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에서 Steemit을 활용한 마케팅을 한다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꽃길만 걷즈아.gif.gif

안녕하세요 Joey Park 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들어온지 8개월, 스팀잇을 시작한지 7개월이 된 시점이네요.
7개월 간 스팀잇을 하면서 직접 부딪히며 많이 배웠던 것 같습니다.

steemit.png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스팀 파워(Steem Power)를 많이 보유하면 보팅 금액이 늘어납니다.
이를 바탕으로 시가총액이 금일 기준 약 4,200억 원인 스팀을

d.png

(아래는 가정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1,000만 스팀(한화 약 150억 원)을 매수해서
kr-motors, kr-hyundai 또는 kr-kia 태그를 만들고
자동차 구입 후기를 스팀잇에 올리면
'약 100만 원 정도의 보팅을 해주는 마케팅을 하면 어떨까?'
라는 상상을 해봅니다.

forex-1816365_1280.jpg

투자자 입장에서
우선 대기업이 스팀잇에서 활동을 한다는 자체가
스팀 코인에 단기 호재로 작용하고
그것이 시발점이 되어 여러 기업에서 마케팅을 벤치마킹하여
기업 단위의 매수세가 붙어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rwzlvdrkytbbruwkfu4g.png

기존 유저 입장에서
kr-motors, kr-hyundai, kr-kia 태그가 만들어지는 것을 처음에 보게 될 것이고
태그의 보상 금액이 늘어남에 따라서 관심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이 분들이 기존 유저와 마찰없이 잘 정착한다면
kr-community가 더 커지고 스팀잇의 가치는 더 올라가겠죠

d.jpg

기업 입장에서
기업은 스팀 코인 매수 후 가격 하락 리스크가 제일 부담이될 것입니다.
하지만, 스팀 코인 매수 후 스팀잇의 보팅 시스템을 이해한다면
기업에서 고객에게 돈이 나가는 것이 아닌
새로 발행되는 스팀과 스팀달러를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기업은 보유한 코인의 시세 변동에 대한 리스크만 감당하면 되는 거죠.
그리고, 고객의 후기를 통해 상세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더 나아가서 SMT 모델까지 접목시킨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많이 쏟아져 나올 것 같습니다.(행복회로 타 버림...)

light-bulb-1042480_1280.jpg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그냥 제가 펼쳐본 상상입니다 ㅎㅎㅎ
상상한대로 토큰 이코노미가 흘러가지 않을 수도 있어요.
물론, 여러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직접 해보지 않는 이상 어떻게 흘러갈 지 그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스마트폰을 이런식으로 마케팅하면 좋을텐데...)

밤이 깊었네요~
편안한 화요일 밤 되시길 바랍니다 (:

리스팀하시고 댓글 남기시면 댓글에 행운의 $0.07 보팅합니다^^
Sort:  

스팀잇에 유명 연예인들이 들어와줬으면 ㅎㅎ

맞아요 그 생각까지 못 했어요 ㅋㅋㅋ

저랑 생각이 비슷하시네요. ㅎㅎ
아이돌이 스팀잇만 해준다면야!! 대박일텐데요~

크핫~~~
상상만으로도 짜릿함~ ㅋㅋ

댓글 리스팀 응원합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리스팀 감사합니다 스파시바님!

더위 조심하세요 :P

상상만 해도 참 좋네요~^^ 이러한 일 들이 많이 많이 일어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리스팀 했습니다~^^

행복 회로가 과열되었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P

꼭 이런 일이 불가능할 것 같지만은 않아요 ㅎㅎ
정부 차원에서 확실한 규제 법안 등이 마련되고,
암호화폐 시장이 조금 더 안정화된다면 말이죠!

리스팀 감사합니다 (:

그래서 대기업들이 관망하는 걸까요 ㅜ

국내 사정이 아쉽네요

라인은 이미 해외에 거래소 설립했던데.. 큰 일 입니다

헐.. 몰랐는데 비트박스라는 거래소가 오픈을 했었군요.
한번 구경하러 가봐야겠네요 ㅎㅎ

맞아요 이름이 기억 안 났었는데 비트박스 맞습니다 ㅋㅋㅋ

아마 kr 커뮤니티가 확대되면 자연스럽게 생기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즉, 일정수 이상의 유저가 생기면 가치상승은 기하급수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구조라는 것이죠
동감의 리스팀합니다
행복회로~@@

리스팀 감사합니다 (:

행복회로 돌리즈아!

재미있는 아이디어네요! 그치만 하루에 보상할 수 있는 횟수는 정해져있어 이것을 담당하는 부서는 좋은 글 찾는데 고생을 조금 해야할 것 같네요ㅎㅎ
시세가 변수인데 대기업들이 많이 들어오면 가격이 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커뮤니티 담당 부서도 생기겠죠ㅎㅎㅎ

빨리 대기업이나 연예인들이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좋으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

현차에서 150억 정도는
걍 날려도 머리 극적이면 깨지기는 하겠지만
짤리지는 않을 겁니다. ㅎㅎ
누가 기안좀 해 주시길 ㅋㅋ

ㅋㅋㅋ 조 단위로 한전 부지 산 기업인데 150억 원이면 투자할 만 하지 않나요

대기업들이 관심을 많이 가져주었으면 좋겠어요~^^

그러니깐요... 대기업 사업개발부는 이런 거 좀 찾지...

스팀 가격이 하락한다해도 스팀임대사업도 할 수 있고 다양한 보팅이벤트를 할 수 있어서 충분히 이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정부가 암호화폐를 규제하기 때문에 기업이 나서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죠.
저는 짱짱맨 태그의 가치가 언젠가는 수십, 수백억이 될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짱짱맨 가치에 대해 저도 동감입니다

정부가 적극 지원해줬으면 좋겠어요

국내 회원수만 100만 넘으면 하지 말라고해도 기업들이 앞다투어 달라들꺼에요 ㅋㅋㅋ

그 정도면 디시인사이드 급이네요 ㅋㅋㅋ

충분히 개연성 있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오랜만이네요

너무 바빠서 들리지를 못 했습니다

조만간 들릴게요 (:

You got a 3.27% upvote from @upme thanks to @joeypark! Send at least 3 SBD or 3 STEEM to get upvote for next round. Delegate STEEM POWER and start earning 100% daily payouts ( no commission ).

You got a 5.09% upvote from @upmewhale courtesy of @joeypark!

Earn 100% earning payout by delegating SP to @upmewhale. Visit http://www.upmewhale.com for details!

You got a 2.87%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joeypark!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고팍스 정도 되는 투자규모라도 다수 기업들이 들어와도 좋을 거 같아요.

맞아요

그 정도 규모라도 다수 들어온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좋은 생각인 것 같네요. 페이백의 효과도 있을 것 같고 충성 커뮤니티도 생길 수 있을 것 같고 ㅎ

감사합니다 꾸벅

저 정도 자본금이면 커뮤니티가 저절로 생길 것 같아요

This post has received a 4.25 % upvote from @boomerang.

This post has received a 1.75 % upvote from @booster thanks to: @joeypark.

저도 해본 상상인데 깔끔하게 정리하셨네요

언젠가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몇 개월만에 썼네요 ㅋㅋ

꿈같은 얘기지만 현실화 불가능한 부분도 아닌걸로 보이네요. 우선 정부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시선을 가지도록 해야 하는게 급선무네요. 기업들이 하고 싶어도 정부가 틀어버리면 안되니깐.
리스팀하고 갑니다

어떻게 보면 블록체인은 더 경제 민주화에 기여하는 것 같습니다.

참여만으로도 보상이 이루어지니...

Nice content. Thanks for sharing.

Thanks for your interest (:

흥미롭게 봤습니다. 팔로우 할께요~

감사합니다 더위 조심하세요 :P

흠...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일이긴하겠죠! 이루어진다면야..그런데 발행량이 한정되있다는게 가장큰 한계아닐까요..? ㅜㅜ

현재 2억 7천만 개가 발행되었구요.

연간 발행량이 한정된 것은 맞지요.

그래서 무제한 발행을 못 하게 파워 게이지가 있습니다.

즉, 한계는 아닙니다.

예를 들면

100% 보팅을 하여 $100이 찍히면 파워 게이지가 100%에서 98%되고

다음에 100% 보팅을 할 때 $98가 되는 거지요.

그 게이지를 잘 생각해서 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날이 올것입니다.

그래요 빠르면 2018년 늦어도 2020년 안에 빛을 보겠죠

오늘은 코인들이 많이 올랐네요 모두들 좋은 소식과

좋은 일들만 있었으면 하네요^^

시세가 회복하니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한 2018년 되기를 :)

joeypark님은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얼핏 떠오르는 문제로는 이걸 "리베이트로 볼거냐"와, "과세 대상이냐 아니냐"라는 회색지대에 있는 사안들 같습니다. 대기업은 이런 부분에서는 몸을 좀 사리는 편이죠. 오히려 중소기업이 치고 나가기 좋지 않을까요?

스타트업이 치고 들어오기 좋은 환경이죠

대기업은 지금 관망하는 건지 관심이 없는 건지 모르겠어요

스팀 10만원 가즈아!

이용자 1억 명이면 가능하겠죠? ㅋㅋㅋ

실제 활성 계정 1000만명만 되어도 10만원 갈듯 ㅎㅎ

저도 이거 대해서 생각해봤는데, 아직은 기업이 할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광고효과도 불투명하고..

좀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130명에서 330명까지 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광고 효과가 분명히 있다고 봅니다.

광고 효과가 있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0보단 크겠죠. 문제는, 저걸 계량화할 수 있으냐와 그걸로 광고주가 얼마나 주기로 할지를 정할 수 있으냐일겁니다. 혹시 이에 대해 경험이나 지식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저는 광고 전문가는 아니지만

아까 말씀드린 구독자수가 200명 증가한 것과 총 동영상 조회수가 3,000~4,000증가하였습니다.

스타트업의 경우 이 가치는 작아보이지만 멀리봐야죠 ㅎㅎㅎ

대기업의 경우에 이 정도가 메리트 있을 지 모르겠어요

그런 일이 현실화 되기를~~
실제 기업에서 검토해 볼만한 일입니다.

대기업 사업개발부나 마케팅 팀에서 검토했으면 좋겠어요 진짜로 ㅋㅋㅋ

대기업들의 큐레이팅이 있으면 꽤나 활발해질듯한데....언제들 들어올런지 궁금하네염

고팍스처럼 다수의 중소 기업들의 진입이 많이 도움될 것 같아요

그렇죵~~제발 그랬으면 좋겠어요*^^

I hope so!!!

확실히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대기업 광고비 중 일부만 투자해도 될텐데...

맞아요 그들이 집행하는 광고비에 비해 지금 스팀의 가격은 작은 돈인 것 같습니다.

좋은 상상 이네요.. 현실로..?!?!^^:
전 웹툰을 주연재 하려 하는데 글 처럼 된다면... 이상 적이 겠는데요^^

그러니깐요

보상도 많아지고 더 커뮤니티가 커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비슷한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되길 바래 봅니다.

스팀잇 가즈아!

와우~ 정말 현실이 되면 좋을것 같은데

너무나 멋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날이 많이 덥네요

더위 조심하세요

오호~ 아주 좋은 생각입니다~ 신세계 같은곳에서 쇼핑몰 그만 만들고 스티밋 마켓팅 하면 마켓 담당자는 승진각입니다~^^

대기업 사업개발부나 마케팅 부서에서 적극 검토했으면 좋겠네여

기업에서 스팀잇 활동을 안 했으면 합니다. 개판 될 거예요.

해보지 않는 이상 그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고팍스, 민중의 소리 등 중소 기업이 참여하고 있구요.

그들이 개판치던가요?

지금은 힘들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꿈만은 아닐꺼같지않을까요? ㅎㅎ

이 바닥의 변화는 빠르니 우리가 예상한것보단 더 빨리 실현될지도...

같은 생각입니다 (:

어쨋든 마케팅 채널을 하나 더 늘릴 수 있는 기회이니 좋겠죠..
아마도 박제때문에 안티를 우려해서 쉽지는 않겠지만, 조만간 수정이 가능하다고 하니 고려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수정이 되지 않더라도 숨김 기능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누군가 현실로 옮길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느껴지네요.
리스팀 해 갑니다.
더운날 건강 유의하세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

autokjk70 님도 날이 더우니 조심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좋은아이디어같네요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편안한 밤되시길 바랄게요~

대박사건!!

저 지인이 정말 똑 같은 상상을 했습니다.

대기업 경영진도 상상을 할까요? ^&^

대기업 경영진이 적극 검토했으면 좋겠네요 ㅜ

저 좀 스카웃하지 ㅋㅋㅋㅋㅋ

점점 대기업들이 많이 들어오리라봅니다
스팀잇 가즈아~~~!

가즈아!

This post received a 68%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joeypark!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joeypark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68%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ㅎㅎ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아ㅎㅎ대기업들은 아마도 소소한 행복을 찾기 보단 확실한 행복을...쫓는다는...헉ㅠㅠ

잘 비유해주셨네요

때로는 과감하게 소소한 행복을 찾는 게...

 6 years ago (edited) Reveal Comment
 6 years ago  Reveal Comment
 6 years ago (edited) Reveal Comment
 6 years ago  Reveal Comment

무슨 말씀을 하시는 지는 알겠지만 조금 공격적인 어조가 아닌가 싶네요

 6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