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번 스팀달러를 실제 돈(KRW)으로 환전해 보았습니다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글쓰기 보상으로 첫 스팀달러를 받았습니다. 장기투자를 위해서 스팀파워로 대부분 바꿀 예정입니다. 다만, 몇가지 이유가 있어서 스팀파워로 바꾸다가 남겨 둔 스팀달러 20개로 KRW 환전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스팀달러 환전을 시도해 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팀잇에 글쓰기를 하면 보상이 큰건 알겠는데 와닿지가 않는다. 실제 돈으로 환전하면서 피부로 느껴보자.
  2. 환전 안정성, 신속성이 얼마나 뛰어난지 체험해보자.

스크린샷 2018-01-26 오전 8.06.46.png

먼저 스팀잇의 메뉴에서 '지갑'을 선택해서 내 지갑으로 갑니다.

스크린샷 2018-01-26 오전 8.06.37.png

남겨둔 스팀달러 20개가 보입니다. 20개 숫자를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뜹니다. 하단의 '판매' 버튼을 누릅니다.

스크린샷 2018-01-26 오전 8.10.18.png

블록트레이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수수료가 굉장히 쎈 편입니다. 테스트 목적이므로 개의치 않고 환전을 진행하였습니다. 스팀달러 20개를 이더리움으로 바꾸겠다고 설정하였습니다.

0.12856212개의 이더리움으로 바꿀 수 있다고 뜹니다. 어차피 테스트라서 시세는 상관없고 곧바로 환전을 시도합니다.

비트코인이 아닌 이더리움으로 환전을 시도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트코인은 트랜젝션 처리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2. 이더리움은 거래 처리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3. 비트코인은 거래 수수료가 비쌉니다.
  4. 그에 비하면 이더리움은 저렴합니다.
  5. 다른 알트 코인들의 환전은 여전히 어려운 상태입니다.
  6. 그에 비해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함께 준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1-26 오전 8.09.01.png

업비트로 이동해서 '입출금' 메뉴를 선택하고, 좌측의 '이더리움' 그리고 입금주소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는 입금 주소가 생성이 됩니다. 물론, 업비트에 개인정보 인증, 계좌 인증이 선행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거래소는 꼭 업비트가 아니더라도 선호하시는 거래소를 쓰시면 됩니다.

스크린샷 2018-01-26 오전 8.10.12.png

블록트레이드에서 스팀달러를 이더리움으로 환전 시도를 하면 리시브 어드레스를 적으라는 창이 뜹니다. 이때, 아까 업비트에서 받았던 이더리움 입금 전용 주소를 적고 'Get Deposit Addres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스팀잇 계정 정보를 요구하는 창이 뜹니다. 스팀잇에서 쓰고 있는 아이디와 제반 정보를 입력합니다.

스크린샷 2018-01-26 오전 8.10.27.png

저의 스팀코인이 이더리움으로 잘 환전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비트로 이동합니다.

KakaoTalk_Photo_2018-01-26-08-10-58.png

잠시 기다려보면 위와 같이 블록트레이드에서 업비트로 이더리움이 넘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reenshot_2018-01-26-07-59-31-409_com.android.chrome.png

하락장이 진행되고 있어서 이더리움을 받자마자 매도 주문을 넣었습니다. 테스트라곤 해도 가격하락폭이 워낙 커서, 이더리움 가격이 더 떨어지면 위험하니까요. 가격 위험에 노출시키고 싶지 않았습니다. 곧장 매도 체결이 되었고, 매도 대금이 저의 업비트 계정으로 들어왔습니다.

스크린샷 2018-01-26 오전 8.07.40.png

등록해 둔 기업은행 계좌로 이더리움의 매도 대금의 출금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1-26 오전 8.15.53.png

거래 수수료등을 제하고 16만원 정도가 저의 기업은행 통장으로 입금되었습니다. 스팀달러의 시세가 2만원을 갈때 였다면 더욱 많은 수익을 올렸겠지만 현재는 스팀달러 시세가 약세라서 스팀달러 20개에 16만원 밖에 받지 못했네요. 시세가 좋을 때 매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스팀파워를 모으면서 장기투자를 할 생각입니다.

스팀잇에 있는 SBD를 빼내서 제 기업은행 계좌로 실제 돈을 환전하여 입금하는데 까지 채 10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매우 신속하고 정확하게 실제 돈으로 바꿀 수 있음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실제 돈을 만져보니 스팀잇이 애들 장난이 아니구나 싶고, 글써서 돈버는 플랫폼이라는게 와닿습니다. 스팀잇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5일 정도 기간 동안 160개가 넘는 SBD를 벌었는데(큐레이션 30% 공제전) 이 금액도 투입한 노동력 대비해서 장난이 아니구나 싶어서 놀랍기만 합니다.

이상, 스팀잇에서 글을 쓰고 보상 받은 SBD를 KRW로 환전해 본 환전기를 마칩니다.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저도 아직 환전은 안해봤는데 큰 도움이됐어요.감사합니다

스팀달러 받으시면 한번쯤 시험삼아 해보세요~~^^

스팀에 스팀파워에 스팀달러까지
좀 복잡한 느낌인데...
이 글 보고 좀 더 이해가 된 것 같네용 ㅎㅎ

하다 보니 자연적으로 그 개념들이 체득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궁금했었는데 좋은 내용인 거 같아요 실제 이 정도 금액이라니 놀랍네요

밑에 빈누님의 글을 보면 코프가 많이 붙어있을 때는 SBD 40개에 44만원 환전도 되고 그랬네요~ 10만원 될때까지 홀딩한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많이 갖고 있으면 확실히 기회는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한번쯤은 환전을 해보는 것이 스팀잇에 대한 감각을 일깨워주는 것 같습니다. ㅎㅎ

공감합니다. 빈누님의 글을 찾아봤는데 코프가 상당할때 환전하셨네요~ 역시 빈누님!! 저는 코프고 뭐고 바닥때 매도했다는 ㅎㅎ 말씀대로 실제로 환전을 해보니 스팀잇에 대한 다양한 감각이 더 생기는 것 같습니다~ 늘 고마워요^^

첫경험이시군요ㅎㅎ 업비트에서 지갑 열리면 매우 편해질텐데 언제 열릴지 모르겠네요

첫 환전은 은환이랑 같이 해보고 싶었는데, 실행 강박증이 있는데다 성질이 급해서 그냥 해버렸네.. ㅠㅠ 대신 만나면 맛난거 거나하게 쏠게~~ 업비트 지갑 못 여는거 기술적 문제 아닌가 싶기도 해.. ㅎㅎ

이렇게 보면 실제로 된이 된다는게 참 신기할 따름이네요.ㅎ

신기하고 재미있는 세상입니다. 블록체인 프로그래밍을 배우셔서 더 재미있는 세상을 이끌어 가실 수도 있고요~ 손가락과 노트북만 있으면 세상 어디서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이네요^^

저도 아직 한번도 안해봤는뎅... 이거보고 한번 테스트 해봐야 겠습니당... 수고하셨습니당...
제꺼에 리스팀 해놀께요... 이번달말에 한번 보고 하려고요 ^^

네~ 제가 한 방법 말고 더 좋은(수수료가 적게 들거나, 안정적인..) 방법을 찾으시면 공유해주세요~ 환전 잘 하시구요^^ 감사합니다!

많은분들이 보시게 리스팀 할게요~~

네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팀잇으로 돈 많이 버셨으면 좋겠네요^^

와우. 뉴비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서 리스팀 했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정말 스팀잇은 놀라운 곳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뉴비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

생각의 가치가 돈으로도 환산되는 멋진곳이죠. 감사합니다~

뉴비가아니신가보네요!
보상을 많이받으시나봐여
부롭습니다ㅎ

엇. 저도 뉴비입니다. 운 좋게도 스티미언 분들께서 좋게 봐 주셔서 보팅을 좀 잘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거래서를 통해서 출금하려면 계좌개설이 필요한가요? 현재 거래소 가입만 되어있는 상황이거든요..

네~ 거래소를 통해서 거래를 하시려면 선생님 명의의 은행 계좌가 연동돼 있어야 합니다. 이제 곧 이게 법제화가 돼서 필수 의무 사항이 됩니다~

KRWHALE태그하셔서 왔어요^^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krwhale 태그 하시면 언제든 달려가겠습니다~
Voting 서비스인 KRWWHALE도 많은 이용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처음 바꿔봤어요ㅋㅋ이더리움으로 해서요!! 신기하면서 열정이 생기드라고요

벌써 바꿔 보셨군요~ 금전적 보상은 동기와 열정을 만들어내는 원동력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운동하는 모습 멋지십니다!

저도 나중에 이 글 참고해서 진행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리스팀할게요!

네~ 잘 진행하셨으면 좋겠네요^^

어떻게 해야하나 긴가민가했었는데 이렇게 정리된 글이 있었다니
저도 다음엔 현금화 한번 해봐야겠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현금화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환전 시엔 비트코인 보단 이더리움으로. 기억해 두어야 겠어요 ㅎㅎ

코인 세상의 한달은 주식 시장의 1년이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그만큼 급변하는 곳이니 늘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시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환전하실땐 환경이 바뀌실 수도 있어서요~

오... 저도 조금이나마 환전을 한번 시도해 봐야겠어요... 저게 얼마인지 전혀 와닿지가 않아서 ㅎㅎㅎ

얼마전까지는 $1에 1만원.. 이렇게 쉽게 계산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시세가 조금 떨어져서 그것보단 조금 낮네요~ 환전을 한번 해보신는 걸 추천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저도 환전을 해봐야지 실감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네 소액이라도 환전을 한번 해보시면 여러가지 감각이 더 살아나실 듯 합니다~

와.. 돈을 번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글을 써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 조금 더 글을 쓰는 데 성을 기울여야 할까요

네 정성들여서 쓰시다보면 좋은 결과들이 따르지 않을까요~^^

와 정말 궁금했는데!!저같은 초보 뉴비에겐 쉽게 설명 잘해주셔서 감사해요:) 리스팀해갑니다~

도움되시면 좋겠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와..설명 진짜 너무 잘하신다...
보고 한번에 이해가됬어요
정보 진짜 감사합니다 ㅠ_ㅠ!!!
팔로우 보팅하고갈게요!!!!!!!!!!!!!

쉽게 이해가 되셨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맞팔할게요~

글을 써보는 계기로 스팀을 시작했는데,
생산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걸 보여주셨군요.
리스팀해 두겠습니다.

그 생산성의 수준이 상상을 초월하는 것 같습니다. 글도 쓰시고 수익도 많이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질문하나요~
남편이 코인원에서 거래중인데요~ 올려주신방법대로 코인원으로 전송도 가능하겠네요~

지금까지 어려웠으나 이 글을 보니 도전해볼만 해서요~ ^^

블록트레이드 - 코인원 - 은행간 거래가 가능한 암호화폐를 가지고 거래한다면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더리움은 무조건 가능하구요~ 도전해보세요~

저도 저번에 처음으로 해봤습니다 ㅎ.. 음주 트레이드해서 1달러도 날려버리구요 ㅠ

환전 잘 하셨나 보네요~ 음주로 날린 1달러 너무 아깝네요.. ㅎㅎ 과자 한봉지 값인데~ ㅎㅎ

와 환전을 이렇게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언제 한번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환전하실때 도움이 좀 되시면 좋겠습니다~

멋지네요. ^^
저도 소액을 몇 번 바꿔봤네요. ㅎㅎ

바꿔 보셨군요 그 환전할 때 좋은 기분이 약간 중독성이 있는 것 같아요~

실감나지 않는 보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느껴지게 하는 글이었습니다.

네~ 기회되시면 소액이라도 한번 환전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많은도움이 되었어요^^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열심히 양질의 글을 써서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해야겠네요 ㅎㅎ

잘 하시면 경제에 보탬 수준이 아니라 삶이 바뀔수도 있겠구나 싶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실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잘 봤습니다. :)

환전 한번 해보세요~!! 고고~~

와 첫 환전이고 첫수익이라 감회가 새롭겠어여 ㅠㅠ
부러워라 저도 빨리 그날이 왓으면 좋겠네여.

ㅋㅋㅋㅋ 추카해여 그나저나 스팀달러 20이 16만원인가여?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빨리
한번 시도해보고 싶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시험삼아 한번 해보아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실 막상 해보려면 여러가지 생각할 거리가 많은데 이렇게 스크린샷으로도 보여주시니 편하게 사람들에게 전도(?)를 할 수 있겠습니다. 다 모이자 스팀으로!

아직 거래소 계좌가 앖는 스티밋 초보로써 너무 잘 봤어요^^ 조만간 저두 그대로 따라서 시도해봐야겠어요 ㅋ

와 업비트로도 환전이 가능하군요! 처음알았네요! 즐찾해놓고 봐야겠네요. 다음에 저도 환전할 일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오 20개에 16만원 이라니 스팀잇은 비트나 다른 알트로 바꿀수 있어서 이 기능이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

초보의 눈에는 신기할 뿐이네요!!
우와~~^^

더욱더 피부로 와닿았겠습니다~ 스팀잇 무궁하게 발전하기를...^^

네~ 완전 와닿았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함께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전 첫 보상 스팀파워로 전환했는데 이렇게 환전해 볼 날도 기다려보며~ 스팀잇 화이팅이요!!^^ 요 과정이 조금 헷갈려서 저도 많이 헤맸었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보팅&리스팀 함께 합니당^^

아직 계좌조차 못 만들었기에 환전도 못하겠죠?
실명확인제인가 뭔가가가 30일부터 만들수있다고 하는게 가상화폐계좌인거죠? 그럼 그때 얼른 만들어서 저도 연습을 해 봐야겠어요..
리스팀하고, 팔로하고 갑니다~

리스팀과 팔로우 고맙습니다. 계좌 실명확인제가 시작되었으니 은행 계좌가 있어야 거래가 되십니다~

농협 비대면계좌를 만들었는데 하루 30만원만...근데 아직 이 30만원은 커녕 3만원도 없네요^^
열심히 그리고 재미나게 즐겨보겠습니다~ 스팀잇!!!

자세한 설명 도움이 많이 될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뉴비에게 정말 도움되는 글입니다 ! 감사해요 리스팀 할게요!

오호 이렇게 진행이 되는군요? 글 아주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더리움이 더 좋네요..참고하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팔로할게요^^

저도
긴가민가 했는데
님처럼 환전해보니깐
피부에 확 와닿더군요....

'이래서 스팀잇을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잘 보고 가요

환전하면 진짜 돈이 생기는구나 하고 실감하게되죠. 처음엔 소액으로 시험삼아 해보세요.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