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그의 비결, 레시피

in #coinkorea6 years ago

매주 토요일은 아이들이 한글 학교를 다니는 날이라 꽤나 먼 거리를 운전해야 합니다. 이 곳의 도로 사정이 그다지 좋지 않은데다가, 무슨 장애물 피하기 경주하듯 요리조리 곡예 운전을 하는 어린 친구들이 많아서 운전이 보통 힘든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아이들을 데려다주고는 학교 수업이 끝날 때까지, 정해진 시간내에 각지를 돌며 일주일 먹을 싱싱한 과일이며 야채며 공수해야하는 일이 미션 임파서블을 방불캐 합니다. 오늘은 싱싱한 배추를 다섯 포기나 구했기 때문에 매우 성공적인 하루였습니다.

방과 후 겨우 운전해서 집에오니 피곤이 몰려 오는 와중에 우리 딸아이는 아빠랑 놀고 싶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후의 비기 "병원 놀이"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언제나 환자 역할입니다. 쥐죽은 듯이 눈을 감고 누워 있어야 합니다. 그러는 동안 아이는 다양한 의료 처치 기술을 연마합니다. 윈윈하는 게임입니다.

mike-novogratz.jpg

어제 비트코인이 $8,000달러를 저점으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제는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유명세를 타게 된 마이클 노보그라츠가 문득 떠올랐습니다. 우연의 일치이겠지만 제가 존경하거나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는 머리 숯이 적은 분들이 유독 많습니다.

첫아이가 다섯 살 때 홈플러스에서 있었던 일화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갑자기 큰 아이가 격앙된 큰 목소리로 소리를 지릅니다. "아빠 ! 저기 아빠가 좋아하는 대머리 아저씨 있어 !"

저와 눈빛을 마주친 그 분은 허허 웃으시긴 했는데 하얗던 머리가 홍조로 변해갔습니다. 그리고는 황급히 화장실로 자리를 떴습니다.

우리 아이는 뭐가 그리 즐거운지, "아빠 ! 저기 대머리 아저씨 도망간다 !"하면서 막 화장실로 뛰어가는데 제가 얼마나 당황스럽던지 그 날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글이 기분 안 좋으신 분 계신다면 정말로 죄송합니다. 그런데, 저도 머리카락이 많이 남지 않았습니다.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그의 연장선상에서 오늘은 예전에 친구한테 들었던 얘기를 하나 들려 드리려고 합니다.

모 지역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탈모클리닉이 있습니다. 지방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근 지역은 물론 서울에서도 비행기 타고 상담받으러 오는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기적의 효과를 봤다는 증언과 후기들도 인터넷 등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루는 그 비결이 너무 궁금했던 친구가 이 곳에 들러 약을 처방받아서는 다른 지역에 알고 지내는 의사 친구에게 처방전 사본을 보여주며 일반적 탈모클리닉과 무슨 차이가 있느냐고 물어봤다고 합니다.

damo.PNG
(인터넷 후기에서 검색된 사진을 가져온 것입니다.)

그랬더니 그 의사 친구의 얘기는 대략 이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유명한 발모제인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프로페시아가 주성분입니다. 그런데 이 성분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특정 기능이 조금 저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부스팅하는 다른 약을 같이 처방합니다.

그런데 부작용을 막기 위한 이 약의 부작용으로 혈관이 축소되어 심혈관계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혈관확장제를 같이 처방합니다. 그런데 또, 혈관확장제를 같이 처방하면 위벽의 출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 보호제를 또 같이 처방합니다.

이는 오래 전 들었던 내용을 제가 대충 상상으로 지어낸 것이므로 실제와 다르긴 합니다만, 요는 누구나 아는 주요 성분에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상호 연쇄적인 다중 헷지 처방을 했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렇게 연구된 그만의 레시피가 그의 성공 비결 중 큰 몫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이는 투자의 방법론과도 맞닿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하락장을 통해 느끼셨겠지만, 가상화폐 시장의 아킬레스 건은 갑작스러운 큰 하락장이 오면 모든 코인이 함께 하락한다는 점입니다. 상승장에서는 다이나믹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의 수익을 초과 달성할 수 있지만, 하락장에서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저는 관찰을 통해 방어력이 좋은 네오와 이더리움의 비중을 늘리고, 하락을 대비해 남겨뒀던 현금을 물타기 하고, 근면한 이삭줍기 활동을 통해 추가 이익을 향유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KRW 기준으로 손실이 나는 것은 막지 못했습니다.

한편 그러는 와중에 국내 주식시장은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점을 찍는 랠리를 보였으므로 주식시장에 함께 투자하시는 분은 가상화폐 시장에서의 손실을 일부나마 만회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주식을 함께하지만 이번에는 제가 가진 종목들이 주가 상승 대비 좀 부진했습니다.

그저께인 2월 2일은 가상화폐 시장도, 주식시장도 큰 폭으로 하락한 날이였으므로, 결국 마지막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현금을 쥐고 있던 분들이 가장 큰 수혜자이기는 합니다.

저는 큰 재미를 보았던 작년의 6월이나 9월의 대하락장과는 달리 이번에는 조금 이른 판단으로 큰 기회를 다 누리지 못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난 시점에 어떤 부분에 개선의 여지가 있는지 한번 뒤돌아 보려고 합니다.

그러나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일 뿐입니다. 이제는 다음 기회를 기다리며 눈을 크게 뜨고 귀를 활짝 열어야 될 시기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에 있었던 일들을 잘 복기하시고 시사점을 얻으신다면 다음 하락장은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 정도로 갈무리합니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p.s. Bittrex 거래소에서 US 거주자들에게는 달러 직접 입금을 받을 것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원문은 아래와 같은데, 이 경우 USDT 기반의 거래가 중단될 수도 있지 않나하는 기자의 해석이 있습니다. 여기서 possibly는 아니어도 그만인 진지한 표현은 아닙니다. "테더를 덤핑할 가능성이 있다"라는 잘못된 해석을 어디선가 봐서 덧붙입니다.

Bittrex CEO, Bill Shihara has revealed that the US based exchange would open up USD deposits, possibly dumping tether as their main pairing.

p.s.2. 어제 대작 "카라스"를 첨부했더니 온통 카라스 얘기만 하셔서 글이 묻혀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심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멘탈의 수련은 365일 지속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Sort:  

오늘 granturismo님의 말씀이 힘이되네요.
저도 하락장에 힘든분들을 위해 스티밋 응원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보시고 힘내세요

짝짝짝 위로가 됩니다 ㅠㅜ

저도 너무 성급했어요 욕심이 과한 탓이죠 이번 하락장에서 많이 배우고 있지만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다보니 같은 실수를 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금 보단 나을 수 있도록 더 배워야겠어요.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 화이팅하세요^^

우리가 신이 아닌 이상 100% 성공이란 것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나간 일을 거울 삼아 다음에는 더 잘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은 것으로 만족합니다. ^^

시사점이 많은 글로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고맙습니다.

USDT 관련된 상황들이 어떤식으로 해결될지 잘 보아야 겠네요.

와...글이 이렇게 전개될수가 있는건가요?ㅎㅎ
좋은글 너무 감사합니다.
최고의 육아(?) 병원놀이가 윈윈인것처럼, 스티미언 모두가 승리했으면 좋겠네요

싱싱한 배추와 윈윈하는 환자역할, 도망가는 대머리 아저씨를 따라 어느새 탈모클리닉, 거기에 투자의 방법론을 엮으시다니...하아. 제가 지금 무엇을 경험한 것인가요! 요즘 운좋게 따뜻하게 올라온 그란투리스모님의 글을 만납니다. 초심으로 돌아오신 오늘 뮤비의 제목 또한 우리들의 마음을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매번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환자놀이 좋아하는데 아들내미가 조금 커서 그런지 요새는 병원 놀이 하자고 안하네요 —;

하루빨리 원금을 보전하고 수익만으로 투자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늘 감사합니다

초심으로 돌아가자. 처음 목표를 떠올리고 나의 투자 철칙을 지키자.
이번에 물타기를 해봤는데 너무 빨리 타서 물이 많이 증발해버렸습니다 ㅠㅠ 다음엔 좀 더 신중해야겠더라구요.

급격한 하락 후 급격한 반등, 그리고 조정중이 코인시장을 보면서
역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 최선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주위에서 단타로 대응하는 모습을 보면, 저렇게 해서 얼마나 벌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쓰신글에 공감합니다^^
우리에겐 경험이라는 큰 자산이 있습니다! 비록 그게 하락장일지라도 교훈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줍줍타이밍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넣어놓았던 두 코인이 비트렉스 상장폐지 예정이 되어 꽤나 손실이 커졌네요. 어떻게 복구해야될지 감이 안옵니다만 그란님의 글을 읽으며 멘탈을 단단히 잡자고 다짐하고갑니다. 이더도 이더지만 네오의 방어력은 엄청난 것 같습니다.

윈윈전략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
좋은글 잘 봤습니다.

다소 미진했던 부분들이 미래의 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것 아닐까요?

빗피+테더 이슈가 어떤 식으로던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빗피+테더만 한 몸이 아니라 모든 코인이 하락장에서는 한 몸이라 마음이 마이 아픕니다

그란님 글은 항상 너무 재밌어요. 오늘은 병원놀이와 대머리아저씨가 인상깊었네요ㅎㅎ
그나저나 하루빨리 제 마이너스가 플러스가 되는 그날이 오길 바라봅니다.

일단 하락장 후에 조금 회복하면서 횡보장으로 들어선거는 아닌지.

조정장에 들어서고 시장이 안정화가 된다면 전망 위주로 개별 코인장으로 들어서는 것은 아닐까 라는 망상을 해봅니다.

초심을 역시나 버리면 안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지난달 초 주식을 다 빼고 암호화폐에 올인하자는 와이프를 말렸던것이 생각나네요. 역시 포폴은 분배를 해야되겠죠.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여 많은 후회와 아쉬움으로 가득한 나날이였는데 그란님 글을보며 많은 위로를 받습니다. 특히 따님과 병원놀이 하는 부분에서..... 몇일 후 태어날 저의 딸에게 그란님처럼 좋은 아빠가 되고 싶습니다. 오늘도 명품글 감사드립니다.

아직도 카라스의 전투씬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군요. 엄청난 전투씬이었습니다 ㅎㅎ
저는 하락장 시작 전에 전액이 물려버리는 우를 범하며 하락장을 그대로 맞아버렸습니다만, 마지막 말씀하신 다음 하락장의 대처방법에 대해서는 느낀바가 큰 경험입니다.

오 저도 대머리(탈모)와 성공과 관련하여 포스팅하였는데! 이런 우연이 있네요ㅎㅎ

오늘도 깊은 식견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초보 스티머입니다 글 잘보고 있습니다 저도 스팀잇을 잘써서 힘을드리고 싶어여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보팅을 너무나 간절히 하고 싶지만
스팀파워가 미약해진 관계로 댓글만 남김을 양해해주셔요 병원놀이하는 아빠와 딸의 풍경을 상상하니 슬그머니 미소가 지어집니다 어디 사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저는 요 며칠사이의 새내기라서요) 등하교를 시키는 일이 사실 도로사정이 좋다해도 결코 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제가 해 봐서 알아요 음~~쫌 귀찮을 때도 있으니까요

어쨌든 화폐에 대한 시사 댓글은 건너 뛸께요 왜냐면 잘 모르거든요

탈모방지와 흰머리카락을 검은머리카락으로 바꿔주는 비누가 있다길래 제 남편에게 실험해 보려구요 ㅎㅎ

포폴의 중요성과 현금의 중요성을 깨달았네요.
이번엔 정신 수양으로 대처했지만, 향후를 위해서 현금을 준비하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자리로 돌아가면서 하나씩 실천해야겠네요.
늘 감사드립니다.

인내심과, 여분의 자금을 남겨 놓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막상 차트를 보고 있으면 견디기 힘든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ㅠㅠ

포스팅을 보면서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을 매번 배우지만 어느순간 욕심에 다른선택을 종종하네요.
결국 투자에 제일 중요한건 자신과의 싸움인듯 합니다

마운트 곡스 이후 최대의 하락장이라는 이번 사태에 심적으로 많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ICO 도 해보고 리밸런싱도 해보았지만 떨어지는 원화 가치를 막기에는 역부족 이었습니다. 결국 아직까지 크립토커런시 시장은 대 하락장 후에 항상 전 고점을 돌파했다는 경험적 사실을 믿고 싶습니다!

그란님의 글을 보니 동병상련의 아픔을 느낍니다. 역시 우린 아직 멀었나 봅니다. ^^;;

하락장의 끝인지, 아니면 한번더 내려올지 몰라 원금의 20%정도 현금화 하고 있는데, 목표한 가격오면 들어가봐야겠습니다.
항상 좋은글과 응원 감사드립니다 ㅎ

오늘도 좋은 분석 글 감사합니다 : )

이 글을 보고 현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많은 분들이 깨달음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란님의 양질의 글을 보고 스팀잇이라는 정말 좋은 정보의 장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ㅎㅎ

다이나믹한 포토폴리오의 리밸런싱 방법이 매우 궁금해지는 글입니다! 또한 기승전암호화폐의 달인급 이야기는 언제봐도 신기하네요. 분명 저는 일상생활 이야기를 읽고있었는데, 마지막은 늘 암호화폐라니... 놀랍습니다 :)

처음에는 제가 읽고 싶던 글만 읽던 저였는데... 어느새 새 글이 올라오면 모든 글을 정독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주제와 상관없이 그란님 글이라면 읽게되는 것 같네요... 팬이랄까요..?! 항상 감사합니다.

네~~ 저 예전의 jun3355에요~~
지난 보름간 엄청난 일들이 있엇네요. 말레이시아는 4년쯤 살아서인지 좀 지겨워지던 차에 필리핀에서 부동산 개발을 하고있는 선배형이 골프나 치고 놀면서 필리핀에서 잠시 살아보는것도 검토할겸 오라는 말에 부랴부랴 짐 싸서 온게 보름전인데요 그동안 댓글하나 못달았던 이유는... 여기온 첫째날에 몰에서 이거저것 구경하다 겔럭시노트 8을 보게되면서 불행이 시작... 핸드폰을 바꾼후 각 거래소들 OTP인증 사진부터 신용카드 앞뒤면이 찍혀있는 앨범사진도 다 옮기고 새로 다운받은업비트 어플로 매매가 잘되는지 테스트매매까지 다 한후.. 필리핀 일반여성들이 많이 온다는 클럽에 선배랑 갔다가 필리핀 여자로 안보이는 일본스타일의 이상형과 부킹이 이루어지고 신나게 마셔라 부어라 정신없이 놀다 어떻게 호텔에왓는지 기억도 안나는 다음날 아침.. 어제산 핸드폰이 없는겁니다ㅠ 전화를 해보니 그걸 줏엇는지 훔쳐갔는지 어떤 중년 여성이 받자마자 끊어버리더군요. 나의 모든 재정거래 비밀들이 사진과 함께 보관되어있는 핸드폰이 누군가의 손에 서 놀아나고있는 긴박한 상황이였죠....그후 보안
재정비를 위한 은행업무부터 코인매매가 가능하도록 수습하느라 이제서야 정신차리고 스팀잇에 재가입햇네요. 아직도 업비트는 카카오페이와 연동에 문제가 있어서 출금은 안되고있어요 업비트도 이유를 모르겟으니 카카오페이에 문의하라는데 내일부터는 그거에 또 멘탈에 약간의 스크래치 날거 같아요... 그동안의 고난도 멘탈수련이 아니였다면 정말 극복하기 어려웟던 경험이였어요~~ 다시뵙게되어 더욱 반갑고요 여기서 머물다 다음달 초에 선배랑 베트남 시장조사를 가려고합니다 사업을 위한 시장조사가 아니라 1~2년 살기에 어떤지 호치민시 위주로 2달정도 골프치며 머물 예정입니다 선배도 저와 같은 스타일로 여러나라 옮겨다니며 집시처럼 사는걸 좋아하거든요. 이젠 어딜가서라도 아무리 아름답고 이쁜 이상형 여자를 만나서 기분이 좋더라도 핸드폰을 분실하는 일은 없을거니까 이렇게 오랜기간 연락이 두절되는 일은 없을거에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글의 다이나믹함이 시장의 변동성과 못지 않은 듯하여 무척이나 즐겼?습니다.. ^^ 편안한 하루되십시오~

병원 놀이 꿀팁 감사합시다!!

저는 그냥 다시 오를꺼란 기대감으로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이번글에 대한 댓글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패스하겠습니다.
사유는 노코멘트 입니다 ㅎㅎㅎㅎ
어디서 많이 본 약이 ^^;......
(예방차원에서 먹고 있습니다. 정말입니다.)
그래도 보팅은 하고 갑니다.
(어디서 눈물이 ㅜㅜ)

감사합니다
소설보다 더 흥미진진한 그란님 포스팅
항상 응원합니다

很好的post.I非常尊重你,因为你贡献steemit.I将做像你这样的活动。我想扩大steemit。

你能行的

...?!

헷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글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하핫 탈모약에 대한 접근으로 스팀잇에 대해 풀어보다니, 글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큰 욕심은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상향과 하향에 예민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사람인지라 당연한 거겠지요.ㅎㅎ 그러나 다른 코인에 비해 스팀잇은 안전한 부분이 많아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