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currency] RISE는 어떤 코인인가?

in #coinkorea7 years ago

드디어 저도 프로필 겸 대문그림이 생겼습니다!!! ㅠㅠ 그림 그려주신 @darkflower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보상으로 다음 달 용돈 더 드리겠습니다… ㅋㅋㅋ

안녕하세요? 여러분 강찬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가상화폐는 RISE라는 코인입니다. 밑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저번에 소개 드렸던 MUE 코인과 같은 방식으로 마켓갭, 공급량 ,개발 현황 그리고 로고의 예쁜 정도로 기준점을 정했습니다.(아… 죄송합니다 로고가 예쁜 건 기준점에서 제외하겠습니다… 그런데 로고가 예쁘다는 건 사실입니다…) 사진과 같이 마켓갭이 6백만달러가 조금 안 되고 코인 공급량이 1억개 정도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RISE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아! RISE 코인 소개에 앞서 이 글은 순전히 제 기준으로 판단하여 작성 했기에 투자를 하실 때는 묻지마 투자는 지양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 RISE란 무엇인가?

RISE는 LISK 기반 통화이며 보안 및 사용 편의성을 강조한 분산된 탈중앙화 응용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RISE 개발진의 목표는 DPOS(Delegated Proof of Stake)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탈중앙화/분산된 응용 프로그램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생성 및 사이드체인 / 자산 토큰 생성에 그래픽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RISE는 LISK와 같이 자바스크립트 언어를 사용하여 DApp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음… 제가 이해한 바로는 JAVA언어 기반의 안드로이드 SDKs(Sofrware Development Kits)로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 것과 같이 Javascript언어 기반의 RISE SDKs를 이용하여 Dapp을 만드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혹시나 제가 설명한 게 아니라면 댓글에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ISE 플랫폼은 자바스트립트 뿐만 아니라 Python, C#, Ruby 그리고 Java까지 지원하는 걸로 보입니다.(어휴 엄청 지원해주네요ㅋㅋㅋ GITHUB에 들어가보니까 위에 언급한 언어들로 개발한 게 있긴 했습니다.)
밑의 사진은 RISE 플랫폼에 대해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아! 위의 글을 읽으면서 LISK는 뭐지?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하나 남기겠습니다. @kyh555님께서 작성해주신 LISK에 관한 글입니다. LISK
마지막으로 RISE에 대한 간단한 영상 보시겠습니다.

2. 내가 생각하는 RISE의 매력은 무엇인가?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RISE의 매력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RISE 플랫폼이 추구하는 목적은 RISE blockchain 상에서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자신만의 Dapp, 스마트 컨트랙트 및 자산 토큰/ 커스텀 코인을 만들 수 있게 하는 데 있습니다. 음… 제가 생각할 때는 이 부분이 참 매력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좀 애매한 부분이 없지는 않습니다.
그럼 또 다른 매력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것저것 조사를 해본 결과 SWAP 이후에(SWAP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RISE 코인 보유자들에게 CHIPZ를 배분한다고 하는데요. 정확히 언재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CHIPZ는 이름에서 느끼시는 것과 같이 카지노에 사용될 토큰으로 알고있습니다. RISE를 보유하고 있는 것만으로 또 다른 코인을 준다니!! 약간 끌리긴 하네요.(RISE에 대해서 이것 이외의 매력을 알고 있으신 분은 댓글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의 사진은 CHIPZ에 대한 부가 설명입니다.

3. 최근 RISE 상승요인은 무엇일까?

최근에 RISE가 700사토시 부근에서 갑자기 3000사토시 대까지 펌핑한 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RISE의 상승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SWAP이 하나의 요인으로 보입니다. 자 그럼 SWAP이란 무엇일까요? SWAP은 현재 구 블록체인에 올려져 있는 RISE 토큰을 변경하여 새로운 블록체인 위에 올리는 것입니다. SWAP 이후에 RISE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CHIPZ 토큰을 분배한다고 하니 아마 상승요인이 될 수 밖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현재 RISE는 2000사토시 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보아 선반영이 일어난 후 가격이 어느정도 내려간 듯합니다. 밑의 사진은 SWAP에 대한 공지 글입니다.

<RISE에 대한 총평(?)>

보편적인 컴퓨터 언어인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이라는 점을 눈 여겨 보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SWAP 이후에 CHIPZ를 나눠준다는 점과 잘은 모르겠지만 Ark와의 연결고리가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Ark-Shift hybrid에 대해 아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 주시면 사례하겠습니다.) 이상으로 RISE 코인에 대한 이야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RISE 관련 URL 모음>

WEBSITE
FORUM
WALLET
COINTALK
WHTIEPAPER
TWITTER
GITHUB
SLACK

오늘 포스팅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Steemit에 가입해서 하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Sort:  

High quality content. Thanks @superremnant!!

Thank you for praise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sharing ...WEBSITE

You are welcome :)

축하드립니다. ^^
기념하는 의미에서 풀보팅 ~~~

축하 그리고 풀보팅 감사합니다 :)

리스팀 합니다. ^^

리스팀도 감사합니다 :)

잘보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인식님 매번 차트 강의 잘 보고있습니다.

Good post @superremnant

Thank you for praise :)

Mue에 이어 이 녀석도 데려와야할 것 같군요.(내 지갑이 어딨더라..)

이 녀석도 뮤처럼 이미 많이 오른 놈이지만 조금씩 매집은 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ㅎ(헛?! 투자 권유는 아닙니다 ㅋ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렇게 또 눈여겨볼 코인이 늘었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약간은 눈여겨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뚜비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항상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잘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

평소에 궁금했던 코인이었는데 설명 감사드립니다^^

권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했던게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풀보팅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풀보팅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풀보팅 드립니다 :)

도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풀보팅 감사합니다 :)

보팅하고 갑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보팅 감사합니다 :)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저야말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잘 읽었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잘 읽었습니다. Rise 로고가 뭘 의미하는지 궁금하네요. 업보트 드리고 팔로우도 하고 갑니다 :)

네 저도 뭘 의미하는 지 궁금하네요. 확실한건 예쁘다는겁니다...ㅎㅎㅎ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

알 찬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ㅎ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제파님의 여행기 아주 잘 보고있습니다.

알찬 코인 정보 감사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리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요!

다음에도 또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good post.

Thank you :)

Thanks you again...

개발자임에도 불구하고 코인의 개념은 너무 어려운 것 같아서 난감합니다. 그나저나 대문이랑 프사 예쁘네요!

저도 컴공이 전공이지만 블록체인 개념자체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ㅠㅠ ㅎㅎ대문사진은 예쁨보단 귀여움을 추구했다고 동생이 그러네요 :)

리스크와 아크 둘다 자바기반 플랫폼이라 보편적으로 사용이 용이할 것 같아서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리스크 기반으로 만들어진 라이즈도 기대해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오늘 비트렉스에 스왑공지떳네요
팔로우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