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 Ark Core V2 데스크탑 지갑 다운로드/셋팅 및 지갑생성/불러오기

in #coinkorea5 years ago (edited)

V2 mainnet.png

안녕하세요 ♨Nightcoffee♨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리던 ARK V2 마이그레이션이 완료된지 어느덧 일주일가량 지났는데 큰 문제 없이 마이그레이션이 완료 되었고, Ark 지갑 또한 여러모로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눈에 띄는 몇가지를 소개드리자면,
① 차트 : 트레이딩뷰 처럼 세세히 차트를 보여주진 않지만 가격 변동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차트를 올려 놓은 것이 눈에 가장 먼저 띕니다. 일,주,월별도 확인 가능
1.jpg

② 트랜잭션 :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지갑의 트랜잭션을 메인 화면에서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2.jpg

③ 프로필 : 본인 프로필을 설정해서 지갑을 나눌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이로써 지갑을 여러개 만들어 놓는 사람들은 프로필을 만들어 보팅전용 지갑, 테스트용 지갑 이런식으로 나눌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3.jpg

④ 아이덴티콘 : 각 지갑주소 앞에 '아이덴티콘'이 만들어졌습니다. (뒤에서 사진과 함께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4-1.jpg

⑤ 지갑꾸미기 : 지갑을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5.jpg
6.jpg

⑥ 뉴스 : ARK관련 뉴스를 지갑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8.jpg

이렇게 6가지 정도의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Ark Core V2 지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github.com/ArkEcosystem/desktop-wallet/releases

접속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비트수를 확인 후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1-1.png

지갑을 잘 설치하셨다면 아래 사진 순서대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설명은 사진 아래에 적겠습니다.)


1. 지갑 설치 후 설정하기

1.jpg

2.jpg

주의 하셔야 할것이 Korean로 하시면 지갑 생성시 12단어가 한글로 나오는데 전송시 한글로 12단어를 쳐보니 전송이 되지 않았습니다. 영어로 된 패스프레이즈를 번역된 상태에서 나오기 때문에 꼭 English로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 참고

2-1.jpg

3.jpg

4.jpg
ARK Devnet은 개발자 전용입니다.

5.jpg


2. 지갑만들기

8.jpg

10.jpg

11.jpg

*※ 가장 중요한 단계 입니다. 여기에서 영어 나오는 12단어를 꼭!꼭! 수첩에 꼭!꼭! 적으시고 컴퓨터 메모장과 같은 곳에 복사해서 USB같은 외장하드에 저장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핑크색 동그라미안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복사가 됩니다. 명심하셔야 될 부분이 12단어를 분실 했을 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현실적으론 없습니다.

(ARK팀에 소속되셨던 분도 패스프레이즈를 잃어버려 찾을 수 없는 상태인 분도 계십니다. 당사자에게 직접 들었습니다.)*

12.jpg
3번째, 6번째, 9번째 단어를 입력.
(이전 지갑과는 다르게 9개 단어가 표시되고, 이 중 고르셔서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직접 타자를 치셔서 입력도 가능합니다.)

13.jpg

14.jpg
지갑에 추가적으로 비번을 입력하는 입니다. 옵션 사항이기에 입력하지 않고 뛰어넘으셔도 무관합니다.

16.jpg
1번 사항에 본인이 지갑에 이름을 붙일 수 있습니다. 옵션 사항이기에 입력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본인 주소를 확인 하신 후 'Done' 클릭 하시면 지갑만들기 완료!

18.jpg
이 화면이 나오면 지갑 만들기 완료입니다.


3. 지갑 불러오기

이 전 아크 클라이언트와는 다르게 지갑 불러오기를 '지갑주소로 불러오기, 또는 패스프레이즈로 불러오기 중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3-1 패스프레이즈로 지갑 불러오기

20.jpg

21.jpg

22.jpg

23.jpg
옵션사항이기에 건너띄우셔도 무관합니다.

24.jpg
주소 확인

18.jpg
주소 확인. 지갑 불러오기 완료.

3-2 주소로 지갑 불러오기

20.jpg

21.jpg

25.jpg

26.jpg

18.jpg
주소 확인. 지갑 불러오기 완료.


4.jpg
추가적으로 지갑 주소옆에 동그라미 안에 이상한(?) 문양이 생긴 것을 새로 볼 수있는데 이 것은 아이덴티콘이라고 합니다. 편의기능이 추가 된 것인데 지갑 주소가 굉장히 복잡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각 주소별로 각각의 이미지를 부여하고, 이미지를 통해 A지갑인지 B지갑인지를 조금 더 알아채기 쉽게 만들어 놓은 것을 아이덴티콘이라 합니다.

여기까지 Ark Core V2 데스크탑 지갑 다운로드/셋팅 및 지갑생성/불러오기 였습니다.


이미 지갑을 설치하고 셋팅하신분 중에 BIP39 Language를 한글로 하신분이 계셔서 수정하는 방법 올립니다.

프로필 수정하기 (BIP39 Language)

1.jpg

2.jpg

3.jpg

4.jpg

5.jpg

Save를 누르시면 BIP39 Language 바꾸기 완료가 됩니다.

Sort:  

Thanks a lot for the translation. If you are interested in doing more translations I would love to get some more. We could also translate the wallet in a little project. Join my discord if you want to discuss: https://discord.gg/uGACaP5

Thanks jarunik. I'm glad to hear your suggestion. I just joined your chat room and let's discus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