올렸던 샷이며 ,  전고돌파후 조정을 받는 모습 확인했었습니다. 

이후 모습 확인해보겠습니다. 

1) 지난주의 조정에 이어 강한 슈팅이 한차례 발생후 , 현재 다시한번 조정에 들어온 상태인데요. 

현재 조정라인을 자세히 살펴보니 , 이번에 뚫어 올렸던 전고점 라인에 걸쳐있는부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는 1차적으로 의미있는 지지라인이 됩니다. (하향 이탈시 새로운 트렌드 발생)  

2) 하단에 주요 추세라인을 하나 추가하였으며 , 이후 이 추세라인 의 역할이 어떻게될지 

관심가져 보아야 겠습니다. 

3) 현재 모네로의 상승이 전고점을 뚫은것 치고는 매우 강하다 할수는 없습니다만 , 현재 비트코인의 

상승릴레이로 인해 , 굉장히 부담스러운 상황을 감안하시며 트레이드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STR/usdt (스텔라) 입니다. 

위의샷은 지난시간 올렸던 샷이며 , 유효라인을 살짝이나마 상향이탈 한 부분을 포착하였고 . 

주요 변곡점에 다가오는 상황이였습니다. 

현재 모습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1번파란네모 

전고점을 향해 거래량을 동반한 강한 슈팅이 나오는듯 하였으나 ,  이내 중간에 꺽이고 하락하는 모습 볼수있습니다.

역시나 전고를 뚫지 못하고 천장에 맞고 내려올때는 , 그만한 반동이 생기는 모습 확인할수 있습니다. 

2) 2번파란동그라미 

하단에 2시간봉의 이평선 (핑크) 지지받는 모습 볼수있습니다. 

비트코인 상승릴레이로 인한 여파로 하단의 이탈한 꼬리들은 , 투매로 넘길수 있는 부분이라고 판단하며 아직 추세가 완전히 꺽였다 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스팀 모네로 스텔라 의 공통된 주요 포인트 정리!  

3종목 모두 어제 있었던 , 비트코인의 대상승 영향으로 인한 큰 조정 및 하락을 맞앗습니다. 

1) 얼마나 빠르게 월래 트렌드를 되찾는가 
2) 어제의 하락이 비트코인의 영향만으로 내린것이 맞는가 ? 라는 생각 해보셔야겠습니다. 


3.  새로운 요청 종목입니다. 

XRP/usdt (리플) 입니다. 

1) 1번 주홍동그라미 

30분봉 기준 , 1년선에 지지받는 모습 확인할수 있습니다. 

2) 2번 주홍동그라미  

한번 지지받았던 1년선에 다시 다으면서 하락 트렌드가 발생하는 모습 볼수 있습니다. 

3)  이평선 데드크로스

주요 이평선 (1년선,핑크선) 이 데드크로스를 받은 상태입니다 . 

여기서 가격이 더이상 하락하지 않고 횡보및 우상향 한다면 , 다음 골든크로스때 기회를 볼수있겠습니다. 

4) 초록네모 

하단의 주홍 추세선을 타고 우상향을 할경우 , 이평선의 골든크로스와 겹칠것으로 예상되는 구간입니다. 

또한 상단의 하락추세를 어떻게 돌파하는지 우리는 관심가져야 하겠습니다. 

 

리플 주의점 

* 1번 주홍동그라미 이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 하락 하실때에 바닥을 섣불리 확정 지어서는 안됩니다. 

"바닥 밑에 지하 밑에 지옥 이라는말이 있습니다. "

현재 1번지점 이후 한번더 저점을 파고 , 지지를 받는 모습이나 .  하단의 이평 이탈시 다시한번 크게 하락할수 있는부분  인지하셔야 겠습니다. 


여기까지 글을 맞치겠습니다. 


          오늘도 모두들 슈티밍!!~~~!! ㅎㅎㅎ 


인식 과거글 보기링크 : https://steemit.com/@insic

  * 저의 차트공개는 여러분의 차트상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도구이지 , 직접적인 시세의 방향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판단하시는데 하나의 근거로 사용하시되 , 그때그때 변화하는 차트의 흐름을 매순간 제가 봐드릴수는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Sort:  

Congratulations @insic!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If you want to support the SteemitBoard project, your upvote for this notification is welcome!

흐흐 차차 읽어보겠심더~.~

항상 꿀정보 감사드립니다.

선보팅 후정독

ㅋㅋㅋ vote&resteem! 제 종목이 2개나 있습니다. 분석 감사합니다.

인식님 감사합니다! 슈티밍~~

좋습니다~~~ 슛

매번 감사합니다ㅠㅠㅠ

한줄평 :인식님께서 그래프를 통해 상황을 인식하라고 가르쳐 주시는군요.

마침 올려주신 포스팅이 하나같이 보고 있는 녀석들이라 그 가치가 더욱 귀하게 느껴지네요.
감사합니다.

모두모두 슈티밍~~~ :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항상 감사합니다

역시 최고네요~ ㅎ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확대되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늘 배움 감사합니다 슈티밍~~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초보이다 보니 많이 배웁니다 감사해요 슈티밍~

인식님 덕분에 모네로 좀 더 마음 편하게 투자하고 있습니다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선보팅후 정독!!!!!

인식님..
항상 정확한 챠트 리딩 감사드려요..
하얀미소입니다..
부산 한번 놀러 오세요..^^

좋은 정보 정말감사합니다!
인식님, 1년선과 이평선은 ema로 세팅하시는지 아님 sma로 세팅하시는지 궁금합니당~
그리고 이평선은14일 평균선이 맞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