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INT] 데일리 블록체인 뉴스 - 2월 24일

in #coinkorea6 years ago

COSINT_f.jpg

안녕하세요. 블록체인에 대한 칼럼 및 설명을 작성하고, 해외 코인 뉴스 및 정보를 더욱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kilu83 COSINT입니다.

오늘 하루 블록체인 시장에서 화제로 떠오르는 뉴스 5가지를 선정하여 전해드리는 "데일리 블록체인 뉴스" 입니다.


1. 미국 BoA 은행, "암호화폐, 금융 비즈니스에 위협이다"

Bank of America Now Considers Crypto a Business Risk

세계 최대 은행 중 한 곳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는 연례 보고서에서 암호화폐가 자신들의 비즈니스 모델에 위협이 된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BoA는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연례 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회계 연도를 앞두고 직면하게될 다양한 경제적 위험 요소들을 열거했습니다. 암호화폐는 경제적 위험 요소 분야에서 3번이나 언급되었습니다.

Emerging technologies, such as cryptocurrencies, could limit our ability to track the movement of funds.

BoA는,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기술은 자금 이동을 추적 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2. 오스트리아, 암호화폐와 ICO에 대한 새로운 규제안 계획

Austria Planning New Regulations for Cryptocurrency, ICOs

오스트리아 정부는 현재 전통적인 금융 상품에 적용된 감시 규제안을 암호화폐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Cryptocurrencies are significantly gaining importance in the fight against money laundering and terrorism financing, We need more trust and security.

하트위그 로저 오스트리아 재정부장관은, "암호화폐는 자금 세탁과 테러 지원금과 관련하여 점점 더 중요한 위치로 올라 서고 있다. 우리는 이에 대해 보다 많은 신뢰와 보안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로저 장관은 현재 오스트리아 정부가 준비 중인 몇 가지 규제들을 언급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12,300불 이상의 금액을 거래할 시 정부 금융 정보 기관에 거래 내역을 공개해야 합니다.


3. 베네수엘라 대통령, 공기업에 국가 주도 암호화폐 '페트로' 사용 지시

Venezuela’s President Orders State-Owned Companies to Accept Petro

베네수엘라는 세계 최초로 국가 주도의 암호화폐인 '페트로'를 발행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공기업들이 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구입비 및 판매비 일부를 페트로 코인으로 전환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2월 23일 부로 PDVSA, Pequiven, CVG의 매매 비용 일부를 페트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Next week I‘m going to launch the petro gold, backed by gold, which is even more powerful, that will strengthen the petro.

마두로 대통령은, "다음 주에 금 기반의 페트로 골드를 출시할 것이며, 이는 페트로보다 더욱 강력하고 페트로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4. 미국 조지아주, 암호화폐 통한 세금 납부 허용 법안 발의

A New Georgia Bill Could Allow Residents to Pay Taxes with Bitcoin

마이클 윌리엄스 미국 상원의원과 조쉬아 맥쿤 상원의원은 미국 조지아주 역시 암호화폐를 통한 세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2월 21일에 상원법안 464를 발의했습니다.

해당 법안이 통과될 지에 대한 여부는 아직 확실치 않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뉴 햄프셔주에서는 세금을 비트코인으로 내자는 법안이 부결된 바 있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주 역시 비트코인으로 세금을 낼 수 있는 법안이 발의되는 등 다른 주 의원들도 암호화폐를 통한 세금 납부 법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테조스 분쟁의 주인공, 테조스 재단 회장직 사임

Tezos Foundation President Johann Gevers Resigns Amid Board Reorganization

2017년 가장 큰 규모의 ICO 가운데 하나 였던 테조스는 ICO 이후 소유권과 통제권에 대한 창립자들의 갈등으로 인해 계획대로 프로젝트가 진행되지 못했고, 이로 인해 투자자들은 큰 피해를 입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분쟁의 주인공이었던 요한 게버스 전 테조스 재단 회장은 2월 23일에 사임했으며 이로 인해 오랜 시간 지속된 분쟁이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개발자들은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으며 이른 시일 내에 토큰 분배를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습니다.


여기까지 오늘의 데일리 블록체인 뉴스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COSINT에 게시되는 모든 포스트를 통해 모여진 스팀과 스팀달러의 85%는 스팀파워 업을 위해 사용되며, 나머지 15%는 매달 1일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에 쓰여질 예정입니다.
Sort:  

전반적인 뉴스가 규제 관련한 이슈가 많네요!
정말로 제도권안으로 들어오기 시작한다는 뜻 일까요 ㅎㅎ

2018년을 들어서면서 정말 제도권안으로 들어오는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습니다.
정말 기대되는 한 해가 될 것 같네요!

Very interesting post

매일매일 실시간 정보 !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도 잘 정리된 뉴스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베네수엘라 공기업에 페트로 사용 지시 ㅋㅋㅋ 미래가 기대됩니다.

저도 이 부분이 조금 웃겼네요 ㅎㅎ 사용 권유도 아니고 지시라니.
페트로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정말 기대도 되고 궁금도 하네요.

주말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매일 이렇게 최신 정보를 올리시는 게 쉽지 않을텐데 고생 많으셔요.
덕분에 매일 최신 암호화폐 정보 편하게 얻고 있네요^^
좋은 주말되셔요!

항상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댓글도 달아주시니 감사합니다 ㅎ
앞으로 더 노력해서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정보통 감사합니다!!! 더욱 승승장구하세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는 COSINT가 되겠습니다 ㅎ

이제 테조스가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 )

저도 테조스 아주 소액 가지고 있는데 지금에서라도 이렇게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니 기분은 좋네요 ㅎㅎ

스팀잇의 공식 소식맨이 되시겠는데요ㅎㅎㅎ
슬슬 가상화페에 대한 사회의 틀이 정해지고 싶네요!!

아직 많이 부족한걸요 ㅎㅎ
그만큼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매일매일 암호화폐 관련 뉴스를 정리해 주시니..
보는사람으로서는 매우 유익하고 편리하네요~
감사합니다. 팔로우, 보팅합니다~^^

유익하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ㅎ
저도 팔로우하고 찾아뵐게요!

항상 정보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제 봄날씨네요.
^^가볍게 스트레칭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