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율 24% 비트코인, 이더리움 예금을 아시나요?

in #coinkorea7 years ago

못 믿으시는 분들을 위해 스샷 들어갑니다~

image of liqui

보이시죠?

Earn 24% APR (Annual percentage rate, 1년 이자) / 0.066% 하루 이자

저정도 수익률이면 채굴하는 것보다 나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담에 기회되면 클라우드 마이닝 경험도 한 번 읊겠습니다. 투자 초반에 장미빛 미래를 보고 들어갔는데, 폭등하는 난이도를 보면서 낙담하던 그때가 떠오르는군요..ㅜㅜ)

어딘데?

image of coinmarketcap

코인마켓캡 수수료 순위 28등에 이름 올린 Liqui 라는 거래소(http://liqui.io) 입니다. 우리나라 3대 거래소에 비해서 순위가 한참 아래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나름 니치마켓에 포지셔닝한 거래소 입니다. 위의 거래 비중 보시면 MobileGo 나 Mysterium, Patientory, vSlice, Round 같은 알트코인의 거래량을 거의 독식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미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같은 유명한 코인들은 다른 거래소에서도 많이 거래되니 차별화하기 어려울테고 대신 ICO 한 애들 중 괜찮은 애들 잘 골라서 먼저 상장 시키는 전략으로 포지셔닝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뭐 어쨓든, 순도 100% 사기꾼 사이트는 아니라는 정도..

이자가 하늘에서 떨어지나?

사이트는 사기가 아니라 치고. 그래도 땅 파서 장사하는 것도 아니고, 연율 24% 이자를 무슨수로 준단 말인가? 의심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사이트를 잘 살펴보면 ...

image of liqui2

아하, 총 300 BTC (이더리움은 1만 ETH) 까지만 받아준다고 합니다. 마치 은행의 특판 예금 같은거죠. 지금은 한도가 0. 즉, 안받아준다는 거고 누군가 예금(?)을 해지(?)해서 BTC나 ETH를 찾아가면 그만큼 신규로 받아주는 방식입니다.

그렇다고 쳐도, 300 BTC(이자만 72 BTC, 300만원/BTC 기준 2억원이 넘습니다.)가 뉘집 강아지 이름도 아니고. 어떻게 이자를 준다는 건지 궁금할 수 밖에 없죠. 한도 밑에 Learn more about this limit 이라는게 있군요.

image of liqui3

그렇습니다. 이건 사실 예금이 아닌거죠. 수수료 리베이트 주는건데, 그걸 저렇게 표현해 둔겁니다. 친절하게 자기들 수수료가 0.5% (매수 0.25%, 매도 0.25%)!!! (국내 거래소들이 매수, 매도 수수료 합쳐도 0.2~0.3% 수준인걸로 아는데.. 저 정도면
바가지 수준인거죠.) 그 중에서 75%를 리베이트 준다고 했지만, 한도가 300 BTC 인 만큼 거래대금이 급격히 늘어날 경우 나머지 수수료 리베이트 수익은 자기들이 다 먹겠다는거죠. (사실 비영리단체도 아니고 돈 벌려고 거래소 사업하는거긴 한데, 설명을 읽다보니 괜시리 욱하게 되네요.)

저 글이 작성된 시점이 좀 오래된 건지 45 BTC 거래량 나오면 250 BTC 까지 이자 지급 가능하다 그랬는데,,,

저기 위에 적혀있는 최근 24시간 거래대금이 679만불. 지금 비트코인 가격이 2,600불 수준이라고 보고 역산해보면.. 하루 거래대금이 2,600 BTC !!!!

아니 45 BTC만 나와도 250 BTC 이자 지급이 가능한데 지금 2,600 BTC 에 고작 300 BTC 에 대한 이자만 주는거라니.. 왠지 저 거래소에서 거래 할려면 수수료 아까워서 살 떨릴꺼 같네요.

뭐 거래를 할려는게 아니라 순수하게(?) 이자만 받을 생각이니 되려 믿음직 합니다. 절대 손해보고 하는 짓이 아니라는거죠. 마치 미끼 상품(?) 같은거니깐 못 받으면 되려 억울해 해야하는게 아닌가 싶은 구조 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저 거래소 본사(https://liqui.io/About)가 우크라이나에 자리잡고 있다는게 맘에 걸리긴 합니다만, 사실 가상화폐 시장이 이제 개화되는 단계이고 블럭체인을 제외하고는 언제든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는거니깐 그 정도 단점은 그냥 마음 깊숙이묻어두고 넘어갑니다.

....

최소 가입 금액이 0.01 BTC 라서 소액으로 테스트 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한도가 비어야 하는데 언제 빌지 몰라서 하루에 한 두번씩 들러서 한도를 확인하거나 뭐 코딩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알람을 띄우셔도 되죠. 일간 단위로 이자가 지급되는 만큼 한도가 제때 생기기만 한다면 단리 24%가 아니라 복리로 연율 27% 도 가능한 구조네요.

도전해 보실 분들은.. https://liqui.io/Interest

대박 나시길~!!

Sort:  

24% 이건 뭐.. 엄청난데요... 당장 자리 있으면 들어가고 싶지만 리플에 물려있어서 ㅠ 리플 1달러 기도하는 처지라 .. ㅎㅎ 그래도 대박이긴 합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좋은 글 많이 부탁드려요 ^^

이런곳도 있구나 하는 정보는 정말 좋은데요 정말 입니다
이자를 이리 많이 준다면 정말 채굴 보다는 좋군요
근데 거래소가 잘못되면 대책은 없는거죠?
알고만 있어야 겟네요

우크라이나.... 믿음직스럽진 못하나 엄청나네요....

예전에 계산해보니 비트는 폴로에서 렌딩을 해도 20-30% 수익이 나오더군요. 이더리움은 훨씬 작았습니다.

그렇잔아도 폴로 렌딩도 지켜보고 있었는데, 여긴 체결(?)이 잘되나요? 지금도 빌려주는 쪽에는 5천 BTC가 쌓여있고 빌려가는 쪽에는 20 BTC 정도만 쌓여있어서 하루 얼마나 렌딩이 되는건지 궁금하긴 했습니다.

최근엔 저도 안해봤는데 날에 따라 편차가 큽니다. 보통 하루 0.05%(자리수가 맞나 모르겠네요.) 체결은 잘 되고 장이 달아 오를 땐 0.1%까지도 올라가더군요.

음..폴로닉스 렌딩보다 나을려나요..??
몰랐던 정보 잘보고 갑니다^^

폴로 렌딩으로 수익 올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나 보네요. 일간 이율로 하면 폴로 렌딩이 더 높긴하던데,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_^

24%프로라.. 그런데 아직 한국 사람들은 가상화폐에대한 거부감이 있어보입니다 ㅎㅎ업봇 팔로잉 할게요 맞팔해요 !👍👍

우크라이나라.. -ㅅ- 흐음 흐음..

우. 우크라이나를 믿어야하나 : ) 수익률 자체는 엄청나네요 !

Congratulations @wishma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