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pytocurrency] MUE 마스터노드를 구동해봅시다.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 강찬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소개한 코인 중 하나인 MUE의 마스터노드 작동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밑의 사진과 같이 현재 마스터노드 관련 개발은 99% 완료됐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번에 말씀 드렸다시피 MUE MN를 돌리기 위해서는 총 500,000개의 MUE가 필요한데요. MUE 500,000개를 줄여서 50 shares라고 했고 최소 1 share 즉, 10,000개까지 MN share가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여기까지 MUE MN의 대한 간략한 설명이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MUE 마스터노드를 어떻게 구동할 수 있는지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밑에 있는 사진과 같이 mymue.com에 접속하고 ‘Signup’ 버튼을 누릅니다.




2. 누르면 다음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이메일 기입하실 때 평소 사용하는 이메일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3. 가입이 끝나면 가입에 사용된 메일함에 들어가서 다음 사진과 같은 메일이 왔는지 확인한 다음 ‘confirm’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두 번째 사진과 같이 이메일이 확인됐다고 뜰 겁니다.





4. 밑의 사진처럼 My Account -> Addresses에서 해당 계정의 MUE 지갑 주소를 알아봅니다.




5. Bittrex에서 구입한 MUE 코인을 다음 사진과 같이 4번에서 알아낸 지갑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원하는 수량을 입력 후 MUE 코인을 전송합니다. 실수할 수 있으니 처음에 보낼 때는 10 MUE 정도만 보내서 테스트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사진과 같이 ‘Deposits’ 메뉴에서 MUE가 전송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림잡아 5분안으로 완료되는 것 같았습니다.





6. 원하는 수량만큼의 MUE가 모두 전송이 됐으면 첫 번째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MN Pools -> Global Overview 메뉴에 들어가서 ‘Buy shares’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원하는 shares 수만큼 입력하여 ‘Buy/Order’ 버튼을 클릭하면 shares 구입이 끝이나고 자동적으로 MN가 작동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만약 10 shares를 한 번에 했다고 하면 나중에 팔 때도 무조건 10 shares를 팔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1 shares씩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아마 추후 업데이트 때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것 같습니다.


7. 첫 번째 사진과 같이 My MN shares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계정의 shares 개수를 볼 수 있고 ‘Sell These Shares’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MUE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의 Pools 메뉴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현재는 950개의 shares를 가동할 수 있고 929개가 작동 중입니다. 그리고 ‘View Pool’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사진과 같이 현재 MN 상태와 MUE시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쉬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대쉬보드에서는 shares 당 몇 개의 MUE를 얻을 수 있는지 일/월/년 단위로 보여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8. 다음 사진처럼 Deposits 메뉴에서 MN shares를 하여 얻은 MUE 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MUE 마스터노드 작동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덧붙어 말씀 드리면 MN shares를 하여 얻은 수익의 10%는 Operator에게 주는고 나머지를 가져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원하면 마스터노드를 구동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950 자리 밖에 없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혹시나 MUE MN를 구동하고 싶으신 분은 하루 빨리 shares를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21 shares가 남았네요. 아무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글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아! 그리고 질문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 주시면 아는 선에서 성심 성의껏 답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Steemit에 가입해서 하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Sort:  

인상깊은 포스팅입니다. 감사합니다

mue 로 대박나세여 뮤뮤뮤!!!!

아직 mue로 대박내긴 글렀네요 ㅠㅠ

꽤 MUE 이해하지 않지만 이후 난 당신의 게시물을 읽을. 모든 너무 흥미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덕분에 ... 다시 공유 할 기쁘다 이동합니다. 만약 당신이 좋아하면 나는 어떤 게시물의 입력이있을 수 있습니다.

이분 번역기로 돌려서 댓글다시는 정성 존경합니다.

주셔서 감사합니다 ...

뮤 엄청 끌리는 친구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끌리는 친구지만 아직 갈 길이 멀었네요 ㅠㅠ... 권님 더치커피 상당히 아쉽습니다...

mue로 대박나실 수 있길...^^ 언제쯤 갈 수 있을까요?

지극히 주관적이지만 한 2020년까지 기다리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인식님 저야말로 항상 감사합니다 :) 인식님 강의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네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코인을 알겠되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Well I hope to see some good news for the Steem coin @superremnant

I hope so :)

좋은자료 잘봤습니다 리스팀 합니다
도전해보고 싶내요

감사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MUE 마스터노드에 도전해보세요 :)

Hi brother
I voted for the post
Vote for my post
Https://steemit.com/art/@haji/me
thanks bro ♥

Thank you for voting my post :)

Congratulations @superremnan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