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수익을 내는 사람들

in #coinkorea6 years ago

rich person2.jpg

최근 커뮤니티의 게시글에 코인 투자로 돈을 벌어 회사를 때려친 사람의 이야기가 돌았다. 그리고 댓글로 ‘수십억을 번 사람을 봤다’, ‘수백억을 번 사람을 봤다’ 하는 얘기가 많이 돌고 있다. 이런 것들은 다 사실 확인이 안되었다며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보이는데, 사실 그래프를 보면 충분히 그런 사람들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가 처음 코인판에 들어왔을때 리플은 200원짜리 이더는 20만원 짜리 비트는 200만원짜리 였는데 지금은 각각 4500, 150만, 2500만원이다. 이 외에도 알트 중에 수십 배 오른 코인들은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투자액에 0이 하나 더 붙은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래서 수 백만원을 넣어놓은 사람은 차를 사겠다 하는 것이고 수 천만원을 넣어놓은 사람은 집을 사겠다 하는 것이다. 그런데 수십-수백억을 번사람들은? 아마 수 억을 넣어 놓은 것이 아닐까?

이렇게 불확실하고 위험한 시장에 누가 수억원이나 투자를 할까 싶은데 블라인드든 지인이든 보다보면 확실히 수 억원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결국 수익은 리스크테이킹에 비례하는 수익률과 원금에 따라 수익 내지 손실이 발생하는 법이다. 나는 그리 위험성향이 높지 않아서 시장에 일찍 들어왔지만 아주 소액으로 시작을 했고 그 결과 지금 적지 않은 돈이 되었지만 부자가 된 것은 아니다.

결국 억대 수익을 내고 싶으면 최소 수 천만원 단위의 투자금으로 시작해야 하는 것 같다. (정말 예외케이스를 제외하고는) 그리고 그 수 천만원을 잃을 각오 역시 해야 한다. 과거의 기록으로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지만 코인 들 중 0이 하나 붙은 것. 0이 두개 붙은 것 들이 있다. 예를들면 트론은 센트에서 동전이 되었고, 에이다,리플,스텔라,애드엑스는 동전에서 지폐가 되었다. 이오스 등은 1000원권에서 만원 권이 되고, 라코는 만원권에서 십만원권이 되고, 이더는 십만원권에서 백만원권이, 비코는 백만원권에서 천만원권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 0이 붙은 아이들이 0이 하나 더 붙을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사람들은 아직 0이 붙지 않은 코인들이 0이 붙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투자를 해서 동전 주들이 요즘 뜨는게 아닐까 생각을 해본다. 비트코인이 500만원 더 오르는 거보다 에이다가 500원 더 오르는게 훨씬 큰데도 사람들은 가격을 먼저 보는 것 같다. 반대로 요즘은 가격이 싸면 더 많이 오를거라는 기대로 동전주들이 흥하고 있다. 하지만 가격은 눈속임에 불과하다. 그 프로젝트의 본질과 진행상황 시총을 보는것이 더 맞는 것 같다. 꼼꼼히 그 프로젝트를 알아보고 냉정하게 팀을 검증하고 하려고 하는 것과 현재 진행 여부를 면밀히 살펴본 후에 시총을 보고 저평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투자를 하면 좋은 장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과감히 투자를 하면 억 대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

Sort:  

과감하게 가다가 골로가는수가있어서.. 하지만요새 먼지코인이라 불리는 애들이 상승하는걸보면 리스크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사용하긴 해야하는듯요..

그렇죠.. 역시 억대 수익은 리스크테이커의 몫인가 봅니다..

억 대 수익... 꿈같은 이야기네요ㅎㅎ
그 꿈이 현실이 될 수 있길 바래봅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감사합니다! 편히 주무세요~

가격을 투자 기준으로 삼는 것만큼 멍청한 짓도 없죠.
비트코인도 머지않아 그 한계가 대중에게 확실하게 각인되면 순식간에 급락할 겁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사람들이 다 동전주가 좋다고 생각하니 실제로 동전주가 오르기도 하더라구요...

스캠코인들은 0 하나씩 떨어졌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기대감만으로 오르는 코인들을 보면 배가 아프기도 하고...

스캠 코인은 아예 사라져야죠..! 상장폐지..

돈 버신 분들 부럽네요. 한 편으로 사회가 걱정입니다. 주식과 다르게... 젊은 사람들이.. 더 의욕을 잃을 수도 있단 생각입니다

요즘 정말 심하게 많이 들리긴 하더라구요.. 직장가 식당이나 카페나..

그래서 요새 몇 일 먼지코인에 대한 얘기가 많더라구요...
1사토시 아래의 애들을 먼지코인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