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하용인생] 24년 인생 돌아보기(6)비트코인과의 만남

in #coinkorea7 years ago

때는 2013년 말 정도 였을까?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코빗 Korbit 이라는 회사에서 주최하는 비트코인 포럼을 발견하게 되고, 10,000원을 주고 참가 신청을 한적이 있었다. 거래소에서 이렇게 저렇게 비트코인을 구입해보려고 이런저런 노력을 했었던 기억이 있디. 결국 포기하고 <넥스트 머니 비트코인>이라는 책을 사서 읽고 포럼에 참가했었다.

이후 비트코인을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했었고, 가상화폐와 분권적 네트워크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했었다. 물론 비트코인도 구입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과 관련되어 여러가지 사건들이 있었지만, 그 중 비트코인 거래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돈 왕창 잃었다. 그래도 아직 팔지 않고 계속 보유하고 있기는 하다.

IMG_2977.PNG

IMG_2978.PNG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은 4.4803386 BTC 원화로 1,167,028원 이다.
나는 얼마에 구입했을까?

IMG_2979.PNG

IMG_2980.PNG

대략 300만원...
300만원이 116만 7천원으로 바뀌는 놀라운 마법!!
은 아니고, 비트코인 우리나라에서 불리는 핀테크는 미래사회, 금융시스템을 바꿀 것이다.
라고 자기위안을 해본다.

본 포스팅에서는 내가 산 비트코인에 대해서 간략히 거래내역을 통해서 알아 봤다.

<다음시간 예고편>
-정하용 비트코인 전문가가 되다?
-정하용 전세계적인 비트코인 전문가 Roger Ver를 만나다!
-정하용 Tyler Winklevoss, Cameron Winklevoss 형제를 만나다!
-정하용 Blockchain ambassador Wang Chijun을 만나다!
-정하용 비트코인 관련 미디어 회사 창업하다?
-정하용 비트코인 관련 사업하는 어떤 사람 만났다가 돈 200만원 날리다?


(12)비트코인과의 만남.

이 글 이후의 시점인 것 같다.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코빗 비트코인 포럼을 발견하고, 10,000원 내고 참가하여, 비트코인을 알고난 후, 비트코인 예수로 불리는 Roger Ver가 한국에 온다고 할 때, 그분과 함께 일하던 Taite님과의 일화이다. 메일 몇개만 첨부하여, 비트코인에 처음 관심가지던 시절의 나를 회상해보려 한다.

IMG_2981.JPG

IMG_2982.JPG

IMG_2983.JPG

IMG_2984.JPG

IMG_2985.JPG

IMG_2986.JPG

IMG_2987.JPG

(13)그러다가 어떤 사람을 만나고, 1,000만원을 투자하고, 1년동안 돌려받지 못하고, 사기아닌 사기를 당하게 되었다. 계속 쓰려고 했는데 스트레스 받아서 다시 생각하기 싫음. 대충 요약해 보겠음.

-페이스북 메신져를 통해서 몇마디 주고 받다가, 비트코인 전문가처럼 보여서 믿고 많이 물어봄.
-프로그래머이기도 하고 비트코인에 대해서 알길래, 친해지고 싶었고, 친해졌고, 밥도 같이 먹게 되었음.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자기 혼자서 코딩하면서, 이것저것 건들면서 사는 인간인데, 잘못걸린 것 같음.
-개인사업자 내고, 비트코인으로 돈좀 벌어보려고 하는 사람이었음.
-사람을 잘못보고 3개월 동안 연락하고 따라다니다가, 투자하고 싶다는 말을 했음.
-그때는 돈 벌고 싶다는 욕망에 사로잡혀 있어서...
-그랬더니 선택은 내가 하는거라면서, 이런저런 말하다가 1,000만원을 투자하고 주식 받았음.
-같이 서비스 만들고, 이사를 시켜주니, 마케팅을 하라니 하다가
-일요일에 전화안받으니까, 자길 무시하냐면서, 성질냄.
-짜증나서 이사람과는 인간관계 끊어야 겠다 생각하고, 안하겠다함.
-조만간에 1,000만원 돌려준다고 하더니, 돈 없다고 안돌려줌.
-1년동안 안돌려줌,
-친구하고 교수님 찾아가서, 돈 달라고 하다가, 친구가 돈 내놓으라고 욕을 했음.
-그랬더니 고소한다고 난리침.
-친구가 고소당하면 안된다고 니가 다 해결하라고 함.
-찾아갔더니 변호사 선임했고, 위협하면서 300만원 합의금으로 내놓으라고 함.
-울고, 난리치다가 그냥 200만원 버리고 800만원 받기로 결정함.
-800만원 받음.

메신져 자료, 행아웃 자료 등등 도 있고, 그러한 나쁜 사람을 왜 만나게 됐는지, 반추해보고 싶기는 한데, 못하겠음. 아직 상처가 안 아물었다봄...여기서 이 내용은 그만...

Sort:  

법보다 주먹이 가깝죠 이런부류는 매가약이죠 시나리오가 적당하다면 남에돈 꽁으로 쳐먹는인간들 재수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