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빗썸만 비트코인 전송이 늦을까?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비트코인 가격이 흥미롭다.

비트파이넥스와 빗썸을 비교해보면 다른 코인들은 빗썸이 38%~40% 정도 비싼데, 비트코인의 가격 프리미엄만 31% 수준이다. 다른 코인들에 비해 7%~9%가 낮다.

반면, 국내의 다른 거래소 업비트나 코빗 등은 빗썸보다 비트코인 가격이 100만원 가량 비싸다. 빗썸의 비트코인 가격만 유독 낮게 형성되고 있다는 의미다. 이는 빗썸에서 비트코인 출금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다.

내 경우에는 지난 밤 자정에 출금 신청한 건이 13시간이 넘도록 여전히 '출금 진행중'이다. 빗썸에서 처리를 하지 않고 있다는 의미다. (비트렉스나 폴로닉스는 1시간 안에 처리가 되고 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하니 (통화도 힘들다) 담당자가 이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주말이 끼는 경우에는 처리가 더 늦을 수 있다는 것이다.

왜 빗썸만 비트코인 전송이 늦을까?

지금 누구나 빗썸에서 1 비트코인을 사다가 업비트에 팔기만 해도 100만원의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빗썸은 이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처리하며 처리가 한없이 지연되고 있다.

지금 그 시세 차익을 누군가 얻고 있을 터인데,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 걸 어쩔 수 없다.

업비트에 비트코인을 가지신 분은 지금 비트코인을 전량 매도하고, 현금으로 빗썸에서 비트코인을 사면 더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할 수 있다.

Sort: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저는 포트폴리오가 대부분 업비트에밖에 없어서 비싸도 어쩔수없이 업비트에서 구매해야하지만.. 뭔가 업비트는 모든 코인이 비싸네요.

그리고 업비트 내부적으로도 KRW 마켓과 BTC 마켓 사이의 재정거래를 내부 봇으로 처리하고 있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거의 항상 몇초이내로 시세가 동기화 되는데, 업비트의 유져들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너무 효율적인 시세 동기화라서요 ㅎ

저도 오늘 전송하는데 너무 똥줄탔습니다...ㄷㄷ

지금 미국을 비롯해서 제대로 굴러가는 거래소가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인베이스도 머니 와이어 입금이 5일 이나 지연 될 수 있다고 공지를 하였는데, 제 기억으로는 이런 경우가 없었습니다. 코인에 대한 관심과 거래건수는 폭증하였는데, 거래소의 처리 능력으로는 도저히 처리가 되지 않는 상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인력도 부족하겠지요.

결국 비트코인의 트렌젝션 문제가 터져나온거라고 봐야겠죠. 물론 빗썸같은 경우에는 거래와 관련해 고의성이 있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 사건들이 몇 번 있다보니 많이들 업비트로 옮긴걸로 기억하는데... 사태가 어떻게 돌아갈지 봐야겠습니다.

의심스러운 게 너무 많습니다. ^^

전 그냥 환전할때마다 리플로 바꿔서 보냅니다..
감감무소식에 똥줄 타는게 넘 싫더라구요..

전송속도 관련 릴레이 포스팅이네요.

코인원은 또 빗썸이랑 가격이 비슷하게가더군요. 거래소별로 다 다른거같습니다....

코인원은 비트코인 출금이 제한되었습니다. 현재 원화 입금 제한된 거래소와 비트코인 출금이 제한된 거래소는 가격이 낮게 형성되고 있네요.

빗썸에서 구입하고 업비트로 보내서 판매하고
다시 빗썸에서 구입하고... 솔깃합니다 ㅎㅎㅎ

안 보내집니다. ㅎㅎㅎ 지금 며칠째 대기예요.

음모는 끝이 없지요. 빗썸 바쁠때 제 주문은 안들어가는데 누군가는 주문 넣는것을 보니까 정말 속터지더라고요.....

윤님 오늘은 포스팅이 안올라오는거보니 재미있게 놀고계시군요~~

정확하시네요.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ㅎㅎ스마트컴님도 좋은 날 보내셨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