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COSINT] 2018년 겨울 블록체인의 혹한기를 말하다 - (1/2)

in #coinkorea5 years ago (edited)

문자 그대로 보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어떤 인간이든 자기가 잘하는 영역 외에는 초보자에 불과한건 개발자든 국회의원이든 교수든 대통령이든 다 마찬가지 아니겠습니까? 요새 문돌이는 문송해야한다는 시대인데 사농공상 차별을 느끼셨다니 의외의 답글이 달려서 살짝 놀랬습니다. ㅎㅎ;

Sort:  

ㅎㅎ 일개 의 뜻을 잘 모르시고 그냥 쓰신 듯 하네요. 글은 뜻을 담고 있으니 문자 그대로 볼 게 아니라 뜻을 보고 맞게 써야죠 ^^

사전 찾아보니 "보잘 것 없다" 는 부정적 늬앙스가 들어있군요. hanmomhanda 님과 저 사이에 근본적인 사상 차이가 있는 듯 한데, 저는 모든 사람이 위대하지만 또 한편으론 별것 아닌 존재라는 양면적 관점을 갖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별 것 아닌 존재다라는 점, 무경계적 사상을 잘 이해하지 못하신다면 그렇게 받아들이실 것 같네요. 뜻을 모르고 쓴 건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