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11 이후의 장 행방은?

in #coinkorea6 years ago

정말 끔찍한 날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이전에 써 온 포스팅을 보시고 실제로 행하신 분이 1명이라도 되셨으면, 금일까지 큰 손실은 회피하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https://steemit.com/kr/@woohyunwu/18-1-8

물론 제가 그 시기를 정확하게 예측하지는 못했지만, 1.8일 이후로 돌아서는 하락세와 정부발 규제 소식을 기점으로 한 큰 페닉셀의 가능성을 예측했고, 추가매수는 코프 20%선에서 진행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비록 저는 그 첫 번째 정부발 규제 소식의 영향도가 미미해, 이 때 추가금을 투입한 우를 범했지만 현명하신 투자자분들은 홀딩하고 관망했다가, 오늘 페닉셀이 왔을 때 유유히 저점매수를 진행하셨을 것입니다.

저는 1.8 추가금 투입 이후 장의 하락세가 지속되자 1.10 새벽과 1.11 오전에 손절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금일 오후 갑작스러운 정부발 규제 소식이 네이버 실검을 강타했고, 결국 이는 엄청난 페닉셀로 진행되었습니다. 최저점을 알 수 없기에 관망을 하다가 첫 반등을 하고 조정을 할 때, 즉 비트코인캐시가 300만원 정도로 코프가 20프로 가까이에 머물 때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번 비캐를 300만원에 매도한 설욕을 이제야 갚았네요..) (저는 거래소 폐쇄 가능성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정부에서 곧장 정정 기사를 배포할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추가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장 상황을 예측해본다면, 주말까지 변동폭이 큰 조정장이 오면서 장을 흔들 것이라고 예측하며, 다음 주 월요일부터는 회복세로 접어들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큰 폭의 하락 뒤에는 큰 폭의 상승이 있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현재는 코프가 30프로 정도로 비교적 위험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코프 20프로는 외환거래법이나 외국인 계좌 개설 등의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는 이상 당분간은 안고 가야하지 않을까하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프 20프로 내외에 추가 매수를 진행하시면 저점이라고 판단되며, 결국에는 수익권에 진입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저의 근거 없는 예측에 불과하며, 투자자 분들은 각자의 신념과 판단 하에 투자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같은 장 분위기에는 변수가 많습니다.)

코인 시장의 건전한 성장을 기원하며, 모든 투자자 분들의 현명한 판단을 성원하겠습니다.
익절은 항상 옳습니다. 손절도 코인 개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옳습니다. 항상 과한 욕심 부리시지 마시고 언제나 성투하시기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팅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보팅 한 번만 눌러주시고 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마다 스팀잇에 글들을 보는게 일과였는데 저번글을 왜 놓쳤나 했더니 kr태그였더라구요ㅠㅠ 뒤늦게나마 팔로우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