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성공하는 투자

in #coinkorea7 years ago

그 동안 직감과 운에 의존한 투자로 손해를 보시고 마음 고생 하시다가, 이제는 다 털으시고 큰 수익 보셨다는 분들이 많아 지셨습니다.

제가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더 없이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자괴감이 듭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큰 돈을 버셨음에도 에이프릴 CD 한장 사주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은 농담이지만 좀 섭섭합니다. 저에게는 대단히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 드리려던 얘기는 이것은 아니고, 저는 투자자 개개인이 본인의 라이프 사이클과 투자 성향을 잘 이해하신 후 본인만의 투자 원칙을 가지시는 것을 응원하므로, 저의 포트폴리오를 단순 추종하시어 수익을 보시는 것에 대해서는 약간의 걱정이 되어 드리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이번 기회에 괜찮은 수익을 올리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전혀 소외감을 느끼시거나 걱정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회는 계속 오며, 다가오는 12월에도 예고된 큰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리 잘 준비하였다가 쏟아져들어오는 돈을 쓸어 담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100% 성공하는 투자"라는게 있을까요 ? 네, 단연코 있습니다. 전설로 거론되는 많은 투자가들이 수십년에 걸쳐 이를 증명하였습니다.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진 워렌 버핏은 무려 40년이 넘는 투자 기간동안 단 한번도 손해를 보지 않고 평균 20%가 넘는 수익을 내었습니다. 굉장한 노하우가 있는 줄 알았지만, 연구를 통해 밝혀진 그의 투자 방법은 의외로 매우 간단합니다.

매년 40% 이상의 평균 수익을 올렸던 조지 소로스는 강력하게 시장에 충격을 주어 본인의 수익을 의도적으로 만들어 내는 시장지배자 스타일이었습니다. 그런가하면, 피터 린치는 13년간 마젤란 펀드를 운용하며 무려 3,000% 의 수익을 내어 가치 투자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수학교수였던 제임스 사이먼스는 수학을 이용한 투자 알고리즘을 만들어 초단타 매매만으로 시장의 등락 여부와 상관없이 항상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음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전설적인 투자가들의 공통점을 찾으려는 연구가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아무런 공통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단 한가지를 제외한다면. 그 것은 바로 본인들의 확고한 투자 원칙에 따라 감정을 배재한 투자를 한다는 점입니다.

nostress.jpg

저는 우연한 기회에 "스트레스 없는 성공"이라는 책을 읽고 이를 모티브로 하여 주식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름의 투자 원칙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 중 하나는 감정이 투자에 반영되지 않도록 항상 투자 의사결정은 최소한 하루 이전에 합니다. 마케팅 공부해 보신 분은 잘 아실 겁니다. 그 날의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이 아침에 커피를 마셨는지 오렌지 쥬스를 마셨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람은 그런 한계를 가진 동물입니다.

그간의 포스팅을 읽어주신 분들이라면 저의 투자 스타일을 보아 오셨을 것입니다. 저는 고수익 추구와는 매우 거리가 있는 투자자입니다. 저는 "위험회피"와 "멘탈관리"에 특화되어 있는 매우 방관자적 투자 스타일을 추구하며, 사전에 시장의 판세를 분석하고 투자 결정을 미리 내려 놓으며, 시장의 등락과 관계없이 우상향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그저 하루에 한번 정도 예상한 내에서 시장이 흘러가고 있는지만 관전하는 정도 입니다.

저의 허접한 투자 원칙은 프로인 전문 투자자들에 전혀 비할 바는 아니지만, 저는 개인 투자자라 할지라도 본인만의 확고한 투자 원칙이 있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한번의 이벤트에 수년간 힘들게 모은 투자금을 잃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그런 경우를 주변에서 많이 보아왔습니다. 저의 부족한 투자 스타일을 벤치마킹하시라는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투자를 해 놓고 일상생활이나 직업에 지장을 받을만큼 시세의 변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한다던지 밤에 잠들기가 힘들어 진다던지 하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건 제대로된 투자가 아닙니다. 투자로 인해 일상생활이 더욱 행복해지고 가족들과도 보내는 시간이 늘어야 제대로된 투자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오늘 어제의 폭주로 인한 숙취가 있어 짧게 마무리 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p.s. 오늘 제 포트폴리오를 일부 조정하였습니다. BTC의 비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고 있으며, 그 이유에 대해서는 좀더 시장을 관찰한 후 시장 전망과 함께 싣도록 하겠습니다.

p.s.2. 에이프릴 채경이를 응원하는데 요즘 진솔이가 너무 이뻐 보입니다. 남자들이란...

Sort:  

댓글 일등입니다 ㅎㅎ

에이프릴.PNG

항상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덕분에 건강한 투자를 할 수 있게 된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에이프릴 CD 매수 인증!
편안한 밤 보내십쇼!

@gogumacat님ㅋㅋㅋㅋㅋㅋ 센스 >_<!!

.

오 ...cd가격이....
이것도 힌트는 아니겠져......

고구마캣님 지르셨군요!!

Loading...

진솔이가 짱이죠 ㅋㅋㅋㅋㅋㅋ 보니 하니에서 1년 동안 활동하면서 에이프릴 애들 EBS에 얼마나 많이 데리고 왔었는데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도 여러 실수를 통해서 얻은 경험으로 나름대로의 원칙을 가지고 투자에 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란투리스모님의 투자에 대한 명확한 철학은 고개를 끄덕이게 합니다.

오늘도 춤을 추는 장에서 어마어마한 돈이 사라졌다 생겼다 하는 것을 보니 마음속에선 희비쌍곡선이 왔다리 갔다리를 반복했습니다. 심리전... 바로 그거죠. 저들은 저보고 제발 좀 놀라서 반응 좀 해봐를 소리치고 있었습니다. 이래도 안놀래? 하면서 말이죠.

시장을 움직이는 저 매머드들이 바라는 것은 결국 개미들의 뇌동매매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략을 미리 수립한 뒤 그물치고 기다리는 투자 철학에 200% 동의합니다. 매머드들의 생각을 읽기 위해 신뢰도 높은 소스를 선택해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능력은 정말 탁월해 보이고요.

어제는 정말 재미삼아 혼자서 수능시험을 봤는데 아재치곤 국어에서 비교적 높은 2등급 컷을 받았습니다. 지문 중에서 물가 경직성과 환율 오버슈팅 현상, 그리고 정부의 미세 조정 정책수단에 대한 장황한 내용이 등장했으며 여기서 무려 여섯 문제가 나왔는데요. 이 정도면 아이들의 목표 대학 수준을 뒤집어 놓을 수 있는 파괴력을 지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저는 과학적으로 숭배받는 암호화 알고리즘과 피어 투 피어 컴퓨팅 기술이 어떻게 가상 세계에서 화폐 혹은 부의 저장수단을 만들고 있는지, 장단점과 사회적 논란은 무엇인지, 이것이 내년 지문으로 나올거라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그란투리스모님처럼 안정적인 수익률이 나오는 포트폴리오는 못짜도 이건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

이제 본격적인 비트 타임이군요. 제대로 관전해볼만한 11월 마지막주와 12월이 기다려집니다!

덧붙이자면, 요즘 피곤할 때 마다 에이프릴 뮤비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아재팬 1 추가입니다. 그러다가 다른 채널에서 트와이스라도 나오면 눈이 그리로 가는. 남자들이란 역시...

잘보고있습니다 , 보팅하고 갑니다 ^^

좋은 글 너무 감사해요^^ 에이프릴 시디 구매 인증합니다.aipril.png

스팀잇에 댓글말고 구매인증같은 사진 올리는 법을 몰랐는데 구글검색하니까 나오네요. >> 사이트 참조하세요.
https://steemit.com/kr/@jyoungking2/4sftyt

제가 고민중인 부분에서 어느정도 방향성이 정해질거 같은 글이엇습니다 감사합니다 ^^ 잘되든 안되든 앨범 하나 구매 해야겟습니다! ㅎㅎ 저도 알라딘 에서 에이프릴 앨범 구매햇습니다 ㅋ 사진은 어떻게 올리는건가요?!

사진은 PC에서 댓글 입력하는 곳에 드래그 앤 드롭하시면 됩니다 ㅋㅋ

모바일로 가입 햇더니 비번이 뭔가 독특해서 안되네요 ㅠㅠ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감정을 배재한 투자를 한다는 점' 사람이기에 굉장히 힘든 부분이죠
저도 나름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투자를 하고 있으나 순간순간 시장의 변동에 의해 투자 방향이 달라지는 것은 참기 힘들더라구요. 기계처럼 투자하려고 노력해봐야겠습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올려주시는 에이프릴 뮤비에서 매번 썸네일에 나오는 친구가 참 이쁘네요 누군가요? ㅎㅎ

포트폴리오을 조절 했는다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또 고민스럽게 하네요^다시 읽어봐야겠습니다

서운하지마시라고 방금 결제 완료했습니다

뭔가 힘들어 보이시는 느낌이 글에서 묻어나보이는건
제 기분 탓일까요? 그란님도 행복한 주말 보내십시요

에이프릴이 누군지도 몰랐는데 이제는 정이가네요 ㅎㅎ

포트폴리오 조정 관련한 글도 빨리 읽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란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12월에 예정된 큰 기회라 하면 단연 btc 선물 이겠지요?

비트에 닿고 싶은데 닿을 수 없는 비트캐시의 운명을 뮤비로 암시하신건가요!!

요즘은 CD가 점점 사라지는 추세 같습니다. 최근엔 차량에도 CD플레이어가 없더라구요. CD를 사도 들을수있는곳이 많이 제한되어 버렸네요.
혹시 비트 하드포크로 들어온 비트골드도 이제 포트폴리오에 들어가 유지를 시키고 계신가요?^^

에이프릴 음원을 구매해야겠네요~^^
저두 비트 비중을 높이는 걸로 전환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려요~~

그란투리스모님 저랑 취향이 비슷하시군요, 진솔이의 톡톡 튀는 예능감이란! 보니하니 보시면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그란투리스모님 덕분에 에이프릴 팬이 늘어나고 있군요, 한명의 파인애플로서 대단히 기쁨을 느낍니다. 역시 팬질도 실력이 따라줘야 하는군요. 오늘 또 포트폴리오 내역을 이렇게 공개해 주시니 감사하기 이를데가 없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잘 읽었습니다 ♡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오늘그란님의글에서 뭔지모를 고뇌가 묻어나는것 같은데요..
한편한편 그란님 글이 올라올때마다 제가 성장해 가는 느낌입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그란님 쓰신 글들을 모아 책을 낸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이프릴 CD구입 인증샷 올릴께요~~ㅎㅎ
덕후들 주변에서 이리 물들어 가니 좋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삶도요
에이프릴이 꼭 잘되어서 채경이가 더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좋은책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몇 시간 이후 부터 제법 다이나믹 할 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멜론에서 에이프릴 스트리밍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 ^^

예고된 12월이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무례하지만 감사표시 꼭 하고 싶습니다.
이상도 이하도 없습니다.
[email protected] 아이들 선물 보답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6세 딸 아이 있습니다. 기족이 최고지요^^
꼭 메일 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투자금이 그란님의 비하면 너무적어 그 안에서서라도 쪼개서 투자했는데 또 머리를 굴려봐야될것 같네요ㅋ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번 글은 아침 시작이 아닌 오늘 하루 마무리로 보고 자게 됬네요ㅎㅎㅎ 12월에 하나 예상 가는게 있긴 한데~ 맞는지 다음글에서 얼른 보고 싶어요!

생각하시는게 뭔지 궁금하네요~
괜찮으시다면 메일로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email protected] 입니다~

혼자 소고기 먹으려다가 소고기는 나눠 먹어야 한다는 그란님의 철학과 비추어 사내서 당당하게 투자를 투자라고 말 못하고 마이너스 숫자에 마음만 전전긍긍하는 동료 선배에게 조심스럽게 사우디에 돗자리 깔고 에이프릴을 응원하시는 진중한 어르신의 글을 소개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전수했습니다. 물론 결과적으로 동료 선배는 금일 최고 수치에서 터치포인트 하며 익절하였고 유유히 소고기를 가족들과 먹으러 갔습니다. 그리고 이 사연을 알게 된 선배는 시디 두개를 사서 저와 자기가 기념으로 갖겠다며 필히 리플로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써달라는 당부 말씀을 남기셨습니다. (싸인이라도 그란님에게 받아올 기세)
아직 완전한 전쟁이 종식되지 않았지만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부대 복귀할 수 있는것만으로도 큰 감사의 뜻을 드립니다.
거두절미 하고,,,130만 뷰 돌파 했는지도, 에이핑크 FIVE 뮤비도 제대로 감상 못했었지만 그래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행복한 가정은 무조건 옳습니다! 행복하세요!
April.jpg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되고 반성하게되고 영감을 주는 폿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내일 구매 인증컷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주문상품 확인
상품명 수량 가격
[CD] 에이프릴 (April) - 미니앨범 4집 : Eternity
1 14,900원

핸드폰에서는 캡쳐를 못 올리네요. ㅠㅠ
아무튼 감사의 뜻으로 구입했습니다!!!!

채경이(비트코인)을 응원하는데 진솔이(비트캐시)가 더 이뻐보인다구요?

항상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에이프릴 음원 구매완료!! ^^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좋은 글 덕에 비캐 94까지 봤다가 190대에서 익절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CD구입과 유투브 시청은 제가 할 수 있는 작은 성의 표시니 앞으로도 꾸준히 하겠습니다!
KakaoTalk_20171125_065623635.jpg

투자에 대한 좋은 충고 감사드려요..
깊이 새겨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올려주시는 글이 큰 도움이 됩니다. ^^

깨알같은 에이프릴 애드립 정말 재밌습니다 cdp만 있다면 에이프릴 cd 한장 사주고싶을 정도로 뮤비 몇번 보니 정감가네요 ㅋㅋ

이 정도면 에이프릴에서 단독 팬미팅이라도 열어줘야 할것같습니다ㅎㅎㅎㅎ

좋은 글 감사해요^^ 에이프릴 앨범 구매인증합니다.
aipril.png
댓글에 사진 올리는 법은 >> 참조하세요.
https://steemit.com/kr/@jyoungking2/4sftyt

안녕하세요 @granturismo님,
팔로우&업보트 하고갑니다~
앞으로 자주뵈요:)

오늘도 내일도....

기계적인 매매가 가장 큰 수익을 가져오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ai를 활용한 매매기술이 계속 개발되고 있기도 하고요.

선생님 글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캐 비중을 좀 높인 상태였는데 비트로 추가하신 이유에 대해 너무 궁금합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글 잘읽었습니다^^ 읽으면서 제 투자방법에 대해서 낯이 뜨겁네요 ㅎㅎ

Congratulations @granturism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