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에스토니아 전자시민권 승인

in #coinkorea6 years ago

001.jpg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에스토니아 E-레지던시 발급이 승인되었네요. 일단 메일로 먼저 도착하고 서류가 서울에 도착하면 또 공지를 해준다고 합니다. 제가 신청을 한게 2018년 3월 7일 이었고 현재 이 메일이 도착한 날짜가 3월 20일이니 약 2주 조금 넘게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의외로 사진 등록할때 해상도나 뒷배경등 여러가지가 까다로워서 혹시라도 거절되는것은 아닌지 걱정했는데 통과되었다고 하니 기분은 좋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처리 시간도 빠른 것 같아서 좋습니다.

도착한 메일은 3개 나라 언어로 전달되는 것도 인상 깊었네요. 러시아 인접국가다 보니, 영어 다음에는 러시아어, 그리고 에스토니아어로 작성되어 있는 것을 받았네요

이런 디지털 시민권 제도를 운영하는 에스토니아가 참 대단하고 직접 진행을 해보니 여러모로 신기하기도 합니다. 이미 기존에 제가 스타트업을 하나 운영하고 있었는데 이런 계기로서 또 뜻하지 않게 EU로 진출하게 될지도 모를 일이네요. 또 향후 진행사항 종종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Sort:  

새로운 정보를 얻어가네요.
궁금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에스토니아는 세계에서 블록체인을 정부 시스템에 가장 많이 도입한 국가였네요.
좋은 정보 감사하고, 하시는 일도 번창하시길 바래요 :)

감사드려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앗 감사드립니다!

Congratulations @tryword!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