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째 유지되는 김프와 보따리상 고찰

in #coin6 years ago (edited)

뒤늦게 코인을 하기 시작했지만, 코인이 벌어다 주는 돈을 떠나 참 흥미로운 점이 많았습니다.
여러 유료방과 커뮤니티 텔레그램, 오픈카톡채팅방들이 있지만 영양가 떨어지는 방들이 참 많더군요.

차트에 의존하여 단기적으로 상황을 판단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큰 그림을 읽으려는 노력을 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는 듯 합니다.
(큰 그림을 제대로 읽는게 불가능한 것도 큰 이유일 듯 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규제 하나 없는 가상화폐시장은 거적대기 하나를 걸치고
사막을 횡단하는 것과 다를바없습니다.
그렇기에 사막을 횡단하기 위해서 최대한 시장을 분석하고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017-12-05 -
김프가 점점 붙기시작합니다. 이 때 언론보도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자금이 늘어났고
프리미엄이 붙으면서부터 환치기브로커들과 중국인들이 한국거래소를 이용하며
시세차익을 얻기시작합니다.
해외 비트코인을 약간의 프리미엄을 얹어 매입한다음 환치기상이 한국 거래소로 보낸뒤 처분합니다.
김프가 많이 붙어있는 상황이라 가능했던일이죠.
(떠도는 말로는 11월중순부터 공공연하게 이루어지고 있었다고 하는데
12월 프리미엄이 10%이상을 유지하기시작하면서 급격히 늘었음으로 예상이됩니다.)
가상화폐거래가 막힌 중국인들, 브로커들로 인해 국내엔 비트코인만 남고 한화 유출이 심각했던 상황이였죠.
비트코인이 법정화폐로 인정받지않은 상황에서 정부로써는 당연히 규제해야 했을 상황이였을겁니다.
그리고 경고하죠. '가상화폐(암호화페) 긴급대책'의 비거주 외국인거래 전면금지.
(참고 :중국산 비트코인 쌓이고 돈은 빠져나가… 대림동서 '환치기' 기승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20667431)

2017-12-08 -
고점 2500을 찍고 급격한 조정에 들어가게됩니다.
이때 해외차트와 시세차이는 400-500만원까지 치솟았습니다. (김프 22%가량)
하지만 급격한 조정은 심지어 역프까지 발생시킵니다.
이렇게 까지 떨어질줄몰랐던 환치기상들은 손해를 보거나 비트코인을 처분하지 못했을 확률이 큽니다.
세력이 던지려고 하는데 언론때문에 미리 개미가 던져버려서
세력이 매집을 이어간 특이한 상황을 포착하신 분들이 몇분 계시더라구요

2017-12-09 -
방송 이후 급격한 신규자금이 들어오면서, 기존 개미들이 저점매수할 기회로 여기고
금새 시장은 회복됩니다. 매입 후 바로 현금화 하던 환치기상들은 역프로 인해 비트코인 홀딩.

2017-12-18 -
<신규회원 거래 한시적 중단 안내>
거래소에서는 서버과부하로 인해 신규자본을 받지않기로합니다.
하지만 환치기 상들은 몇억,수십억의 금액을 현금화하는 작업을 멈추지않고
거래소에서는 현금보유율이 급격히 낮아지게 됩니다.
그 후 엎친데 덮친격으로

2017-12-22
<비트코인 트랜잭션 지연 >
2017-12-24
<비트코인 출금수수료 조정 >

브로커들은 이러나 저러나 손해를 떠안을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선물거래가 시작된 24일 사상최저치로 거래를 마감했기에 프리미엄을 얹어 매입한 코인들
처분도 손해이며 환치기를 하기엔 국내 시세도 예전만 못했고, 수수료도 높아졌죠.

환치기상들은 손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국내 프리미엄을 올리기로 그들끼리 합의했을겁니다.
많은분들이 시세조작을 했을 정황이 발견했고 의심하고있는 상태이죠.
거래소에서는 한시라도 빨리 이 부분에 대해 규제가 내려오길 바라고 있고
입금을 최대한 미룰것으로 예상됩니다.
환치기 상들도 막대한 손해가 걸려있어 김프를 길게 유지시킬테구요.

스크린샷 2017-12-27 오전 2.48.15.png
2018.12.26-27

그럼, 환치기상들은 어떻게 프리미엄을 유지시키는가?
기존의 하락,조정장과는 다른 양상들이 펼쳐짐을 관찰하며 그 방법을 볼 수 있었는데요.

  1. 신규자금이 막혀있어 자금 수급이 용이하지않는 상황
    손해를 보지않기위해 비트코인은 전고점이상을 찍어야하는 것을 목표로 뒀을것입니다.
    하지만 신규자금이 유입되지않았고, 기존 유입자들은 비트의 폭락을 보고 진입이 조심스러웠기에
    비트에 자금이 몰리지않고 지금까지 전고점을 찍지 못한 상황입니다.
    환치기상들은 비트 펌핑에서 방법을 바꿉니다.

  2. 역대급 알트펌핑
    12월 동안 오르지 않은 코인이 없을 정도로 역대급 상승을 보여줬는데
    처음엔 일본/중국계 코인 펌핑 -> 서유럽,유대계 코인 펌핑 ->
    크리스마스엔 비트코인 거래가 필요한 코인위주로 펌핑을 시작합니다. 특히 펌핑하기 쉬운 동전주로 말이죠.
    이런 상황은 기존회원들의 자금을 비트코인으로 유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비트코인 거래가 필요한 코인위주로 펌핑을 해서 한화거래를 하는 회원도 비트코인을 구매하게 함으로서
    비트코인 프리미엄을 유지시키게 유도합니다.
    (기간별 상승률 상위코인 참고)
    스크린샷 2017-12-27 오전 4.17.42.png

18,000,000층에 머물러있던 비트코인을 22,150,000까지 상승시킵니다.
아마 전고점을 찍으려 했을것으로 여겨지지만 여러 조건들로 인해 뜻대로 되지않은것으로 보입니다.

한낱 개미인 제가 이런 의심을 하게 된 이유는,
여러 오카방에 들어가있는데 오카방마다 비트코인 큰손으로 불리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비트코인 수십개, 수백개를 가지고 있다느니, 뭐 처음엔 정보력이 큰사람이구나. 넘어갔지만
오늘 자정 비트코인이 1500-1700대로 급락한 후 전고점을 탈환할것이다.
이 때 비트코인 저점에서 구입한다음 전고점에 도달하면 알트를 구매하라.
호재가 많기에 공통적으로 크리스마스 랠리가 있을것이고 알트들은 회복할것이다.
라고 정보를 뿌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사람이 환치기상일지, 환치기들이 흘린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줬는지는 알수없지만
비트코인상승X알트코인상승 두가지 토끼를 잡으려고 추천해줬을 수도있겠지만,
어쨋거나 비트코인 구매를 유도한것은 지금 생각하니 굉장히 의심스러울 따름입니다.

결국 프리미엄을 유지시키는 환치기상들이 목적을 달성하고 빠져나가게 된다면
역대급 프리미엄이 빠지고 나면 그 피해는 오롯이 개미들에게 돌아갈것입니다.

해외 비트는 지속적으로 올라갈테고 줄어드는 김프를 보며
개미들은 안심하고 매수를 시작하고 연말 긴 횡보를 지나 - 단기적상승이 이루어지고
이후 현금화를 하기위해 던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현재상황에서는 비트코인 상승세에 편승해 불나방처럼 뛰어들지 않길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코인을 갓 시작한 개인의 판단이며
이런 관점도 있구나 참고만 하는것을 부탁드립니다.

Sort:  

좋은 분석글 잘 읽었습니다. 연말까지 한 번 더 조정이 오리라 보시는지요?

신규자본유입이 없고 전고점까지 올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된다면 계속 조정장이 올듯합니다. 해외 비트를 많이 따라가니 해외비트 추세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셔서 대응하면될듯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코인을 갓시작한 개인의 판단이라 하기에는 상당히 공감가는 글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지금상황이 확실히 마냥 희망적으로 생각하고있기에는 위험부담이 큰것같아요 ㅎ 모두 성투합시다.

글 정말 잘 읽었습니다 현재 14500~15000불 사이 눌림목이 진행되고 있어 비트 재진입을 하고싶지만 김프가 또 35%에 육박하네요,,,,,
해외의 하락에 비해 국내는 횡보.....
룸19님 께서는 국내비트가 전고점이 탈환되야 김프가 꺼질거라 예상하시는 건가요????
현재가격 기준으로 15000불 - 2150만
국내 최고점 2500만까지 350만 약 3000불
대응하기가 너무 어렵네요 ㅠㅠ

국내 실명제 규제때문에 세력이 일부 처리를 하는것같습니다. 현재 김프 참고하셔서
1500-1700대쯔음 분할 매수하시고 비트 상승세,안정세 접어들면 구매하신 비트로 알트를 사는 방향으로
대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많이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코프에 대한 저의 스트레스를 날려주시네요...ㅎㅎㅎ 감사합니다. 링크를 해서 저희 카페회원들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혹 불가하시면 댓글달아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Congratulations @room19!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hristmas Challenge - The party continues
Christmas Challenge - Send a gift to to your friend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room19!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