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info 지갑에서 Private Key를 알아내는 방법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BlockChain.info 지갑의 Private Key를 알아내는 방법

BlockChain.info에서 디폴트로 만들어 주는 지갑의 Private Key는 그냥 어떤 메뉴를 클릭하면 보여지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떠도는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쓰다가 Private Key가 유출되는 위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아래에 설명하는 방법은 인터넷 연결을 끊고도 Private Key를 알아낼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다.

Private Key를 알아내려면 세 가지가 필요하다. 이 중 맨 마지막 3번 작업을 할 때는 설명에 따라 인터넷 연결을 끊는다.

  1. 12 단어
  2. 찾을 지갑의 주소
  3. BIP 39 Generator

앞으로의 내용은 BlockChain.info 모바일 앱이 아닌, PC의 브라우저에서 보는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한다.

12 단어 알아내기

먼저 BlockChain.info 에 로그인 하고,

  1. 화면과 같이 설정 > 보안을 클릭하고 우측의 백업 구절 버튼을 클릭한다.

    Imgur

  2. 다음과 같이 복구 문서 인쇄 버튼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복구 구절인 12 단어가 나오는게 아니라, 12 단어를 손으로 써서 보관할 수 있도록, 비어있는 양식을 담고 있는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하게 된다.

    Imgur

  3. 다음 단계를 클릭 한다.

    Imgur

  4.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4단어 씩 총 12개의 단어를 알려 준다. 12개의 단어를 위에서 출력한 종이에 적어둔다.

    Imgur

  5. 12 단어를 모두 확인하고 적어뒀으면 일단 12 단어를 알아내는 목표는 달성한 것이다. 최종 단계 를 클릭한다.

    Imgur

  6. 아래와 같이 12 단어의 내용을 확인하는 화면이 나온다. 해당하는 단어를 입력하고 끝내기를 누른다.

    Imgur

  7. 마지막 화면에서는 지금은 말고 를 클릭하면 된다.

    Imgur

찾을 지갑의 주소

기존 거래에 사용된 지갑의 주소

BlockChain.info에서 BTC를 주고 받을 때는, 아마도 보안 강화를 위해서인 것 같은데 하나의 주소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여러 주소를 사용한다. 기존에 받았던 주소의 Private Key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해당 거래의 '내 비트코인 지갑'에 마우스를 올리면 표시된다.

Imgur

새로 받을 지갑의 주소

새로 받을 지갑의 주소는 아래와 같이 받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Imgur

BIP 39 Generator

12 단어로 Private Key를 알아내려면, BIP 39 Generator가 필요하다.

  1. https://github.com/iancoleman/bip39/raw/master/bip39-standalone.html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2. 다운로드 받았으면,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을 끊고, 다운로드 받은 bip39-standalone.html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연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브라우저에 표시되면, 숫자를 12로 설정하고, BIP39 Mnemonic 란에 12 단어를 모두 입력한다.

    Imgur

  3. 12 단어가 바르게 입력되면 아래와 같이 BIP39 Seed 란에 값이 표시된다.

    Imgur

  4. 화면을 아래로 쭉 내리면 다음과 같이 Derived Address 라는 부분이 나오며, 그림의 설명과 같이 Private Key를 알아낼 수 있다.

    Imgur

Sort:  

Congratulations @hanmomhand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