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기업 화폐의 시대가 온다.

in #coinkorea5 years ago

일시적으로만 사용되긴 하지만 맥도날드에 맥코인이란 것이 있습니다. 빅맥 하나의 가치를 갖죠. 라인에서도 시험적으로 링크라는 토큰을 만들기도 했고요. 이런 것들이 기업화폐의 태동의 초기라 보고 있습니다.

Sort:  

기업들이 은행을 통하지 않고도 신용 창출을 한다는 것은 스스로에게 엄청난 혜택인것이죠.
이들 기업은 강력한 신용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까지는 꼭 금융업체를 통해야만 자신의 신용의 가치를 이용할수 있었고 그과정에서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가 엄청났죠.

블록체인은 이런 미들맨을 파괴하는 속성이 있어 모든 사회일원에게 더 많은 가치를 환원 한다고 볼수 있지만, 과연 기업들이 이렇게 얻는 이득을 바람직하게 활용할지에 대해서는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자체적인 신용창출도 이유겠지만 저는 기업이 국가의 불안정한 화폐정책에 좌지우지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메리트를 느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점에있어서는 100% 공감합니다. 특히 제가 살고 있는 이곳 남미는 법정 화폐를 도무지 믿을수가 없어서 말이죠.
지금이야 유일한 도피처가 달라 밖에 없어서 시민들이 달러로 저축을 하고 있지만 기업화폐가 발생하면 달러보다 활용성이 높은 저축수단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