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결과 추측이 틀린 걸로 나와서 글을 수정합니다.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저는 이더리움 폭락의 근거로
ICO로 큰 돈을 모금한 주체측에서 코인들을
대량 처분해서 이런 일어 일어나지 않았나 하는 추측을 했습니다.
하지만 계좌 검색 결과 코인이 아직 남아 있다고 합니다.

우선 팩트 확인 없는 근거 없는 추측성 글로
부정확한 정보를 설파하게 된 점 사죄드리겠습니다.

아래 어떤분이 달아주신 댓글에서
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관계를 확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부정확한 정보로 혼란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겠습니다.

Sort:  

몇 초 만 시간을 들여도 근거를 구할 수 있는 글을 근거가 없는 말로 의견을 쓰시니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들리는 소문 이런얘기는 자제 부탁드려요. status ico 계좌입니다. https://etherscan.io/address/0xa646e29877d52b9e2de457eca09c724ff16d0a2b

저로서는 선동의 주범을 추측해보게 되는 글이네요.

그랬군요. 죄송합니다.
글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못했던 내용 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못된 정보라고 합니다 . 글은 수정했습니다.
팩트에 근거하지 않고 추측글을 적어 죄송합니다.

오호!!!신박합니다!!!!
그런데 ICO규정을 만들어야지 없애는건 좀 과격한거같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단일 코인을 일정 금액 이상 받지 못하게 하는 겁니다.
그리고 소외된 코인들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사망을 목전에 둔 바이트 코인이나 양이 많고 빠른 디지바이트나,
이런걸로 ICO를 받아도 좋을겁니다.
하지만 그들은 당장 큰 돈이 되는 비코나 이더만 받겠죠.

civic 처럼 하거나 eos처럼 하는것도 방법일꺼같긴한데...양아치ICO들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고있는거같아보입니다.

와~~~좋은글입니다 보팅안할수없네요

투자금 또는 이익을 실현하는 것은 투자활동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무리 평가익이 많더라도 실현을 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지요.
이번에 발생한 급락이 어떤 원인에 의해 초래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위험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팀도 폴로닉스에서 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현금화를 하려면 예전에 비해 10%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투자의 세계에서 당위란 없지요.
이익을 내야 한다는 목표만 존재할 뿐입니다.
내가 존버를 하건말건 현실은 그렇다는 것입니다.
우리모두 성공투자 합시다~

맹목적 이익 실현은 극단적 이기주의로 연결이 될 텐데,
그런 부류가 비중이 높아지면 전체가 붕괴될 것입니다.
아무리 이익 실현이 중요해도 적당히라는 게 있어야겠지요.
남들 다 죽이고 혼자 살아남는 투자는
제대로 된 투자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규제를 받고 감독을 받는 금융시장에서는 그런 행위를
범죄로 규정하고 있지요.
아직 코인은 그런게 없어서 이런 일이 생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네..그래서 당위라는 생각을 조금은 가볍게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쟁..살인..온갖 범죄...그거 안되지만...일어나지요.
우리는 스스로의 자산을 지켜야 하지요.
백번을 조심해도 과하지 않습니다.
물론 고정수입이 있는 상태에서
소액으로 투자를 하는 경우엔
본인의 신념을 믿고 버틸 수 있지만요^^
사람들이란 참...어쩔 수 없네요..

저도 생각하지 못했었던 관점이네요..보트합니다.

상상하지도 못한 엄청난 일이네요.... 멋찐 글이였습니다.

수익을 위해 투자했던 ICO가 부메랑이 되어 제 뒤통수를 칠줄이야..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긴 격이군요..

좋은정보 업봇 누르고가요~

이부분까진 생각지도못했는데....일리가있네요!

대세의 흐름은 어떻게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쁜사람들... ㅠㅠ

충분히 생각해 볼 일인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하나의 썰인데.. 너무 당연하듯이 쓰신거 같네요. 객관적인 근거가 필요해 보입니다. ㅎㅎ

네. 정확한 근거는 없습니다만...그래도 가장 타당한 추측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4년 마운트 곡스 해킹 사태 때도 시장에 비트코인이 쏟아지면서
폭락을 했지요.
항상 어마어마한 물량이 쏟아져나올 때 폭락이 생깁니다.
그렇다면 그 어마어마한 물량이 어디서 쏟아져 나왔을지,
왜 하필 지금일지를 생각하면 거의 진실에 근접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팩트 덧붙입니다..
저도 의심은 했는데.. 혹시나 해서 지갑들 확인해보니 스테이터스와 뱅코 모두 그대로네요.

스테이터스의 임원인 Carl은 추가로 이런 댓글을 올렸습니다. (제가 있는 카톡 단톡방에서 퍼왔어요)

(번역)
이더리움의 24시간 거래량은 2조 1천억 정도 됩니다. 그리고 우리(스테이터스 팀)는 (이더를 처분할 때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7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한번에) 백만 스위스프랑(11억) 이하의 금액씩 처분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이전에도 시장 가격에 영향을 미칠만한 거래를 한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이 없습니다. 우리 팀도 (이더를 보유하고 있으니 이더 가격을 떨어트릴만한) 동기가 전혀 없습니다

(원문)
It's worth noting that the 24 hour trade volume of Ethereum is $1,842,500,000, and we are talking about less than 1M CHF over a 7 day+ period. We have not, and will not, conduct any trades that would have any real impact on the market, and the organization possesses a very strong financial disincentive to do so.

팩트 체크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성급하게 추측을 한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단순하게 사건 한두개 가지고(보이지 않는 공식적인) 하락의 주 원인으로 기정사실하여, 국내에 여러 오픈방에서 여론이 형성이 되고 피해를 보는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생각하지도 생각할 수도 없는 내용으로 글을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안되는 코인 시장이라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시네요
다시한번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정확한 근거는 없으니 그냥 여러 가능성 중 하나로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 너무나도 잘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우려 했던 상황을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천억대가 넘는 ico..30만이더가 ico에 묶이게 되면, 시장자금이 빠져나가 ico에 묶이게 되는데 그렇게 된다면, 이더가격을 충분히 흔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ico에 대한 우려가 많은 상황입니다

앞으로도 어마어마한 ICO가 잡혀 있고 그것들이 이더를 다 빼먹게 된다면... 이더는 이대로 말라 죽을지도 모릅니다.

동감합니다 모금 방식도 계속 진화 하고 있어서 더 상상이상의 이더가 빠져나갈꺼같아여

참으로 공감가는 글 잘 보았습니다. 지금의 ico는 불빛아래 모여드는 불나방과 같다고 생각됩니다.

잘읽었습니다..정말그럴지도모른다는생각이..

일리 있는 분석이네요. ICO가 난립하는 것 같아 저도 걱정이네요. 그중 대다수는 스캠 가능성이 농후한데 말이죠. 요즘엔 어떤 것이 비전 있는 코인인지 잘 모르겠고, 회의감도 가끔 드네요. 냉철한 글 잘 읽고 갑니다.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그럴싸하면서도 두가지가 걸리네요. 하나는 현재 EOS ICO. 참여한 양으로 봤을 때 이더 매수세도 그만큼 많지 않을까요. 두번째는 현재 하락은 이더만의 하락이 아니라 몇몇 코인을 제외한 코인마켓의 전반적인 하락이라는 점입니다. 이더의 현금화로 코인마켓의 전반적인 하락이 설명가능한지 모르겠네요.

일단 ICO측의 매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코인계 전체는, 특히 비코와 이더 그래프를 보면 움직임이 거의 비슷합니다. 스케일의 차이는 있지만요.. 한마디로 코인계 전체가 한 몸이라는 뜻입니다. 대부분의 거래가 봇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이는데, 하나가 떨어지면 나머지도 떨어지는 식이죠.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의 어마어마한 상승세는, 이더리움의 상승세도 한몫 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올라서 이더가 오른게 아니라, 이번 5월의 상승을 보면 이더가 폭등하자 비코도 오른 모양세입니다. 비코가 이더 따라 움직인 모양이죠. 요인은 여러가지겠지만, 어쨌건 코인계는 한몸이라는 뜻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비판적인 ICO에 대한 투자가 암호화폐 시장에 실질적으로 어떤 피해를 가져오는 지를 잘 보여준 글입니다!! 깊은 통찰에 감탄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쟤네들은 진짜 타이밍 제대로 타고 떼돈 벌었네요

안녕하세요~ 신선한 관점의 글 잘 보았습니다.
현재 24시간기준 거래량을 보면 1,790M$ 인데요, status를통해 모았다고 추정되는 100M정도와 비교하면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ICO에 경각심을 가져야한다는 취지는 공감합니다:)

잘못된 정보라고 합니다 .글은 수정했습니다.
팩트에 근거하지 않고 추측글을 적어 죄송합니다.

충분히 일리있네요. 그렇다면 코인판 자정하는 데 시간이 좀 더 걸리겠네요.

이더리움 폭락원인에 대한 많은 가설들을 보았지만 이건 망치로 한대 얻어맞은듯한 느낌이네요. 신선하고도 설득력있는 추측같습니다. 포스팅 감사합니다.

많은 썰들이 있었습니다만 본것 중에 가장 재밌군요 ㅎ
잘보고 갑니다 :)
꽤나 그럴듯해서 혹~! 할뻔했어요 ㅎ
팔로우, 보팅하고 갑니다~

이런 관점도 있군요!! 새로운 의견 감사합니다. ^^

충분히 영향을 주었을만한 이유인거같네요~
이더리움이 최근 너무 올랐어요
이격이 너무 벌어졌기때문에 차트상으로더 조정이 필요한시기였구요~
거품이 끼였으니 가격도 조정받고 기간조정도 좀 필요한데... 그 이유중 하나일 수도 있겠네요 ㅎ

This post has been ranked within the top 50 most undervalued posts in the second half of Jun 27. We estimate that this post is undervalued by $34.34 as compared to a scenario in which every voter had an equal say.

See the full rankings and details in The Daily Tribune: Jun 27 - Part II. You can also read about some of our methodology, data analysis and technical details in our initial post.

If you are the author and would prefer not to receive these comments, simply reply "Stop" to this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