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가격이 지속 상승하는 이유 (Why Ethereum's price is keep going up?)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간밤에 이더리움(Ethereum)의 가격이 340달러, 코인원 한화기준 40만원에 육박하는 상승세를 보며 다들 밤잠을 설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요즘" 이더리움의 가격이 계속해서 지속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천재 비탈릭 뷰테린과 개발진들이 만든 여러 장점이 많은 스마트한 플랫폼이다. <-- 이미 많은 분들이 다룬 내용이니 이러한 설명은 빼고 가겠습니다.

  • 이더리움은 dApp들을 구현해낼 수 있는 플랫폼이다. (dApp : 이더리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앱)
  • 최근 이더리움 기반 dAPP 들이 ICO를 시작하며 연달아 쏟아져 나오고 있다.
  • 요즘 초기 ICO 진입은 단기적으로 큰 돈을 벌어다주고 있다. (프로젝트의 내용과는 상관없이 ICO 진입 -> 토큰 거래소 상장 -> 토큰 판매 -> 또다른 ICO 진입 과 같은 투기형 묻지마투자도 횡행하는 중)
  • 이더리움 기반 ICO들은 BTC와 함께 ETH를 투자금으로 받는다. 마이이더월렛 등을 통하면 ETH로 투자하는 것이 더 수월하며 토큰 보관에도 용이함.
  • 사람들은 단기로 큰 돈을 벌기 위해 계속해서 ICO에 진입하려고 하고, 이를 위해서는 ETH가 필요하게 된다. 이 때문에 ETH 구매수요가 계속 증가하게 된다.
  • ICO를 시작하는 프로젝트들은 모금된 ETH를 전량 즉각 판매해 버리지는 않는다.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길게는 몇 달, 몇 년간 ETH가 시장에 풀리지 않고 묶일 수도 있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가상화폐 시장에 ETH 수요는 계속 증가하는데 반해 공급이 뒷받쳐주지를 못하게 되고, 이더리움의 가격은 계속 오르게 된다.

이더리움 가격 상승 싸이클의 한 측면이 이해되셨나요?

이외에도 이더리움은 지속적인 기업들과의 소통, 컨퍼런스 개최 등으로 기업 친화적인 프로젝트의 장점이 있다, PoS 전환에 앞서 고래들은 더 많은 이더를 모아두려고 할 것이다, EEA 발표를 앞두고 있다 등의 요소들이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아마 요즘 ICO를 진행하는 프로젝트 개발진들은 모금된 ETH를 더더욱 시장에 판매하지 않고 보유하려 할 가능성이 큽니다. 저희와 같이 그들도 이더리움의 가격이 지금보다는 훨씬 더 상승하게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ETH를 나중에 현금화하고 싶겠지요.

올 하반기에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마켓캡을 넘어서리라는 예측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불과 몇 달전만 하더라도 "흥"하고 콧방귀를 끼시던 분들이 많았지만 요즘엔 "에이 설마~ 진짜 그렇게 될까?" 의 반응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는 것 같네요.

이더리움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이 너무 즐겁기만 한 요즘입니다^^
다들 남은 일요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Sort:  

좋은글 감사합니다.
ico를 이더로 받는게 많아져서 부담스러워 지네요..

https://steemit.com/steemit/@getpaidlikemike/beware-of-etherium

위의 포스팅에서도 이더리움 가격상승의 원인의 하나로 신규 토큰 ICO를 들더군요. 다만 저기서는 그 ICO 주체들이 회사 운영(직원 급여, 전기요금,법적 비용 등)을 이더리움으로 할 수 있는 게 아닌 이상 현금화를 위해 다시 시장으로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낙관적으로만 볼 것은 아니라는 거죠. allpunk님의 포스팅과 함께 읽어볼만한 내용인 것 같아 소개 덧글 답니다.

좋은 링크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프로젝트 진행에 드는 비용 지불을 위해 ETH의 현금화는 무조건 진행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그 양을 최소화하고, ETH의 현금화 시점도 최대한 늦추기 위해 노력하리라 생각됩니다. ETH와 BTC, USD를 모금한 프로젝트에서는 USD -> BTC -> ETH 순으로 정산을 진행할 수도 있고, 한방에 ETH를 현금화하기 보다는 점진적으로 조금씩조금씩 현금화해서 그 시기를 길게 늘려 나가겠지요. 이런식이면 여기저기서 시작되는 신규 프로젝트들의 ICO 모금액으로 들어가는 ETH양이 시중에 풀리는 ETH의 양보다 계속해서 늘어나 이더리움의 품귀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배우고 가네요

도움되셨다니 저도 기분좋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공감이 가네요.
ICO를 통해 막대한 ETH가 유입되면 개발사는 곧바로 매도 포지션을 취하지 않으니 시장엔 점점 이더리움이 줄어들게 되는 거였어요.

네 ICO 붐이 지속되는 한 당분간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은 뜨거울 것 같습니다.

@allpunk 님은 주의 깊게 살펴보시는 ICO 또는 알트코인이 있으신가요?

글쎄요 여러 코인들을 이래저래 늘 관찰하고 있는 편이라 어느 한 두 가지를 딱 짚기는 애매하네요^^; 가장 최근 참여한 ICO는 AETERNITY입니다.

코인 시장은 항상 예상보다 10배 즈음 빠르게 변화하고 달려가는 거 같습니다.
오늘도 자세한 설명글 감사합니다. ^^

맞는 말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더리움 유동성 공급이 ICO를 감당해 내고 있지 못한거로군요,
품귀현상으로 이해하면 될것 같군요

네 맞습니다^^

공감합니다. 공급량의 제한인데 ENS 또한 공급량을 제한하는것 같습니다. 좋은 이름을 받아가는대신 이더를 2년간 묶어놓는데 최근 계속해서 최고 기록경신을 하는것 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맞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allpunk님의 의견에 동의 합니다

감사합니다 swimmer님.

혹시 PoS의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건 아닐까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니 아닐수도 있겠지만 어제 이더리움 급등의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맞는 말씀입니다. PoS에 대한 기대감도 시장가치에 반영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오 이런 관점으로 볼 수도 있군요.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네 좋은하루 되세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규ICO와 중국에서 물량이 풀리면서 볼륨이 많이 올라갔죠

이더는 pos만 성공하면 청정부지로 치솟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공감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eth이 수요가 시장에서 크네요

그렇죠 요즘 절대 대세 코인이라 봐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