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Brave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무료로 BAT 토큰 받아가자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NoLL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Brave 브라우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보통 인터넷을 사용하실때 Internet Explorer(Microsoft Edge), Google Chrome, Mozilla Firefox, Safari 중 여러분이 느꼈을 때 좀 더 편하고 빠르다고 느끼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Brave Browser는 위에서 언급된 브라우저와 비교한다면 굉장히 덜 알려져있죠.

하지만 덜 알려져 있다고해서 기술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저는 Brave Browser는 한 1주일정도 사용해봤는데 Chrome보다 훨씬 좋다는 느낌을 받고있네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게되었습니다.

Brave Browser의 특징

1. 매우 빠르다

Brave Browser는 컴퓨터에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Google Chrome 보다 2배 더 빠른 페이지 업로드 속도를 보여줍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의 Google Chrome과 iOS의 Safari 보다 8배까지 더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2. 모든 광고 차단

페이지의 광고를 차단하는 것은 Brave Browser의 핵심 기술로써 광고를 미리 차단함으로써 Chrome과 Safari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빠른 페이지 업로드 속도를 가질 수 있게되었습니다.

Chrome에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때 웹 페이지나 동영상의 쓸데없는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 AdBlock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실 때 몇 분마다 자꾸 뜨는 광고와 기타 블로그나 인터넷 뉴스 사이트의 광고들을 차단하는 것이죠.

현재 Adblock 설치 사용자 수 그래프

[출저: PagePair]

현재 웹 상황은 수많은 광고주들이 무분별한 광고를 펼치고 있기 때문에 Adblock의 이용자 수가 자연스럽게 늘어난 것을 위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ave Browser 사용하기 귀찮은데 그냥 Chrome에 Adblock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는 부분 아닌가 하실 수 있는데, Adblock은 광고를 불러오고 유저들에게 보여주지만 않는 것이고, Brave Browser는 광고를 애초에 불러오지 않기 때문에 속도의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광고를 미리 차단하는 것은 데이터 사용을 기하급수적으로 낮추기 때문에, 핸드폰 배터리 수명과 비용 절감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사용자들의 사생활 보호

Brave Browser는 광고 뿐만 아니라 트래커의 접속 또한 원천 차단하므로 사용자의 동의없이 특정 사이트가 유저의 정보를 얻거나 추적할 수 없게 합니다. Brave의 서버는 사용자의 검색 데이터를 보거나 보관하지 않기 때문에 제 3자에게 Brave Browser 이용자의 정보를 팔지 않는다고 합니다.

4. 높은 보안성

광고나 트래커들을 통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Brave Browser는 브라우저 자체에서 광고와 트래커 접속을 원천 봉쇄하기 때문에 이러한 감염에서 좀 더 자유로워 집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높은 보안을 위한 HTTPS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여 웹 페이지 접속마다 정보가 암호화 됩니다. Chrome과 Microsoft Edge와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파일에 대한 기본적인 검사를 해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5. 블록체인이 결합된 브라우저

사실 Brave Browser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BAT 토큰을 활용하여 현재 거대하지만 복잡하고 망가질대로 망가진 광고 시장을 바로 세우려합니다. 현재 광고 시장에 대해 조금만 조사를 해봐도 얼마나 엉키고 섥혀있으며 수없이 많은 중개업자들로 인해 엉망진창이 되어있는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되었기 때문에 중개업자는 사라지고 광고주와 유저들로만 구분되게 됩니다. 광고주들이 BAT 토큰을 광고료로서 준비하고 웹 페이지나 동영상 등에서 사용자가 광고를 볼때마다 일정 BAT 토큰을 받는 구조를 가지고 있죠. 이 모든것은 블록체인 상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공정하게 광고에 따른 보상이 이루어 지게 되며, 광고주들은 좀 더 투명한 광고 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Brave Browser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경우 BAT 토큰을 보상으로 받지 못하게 됩니다.

6. 별풍선 기능 탑재

이는 BAT 토큰을 또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아프리카 TV의 별풍선 그리고 트위치의 도네이션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Brave Browser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나 개인방송 스트리머들이 Brave에 등록이 되있다면 BAT 토큰을 통해 컨텐츠 제작자들에게 후원을 할 수 있게 되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점

1. 사이트마다 Shield 기능 설정 가능

사이트 마다 광고 및 쿠키 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부가적인 기능도 있으며 사이트에 따라 사용자의 입맛에 맞춰 쉽게 설정할 수 있는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2. 사이트 업로드 속도 표시


Brave Browser가 페이지 업로드 속도에 자신이 있어서 인지 URL 옆에 페이지 로딩하는데 걸린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실용적인 기능은 아니지만 재미로 볼만한 수치를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3. 새로운 탭의 배경 화면


[출처: Brave 공식 홈페이지]

Brave Browser에서 새로운 탭을 열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몇 개의 트래커와 광고가 차단 되왔으며 몇개의 HTTPS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안성을 높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얼마나 시간을 절약하였는지도 볼 수 있죠. Brave Browser의 장점들을 수치로 잘 볼수 있어 매력적인 것 같네요.

믿을 만한 브라우저인가?

우선 Brave software의 CEO인 Brendan Eich는 JavaScript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든 사람이며 Mozilla Firefox에서 최고 기술 책임자를 담당했었습니다. 개발팀 또한 이와 비슷한 기술 산업에서의 경력을 가진 것으로 보이며 굉장히 실력있는 팀으로 보입니다.

Brave browser는 201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Wall Street Journal이 선정한 2018년도 주목할 25가지 기업에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가장 큰 파트너십 관계는 다우 존스(Dow Jones)가 있으며, Brave browser를 사용하는 유저 및 BAT 토큰을 활용한 광고 시장에 뛰어드는 사람들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참고로 저는 구글 크롬을 7년 넘게 사용해 왔던 것 같은데 Brave browser를 사용한 이후 더 이상 크롬에는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태껏 Brave browser를 사용하면서 큰 문제도 없었구요. 빠르고 좋습니다

Brave Browser 어디서 다운 받는가?

Brave 공식 사이트: https://www.brave.com/index/
위 사이트에 가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복잡한거 없이 설치 파일 하나로 다 완료됩니다.

Brave 지갑 열기

Brave 브라우저를 다운 받으셨다면 설정에 들어가셔서 off를 on으로 바꿔주시면
여러분의 Brave 지갑이 열리면서 무료로 받은 15 BAT 토큰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BAT 토큰은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Publisher에게
보상으로 후원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Bitcoin, Ethereum, Litecoin, BAT를 통해 더 입금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무료로 받은 15 BAT 토큰은 지금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가 있기에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이벤트가 끝난다면 받을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Brave 이벤트 링크: https://www.brave.com/brave-users-get-rewarded-to-browse/
매달 $500,000 가치의 BAT 토큰 Brave Browser 신규 사용자에게 선착순 분배

마치며

실력 있는 CEO를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는 Brave Browser, 사용한지 1주일 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Google Chrome과 비교하여도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을 못느끼고 잘 쓰고 있습니다. 요즘 대세에 맞게 사람들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브라우저의 선두자 역할을 하고 있는듯 싶네요. 블록체인 기술이 들어가있는 브라우저라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 옵니다.

다운로드 받는데 1~2분 밖에 걸리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 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팔로우와 업보트 부탁드립니다!

CNoLL의 암호화폐 분석 더보기

비트코인(Bitcoin)은 무엇인가?
이더리움(Ethereum)은 무엇인가?
리플(Ripple)은 무엇인가?
라이트코인(Litecoin)은 무엇인가?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는 무엇인가?
테더(Tether)는 무엇인가?
모네로(Monero)는 무엇인가?
스텔라(Stellar)는 무엇인가?
퀀텀(QTUM)은 무엇인가?
이오스(EOS)는 무엇인가?
네오(NEO)는 무엇인가?
온톨로지(Ontology)는 무엇인가?
아이오타(IOTA)는 무엇인가?
스트라티스(Stratis)는 무엇인가?
트론(Tron)은 무엇인가?
아이콘(ICON)은 무엇인가?
비체인(VeChain)은 무엇인가?
네뷸러스(Nebulas)는 무엇인가?
오미세고(OmiseGo)는 무엇인가?
파퓰러스(Populous)는 무엇인가?
골렘(Golem)은 무엇인가?
이더리움 클래식(Ethereum Classic)은 무엇인가?

follow me!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요즘 크롬 무겁게 느껴지는데 자체적인 블럭기능이 있으면서 빠르다니 사용해봐야 겠네요

모바일에서는 확연히 더 빠름을 느낄 수 있었던것 같네요

관심이 좀 가는데 안전 보안 개인정보수집 이런게 중요하지요
AdBlock 크롬에 적용하고있긴한데 크롬보다 빠른 브라우저라니!?

저도 처음 알고 놀랐습니다ㅋㅋㅋ

개인적으로 핸드폰에서 정말 좋더군요 ㅎㅎ

맞아요 특히 구글 크롬과 인터페이스가 비슷해서 적응하는데 얼마 걸리지도 않았던 것같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늘부턴 이녀석으로 인터넷을 즐겨야겠군요 ㅎㅎ

이게 바로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쉴드를 키면 네이버 로그링닝 안 됩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쉴드를 키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되고요...
벌써 네이버에서 손을 쓴건가요?!
아니면 브레이브의 문제인가요...

그 사이트에서 쿠키를 허용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당 :)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좋은 브라우저를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