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와 써클(Circle) USDC 스테이블 코인 출시

in #coinkorea6 years ago

지금까지 암호화폐 스테이블 코인은 USDT(테더)로 실물 화폐를 기반으로 가치가 유지되는 암호화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USDT(태더)가 많은 논란을 야기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테더 측이 발행한 테더를 교환해줄 달러가 부족한데도 계속 토큰을 발행해 왔고 자산이 없는데도 계속 돈을 찍어낸다는 의혹을 받아왔는데 테더측은 줄곧 이런 의혹이 사실과 다르다고 부인하면서도 발행한 테더의 총량과 같은 액수의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는 명백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해서 논란을 계속 증폭 시켜왔습니다.

코인베이스와 써클은 테더를 대체할 새로운 미국 달러에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 하였습니다 바로 USDC 코인입니다
coinbase-circle-usd-coin.jpg

USDC 코인을 만든 써클(Circle)은 골드만 삭스의 신생 기업으로 새 화폐는 Circle USD Coin이라고하며 미국 달러의 디지털 버전으로 사용됩니다.

새로운 USDC 스테이블 코인은 미국 달러로 완전히 담보되어 있으며 CENTRE 컨소시엄의 공동 창립 멤버인 코인베이스와 써클에 의해 공동 지원됩니다.

이 코인은 큰 금융 기관이 출시 한 최초의 암호화폐입니다. 이것이 분권화의 전체 개념에 반대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코인베이스 고객은 온라인 Coinbase.com 및 코인베이스 iOS 및 안드로이드 앱에서 USD Coin (USDC)을 구매, 판매, 보내고받을 수 있습니다. 뉴욕 주를 제외한 미국 고객이 사고 팔 수 있으며 전 세계의 고객에게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향후 더 많은 지역이 제공 될 예정입니다.

코인베이스가 다른 암호화폐와 근본적으로 다른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 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트 코인 또는 이더리움과 달리 USDC는 기준 통화에 비례하여 상승 또는 하락을 하지 않는 단일 미화 (USD)를 나타냅니다. USDC는 이더리움 블록 체인에서 작동이 되며 미국 달러를 1:1로 나타낸 것입니다.

Carbon-Launches-CarbonUSD-678x381.jpg

USDC는 정기적으로 공개 보고에 따라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미국 달러로 100% 담보로 되어 있습니다. USDC의 기본 기술은 새로운 CENTRE 컨소시엄의 파트너 및 공동 설립자로서의 역량을 발판으로 코인베이스와 써클간에 공동으로 개발되었습니다.
Circle-Launches-a-New-Stablecoin-USDC-696x449.jpg

USDC와 같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달러의 이점은 댑(dApp)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밍하고, 빠르게 전송하고, 전통적인 은행 계좌 기반 달러보다 로컬에 저장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USDC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송 및 수신이 향상되었습니다.
    두가지의 이더리움 지갑은 하루 중 어느 때나 어떤 양의 USDC를 빠르게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 목적을 위한 대규모 이전은 소규모 전자상거래 지불만큼이나 쉽습니다. 소비자들은 코인베이스 앱을 사용하여 USDC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동시에 그 가치가 안정적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댑(dApp) 및 거래소에서 사용합니다.
    암호화폐 댑(dApp), 거래소 및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USDC는 ERC20 표준을 따릅니다. 즉, 이 표준을 기반으로 토큰을 수신하는 모든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USDC는 암호화폐에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티켓에 이르기까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안정적인 디지털 달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이 가능한 달러.
    개발자 및 핀테크 회사의 경우 USDC와 같은 디지털 달러는 프로그래밍하기가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USDC의 개인 키가 주어지면 프로그램은 공용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쉽게 송수신 할 수 있습니다.

USDC는 앞으로 수주 내에 코인베이스 Pro에 지원 될 예정이며 이미 ERC20 토큰을 저장할 수있는 사용자가 관리하는 지갑 인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에서도 지원됩니다.
c3.png

현재 USDC가 지원되는 거래소

  • 코인베이스
  • OKex
  • 폴로닉스
  • 쿠코인
  • CoinEx
  • DigiFinex
    c2.png

현재 USDC가 지원되는 지갑

c1.png

전 세계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대표주자인 코인베이스가 테더를 대체하고자 내놓은 USDC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신뢰감을 주고 다양하게 활용되어서 암호화폐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를 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구분선_주황나뭇잎.png
eth.jpg

Sort:  

코인베이스 역시 영향력이
막강 하군요
테더를 앞서가다니....

코인베이스 요즘 잘 나갑니다

이번에 로또 구입하셨죠? ㅎㅎ

이번에 로또는 미루고 미루다 결국은 구입 못하였습니다

Hi @eth0619!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62 which ranks you at #991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1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70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