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이삭줍기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회사의 최고경영자는 대단히 높은 통찰력을 가진 인물이므로 허투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최고경영자의 지시사항이 중간관리자를 거쳐 말단 직원까지 내려오면 대단히 이상한 형태로 변경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십수년 전 이야기입니다. 기업 구성원의 "사회공헌"과 관련된 공문이 하달되는데 내용인즉,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더이상 옵션이 아닌 필수 항목이므로 모든 회사의 구성원은 연간 2 근무일, 16시간에 해당하는 봉사활동을 필수적으로 시행하라는 지침이었습니다.

근무일을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기업의 경영활동에 PR(Public Relations) 활동이 핵심으로 받아들여졌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실력은 없고 실적에만 목마른 중간관리자들 중에는 지나치게 오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를 노조 관리 차원에서 활용하고자 주말마다 사람들을 불러내어 거리의 쓰레기를 줍거나 껌을 떼거나 하는 등의 별 의미없는 활동을 했습니다. 저녁에는 봉사단 사람들을 술에 쩔도록 담구어 주었습니다.

짬밥이 있는 선배들은 주말마다 가족과 친척이 돌아가며 아프는 일이 기적적으로 생기며 그런 활동에서 열외되었지만, 사회 경험이 없는 저로써는 쓰레기와 술과 함께한 주말이었습니다.

isac.jpg

그런데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쓰레기인 줄 알고 주웠더니 배부르고 등따신 생활의 원천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남들이 보통 신경쓰지 않지만 잘 주워 놓으면 기쁨이 되는 이런 일들을 저는 "이삭줍기"로 칭하곤 합니다.

본래 서구 사회에서의 이삭줍기란, 부농들이 수확할 때에 땅에 떨어진 밀 이삭을 일부러 줍지 않고 내버려두었다가 최하층의 가난한 사람들이 주워 생계를 꾸릴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암묵적 사회보장제도였다고 합니다.

그 동안 개인지갑에 대부분의 가상화폐를 보관해왔으나, 빈번한 이동에 따른 수수료의 지출이 생각보다 커서 여러 거래소에 20~30%씩 분산 보관하는 방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동시에 두 개의 거래소가 망할 가능성은 없다는 전제하에 각 거래소가 제공하는 이삭줍기 활동을 하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코인엑스(CoinEx) 거래소에서 일주일간의 거래소 토큰 무료 드랍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저는 보유 중인 BCH를 두 개의 계정에 나누어 넣어 두었더니 약 160만개의 거래소 토큰을 지급해주었습니다. 2월 10일 한국시간 아침 11시 기준으로 거래도 개시되었는데, 현시가로 총 1천만원이 약간 넘는 가치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바이낸스 토큰이나 쿠코인 쉐어의 전례에서 볼 수 있다시피 이 거래소가 대중적 인기를 얻으면 점점더 토큰의 가치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 당분간은 보유해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무료로 받은 것이라 시세가 내리던 오르던 별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CET.PNG

또 같은 거래소에서 얼마 전 비트코인 캔디(CDY)를 무료 드랍했는데, 그 동안의 의혹을 뿌리치고 2월 8일부로 메인넷을 오픈하고 채굴 풀도 열었습니다. 썩 미덥지는 못하지만 다수의 스텝도 공개했습니다. 그런 관계로 기존에 무료 드랍 받은 CDY의 가치가 꽤 짭짤해졌습니다. 우리 가족의 몇달치 소고기 값이 되었습니다.

한편 재미삼아 CDY 채굴을 해보니 저의 구닥다리 AMD RX460 그래픽카드로도 하루 4,800원 정도의 채굴이 가능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것도 모으면 한달에 15만원입니다. 혹시 웹서핑을 더 편하게 하기 위해 TITAN같은 최신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신 분이라면 웬만한 알바생 한달 월급 정도는 벌리지 않을까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스팀잇에 포스팅된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kr/@jy180103/4u7o4q

그외 이제는 많이들 아시는 펀딩(Funding)도 최근의 급등락 장에서 이율이 좋았습니다. 아래는 네오(NEO)의 최근 펀딩 이율을 스냅샷한 것입니다. 연환산 73%의 이율입니다. 매일 이렇게 이율이 높지 않고 거래소에서 수수료로 15% 공제해 가지만 중장기로 보유하실 분은 일정 부분을 이렇게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neo.jpg

아래는 자동으로 최적의 이율을 계산하여 빌려주는 렌딩봇을 두 거래소에 동시에 돌려 놓은 모습입니다. Poloniex 거래소의 이율이 낮지만 입출금이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하여 저는 개인지갑 대신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내용 외에도 거래소별 이벤트, 무료 에어드랍 소식들이 너무 많아 도저히 다 따라갈 수가 없을 지경입니다. 다만, 그 중에 본인의 입맛에 맞는 몇몇 이벤트는 이삭줍기의 일환으로 참가해 보심이 어떨가 싶습니다.

비트코인 시세는 예상 시나리오대로 잘 흘러가고 있어 오늘은 별도 언급없이 이 정도에서 줄이겠습니다.

p.s. 올해 연말은 다들 따뜻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미래는 누구도 알 수 없지만 다수의 참여자가 그렇게 되리라고 믿으면 "자기실현성 예언"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희일비하지 마시고 본인의 투자 전략과 자산 배분을 잘 점검하시고 시장 변화에 대응하시면 기억에 남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p.s.2. 오늘은 유튜브의 바다에서 우연히 발견한 임형지 님의 버스킹 영상입니다. 이런 재능있는 분들이 노래만 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그란님... 한편으로 대단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작년처럼 또 맞추시게 된다면... 더더욱 사람들은 열광할거같습니다.
시나리오대로... 다시한번 성지글이 되길 바라며, 모두의 바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코인으로 부수입을 올리는 방법이 다양하네요. 꿀팁을 아낌없이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락장에서도 좌절하지 말고 작게라도 수익을 올리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

실은 저 이삭줍기에는 슬픈사연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수탈이 심한 시대에 추수하자마자 싹쓸어가는 정부관리에 의해 끼니를 연명하고자 바닥에 있는 이삭이라도 줍자는 행위가 저 그림이라는...
으아 뜬금없네요ㅠㅠ

주말새벽인데 안 주무시고 포스팅을 정말 부럽습니다.

对不起,我先生。"后你分享这是显着的是一个教训对我们的你是我灵感

ㅎㄷㄷ 한 물량을 받으셨네요 축하드립니다 coinex 최근 행보가 눈에 띄네요 이런 거래소가 더 잘되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비캐의 가치도 더 올라가길 빌어봅니다

이삭줍기를 모두 잘하셨네요. 저는 주워온 이삭을 샀더니 반으로 쪼그라들었어요.

그란님의 글을 읽으면서 이삭줍기는 그냥 코인 가격이 하락했을때 사는 것리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군요 ㅜㅜ 에어드랍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겠네요~~

오~~~ 임형지씨 노래는... 저희 남편이 좋아하는 스타일이군요~!!

BTC가 그란님 예상대로 흘러간다니, 우선 안도를 합니다. 항상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래에 게임할 시간이 없다보니,
데탑 2대가 주인의 부름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는데,
'BCY채굴' 소일거리를 주고 왔습니다.ㅎ

전기세 모니터링 해보니, 450W/h 수준이네요.
소고기값을 벌 것이냐, 와이프한테 등짝 스매싱 벌 것이냐,
운명의 주사위는 이미 던져졌습니다 ! ㅋ

집에서 놀고 있는 여분의 컴퓨터를 열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여러 거래소에 나눠서 분산투자 해놓을 경우에는 코인관리가 힘들어, 블록폴리오나 구글시트의 힘을 빌리곤 합니다.
좋은 글 정말 감사드립니다ㅎ

네ㆍ맞아요ㆍ저도 수제파이 전문점을 운영하지만 경기가 바닥이라 미래에 연금이 됄꺼라 ㆍ믿고 열심히 하려고요

음색이 좋네요.. 발굴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정말 9000갔다가 다시 8500 재조정이네요. 또하나의 성지글 탄생인가요ㅎㅎ
그래도 스팀형제는 상승한 걸 나름 잘 지니는 듯합니다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p.s. 전 비캐쉬 있는데 이삭줍기를 못했네요 ㅜㅜ 아직도 이벤트하는 거래소가 있나요?ㅜㅜ

돈도 부지런한 사람이 버는거 같습니다.
저는 cet만개정도 받았는데
치킨 다섯마리 정도 사먹을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형지님...노래도 잘하시고..미인이시네요!
채경양에 이어 저장완료 했습니다.

저도 CoinEX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깔끔한 UI 를 마음에 들어하고 있습니다.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비트코인 캔디, CET 모두 받았는데 뿌듯하더라구요.
따뜻한 연말! 그란 님의 예언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시장 흐름에 대한 우려 부분 덕분에 코인을 늘릴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내용 말고도 거래량이라던가 여러 요소를 보고 경계한 끝에 얻은 부분이기는 하지만 처음 경계할 수 있는 키포인트를 주신 덕분에 작은 소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이삭줍기 그림이 있어서 그림에 대한 글인가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완전 다른 내용이군요.^^
이제부터 가상 화폐 대해서 좀 알아 봐야 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란님의 글을 보면 좁은 시야가 조금씩 넓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리고 응원합니다~

좀 더 부지런함을 내어봐야 겠습니다. 반성되네요^^

평소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좋은 글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그란님의 글을 보면 의도하진 않았겠지만 왠지 괜한 희망고문으로 그란님을 따르는 많은 분들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판세분석이 있었으면 스스로 객관화시켜야 글을 읽는 이들에게 오해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최근의 하락장에 아픈마음 위로하는 착한 글이 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짜 에어드롭 부지런히 쫓아다니고 있는데 이게 돈이 될려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ㅎㅎ

에어드랍 이삭줍기에 대해 잘 읽고 갑니다~ 그란님의 혜안에 감탄하고 가구욥~!!^^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오늘도 나누고자 하시는 마음이 듬뿍 들어있는 글 감사히 읽었습니다.
아무런 생각없이 오직 아이 키우는 것에만 관심 두고 살다가 가상화폐세계에 입문하고 보니 너무 많은 정보와 빠른 흐름에 정신줄 놓지않으려고 열심히 노력하지만 뜻대로 되질않습니다.
그래도 너무나 감사한것은 그란님을 알게되어서 아주 소소하게나마 작은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드려요.
리스팀합니다.
팔로우도 맺고 갑니다.

다음주면 설날입니다. 그란님은 설에는 별도의 계획이 없으신지요? ㅎㅎ

정말 대단하세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그러나 지금은 손실에 손실이 난 원금 생각에 실행에 옮길 여력이 없네요ㅠㅠ 이럴 때 더 전력을 다해 배운걸 행동으로 실천해야 하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요

밀레의 이삭줍기가 코인에서 적용될 줄이야....
혜안에 감탄하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최근 많은 에어드랍이 일어나고 있으나 대부분 해외의 일부 거래소들만 지원하는점이 아쉬운거 같습니다. 에어드랍 토큰 및 코인 지급에 관해서 한 곳의 사이트에서 일괄 처리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유익한 글 잘읽고 갑니다. ㅎㅎ 항상 눈팅하다가 이제야 가입했는데 팔로우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팀해 갑니다!

이삭줍기의 대가이십니다
훌륭합니다!!!!띠끌 모아 태산입니다 노우하우를 이렇게 공개해 주셔서 정말 사회공헌을 하시는 겁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소한 영감 얻고 갑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많은 지식과 경험에서 나오는 통찰력이 부럽습니다^^

우리동네에 언제 이런 미인이 오셨지요?
노래 진짜 잘하네요^^

오늘도 좋은 포스팅 잘보았어요
감사합니다^^

요즘 캔디를 채굴하고 계신 스티미언 분들이 많아서 궁금했는데 관련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원래는 딥너링즘 공부하려고 샀는데 코인에 빠져서 못했는데 GTX 1080 으로 채굴이나 해봐야 겠습니다. ^^

이제서야 가입하여 첫댓글 남깁니다. 늘 도움되는 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오늘도 감사합니다.

와~!!! 진짜 좋은 스티미어 만난것 같아서 행복해요~♥
정성스런 포스트 잘 읽었습니다~!! 팔로하고 가요!!

저 역시 저런 재능있는 분들이 그 재능을 발휘하며 신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네요.
늘 올려주시는 글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지런하십니다. 많이 알고 행동으로 옮기시니 이삭도 주울 수 있겠죠. 글 감사합니다.

이삭줍기라 히히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계정을 만들고 처음 댓글을 등록하네요. 힘이 되는 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어찌보면 귀찮게 느껴질지 몰라도 잘 찾아보면 공짜로 얻는 부수익이 존재하죠^^
퀀텀도 조금이지만 에어드랍이 보디토큰, 유나이티드비트코인 등 있을 예정이랍니다.
좋은 하루 되셔요~

그란님 글에 댓글을 달기 위해 스팀잇에 가입했습니다.
스팀잇이라는 새로운 세계에 뛰어드는 것 또한 하나의 큰 도전인 것 같습니다.
그란님 언제나 건강하십시오. ^^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CoinEX 드랍 대박이네요. 저는 제 MEW에 처음 보는 코인이 있길래 뭐지 했는데 에어 드랍된 거였던 ^^ 근데 가치는 $30 도 안되는... -.-

이 동네가 BCH 기축 거래소로 출발했는데 손님이 많이 안오다보니 BTC와 USDT 거래도 추가하고 최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매번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All of my life 원곡자보다 좋다고생각하는분인데 역시 안목이 탁월하십니다

원곡자에게 죄송하지만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형지님의 감성은 어떻게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