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Market] -- 이미 거래가 되고 있는 EOS 선물!! 그리고 버블 형성 과정!!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oreaculture 입니다.

오늘밤 10시부터 EOS ICO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치열한 눈치 싸움이 시작되겠군요. 가격이 어떻게 형성될까요?

  • 놀라운 사실은 현재 BitMEX에서는 EOS 에 대한 선물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직 시작되지도 않은 ICO 에 대해 선물 거래라니요, 저는 약간 충격을 먹었습니다.)

1. <EOS에 대한 선물 거래 및 가격>


<https://blog.bitmex.com>
<https://www.bitmex.com/app/trade/EOSN17>

기술되어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각 계약은 1 EOS의 가치가 있으며, 계약은 2 배의 레버리지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격 또한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당시 0.00191 BTC (대략 5 USD )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Market Cap을 생각해 본다면,
대략적으로 5 USD x EOS 10억개 발행 예정 --> Market Cap 은 50 억 USD 이군요.
단번에 Market 순위 4위로 올라가게 되겠군요.

"이에 대해서 우리는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2. <버블의 형성 과정>

아직 발행되지도 않은 EOS Token에 대한 선물 계약을 보고서, 문득 아래와 같은 구조가 떠올랐습니다.

Step 1. : ETH에 대한 Market Cap
//이더리움 자체에 대한 시가총액이 형성됩니다.

Step 2 : ETH를 Base로 한 Token ICO
// 이더로 ICO를 진행 후, 토큰 분배로 인해 코인시장의 시가총액은 B만큼 늘어납니다.

Step 3 : Token 을 기반으로 한 선물 거래 형성
// 토큰을 기반으로 한 선물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품 C 만큼이 또 코인시장에 늘어납니다.

혹자는 2단계에서 이더가 묶여있으니, 상관이 없는 것 아니냐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묶여있는 이더 만큼을 전체 코인 시장 시가총액에서 디스카운트 하지는 않습니다.

결국은 이더로 인해 생긴 토큰에 대한 Market Cap 이 추가로 늘어난 것입니다.
(실체가 없는 것들이 늘어나고 있는 셈입니다.)

어떤 자산을 바탕으로 금융 상품이 만들어지고, 이 상품을 바탕으로 또 다른 상품을 만드는 구조. 우리가 어디서 많이 보던 구조입니다. .

이번 EOS로 인해 가상화폐 전체 시장에는 50억 달러가 또 늘어나겠군요. 축하합니다..
<마치 전체 Coin 시장에 돈이 들어오고 있는 것 같은 신기루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더를 Base로 많은 토큰 ICO 가 이루어 졌었는데 (BTC 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ICO 전에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 할지 심히 고민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Follow & Vote~

follow me!

Sort:  

이 글보니 더더욱 신중해지네요...시장하락세도 심상치않고요...ㅠㅠ 개미는 이러다 일도못하고 죽것음

요며칠 조정이 깊어지는 군요. 거품이 걷혀 가는 중이니 인내심을 발휘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This post received a 2.3% upvote from @randowhale thanks to @koreaculture!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풀 매수요 ㅎㅎ

과연 그럴까요? :D

업데이트 된 내용 보고서 공포에 떨고 갑니다...
여러모로 힘든 날이네요.

헉 eos 선물이라니 정말 오늘밤이 기대되네요

핫한 EOS 지요..그리고 현재 진행중 입니다. 이더를 얼마나 흡수해올지 궁금해지는군요.

5달러라면 엄청나네요.

현재는 조금 떨어지기는 했습니다만, EOS 가 상당량의 이더를 흡수해 올 것은 분명해 보이네요.

@koreaculture, 대단하네요. 분명히 EOS 로 그래프 들썩출렁일게 벌써부터 보이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치보이님 올려주시는 글도 잘 보고 있습니다

역시 빠른분들은 먼저 그 곳에 가 계시는군요.

ICO 시작전에 선물거래는 다소 신선하면서 충격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인식님 글 평소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결국 어떤 자산 바탕으로 금융 상품을 만들고, 이 상품을 바탕으로 또 다른 상품을 만드는 구조 우리가 어디서 많이 보던 구조입니다."
저도 이 부분에 대해 많은 우려가 됩니다. 묶인 ETH가 소각이 되지 않는다면
끝없는 코인(신용)의 팽창이 일어날 것 같은데 .. 오늘 이더리움이 조정을 받는것은 그러한 디스카운트 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말하고자 한 의도를 가장 정확히 파악하신 것 같네요.^^
현재의 가상화폐 또한 현재의 금융시스템이 만들어내고 있는 수많은 옵션 상품과 그로인한 통화의 증가와 다르지 않습니다.
EOS가 아닌 버블 형성에 대한 과정과 걱정을 짚고 싶었습니다.

2~3번 읽어보구서야 이해를 했네요 ㅋㅋㅋ
이러다 정말 엄청난 폭락이 올까봐 걱정이에요 ㅠㅠ

앞으로는 좀 더 이해하기 위해 상세히 적어야 겠군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

  • 좀 더 상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추가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득 아이디가 그래서인지 @booja님의 포트폴리오가 궁금해 집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글로벌 대기선수들 엄청날듯합니다~^^ 건승하세요~!

솔직히 ico 좀 그만 했으면 하네요, cryptocurrency 버블의 주범인거 같아 불편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