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코어닥스(Coredax) 거래소 및 WTS 사용후기

in #coredax5 years ago

안녕하세요

Aka 머파만입니다.

벌써 6월 초라니..참으로 시간이 빠르네요

이리저리 수익금을 굴려가며 손해도 보고 수익도 보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전체 금액은 5월말과 비교하여 큰 차이는 없는 수준)

오늘은 쉬는날! 인데요


모처럼 쉬는 날을 맞이하여 트레이딩도 하고 거래소 리뷰도 작성해볼려고 합니다.



5월 말 코어닥스 거래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를 했던 결과를 알려드렸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약 일주일간 거래소를 틈틈히 이용하여 트레이딩을 하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중소거래소를 이곳저곳 많이 이용해보았는데 솔직히 그 퀄리티에 크게 기대를 하지 않는것이 사실입니다만

코어닥스는 느낌이 조금 달랐습니다.


https://www.coredax.com



가. 메인 접속 화면

접속을 하면 보이는 메인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블루를 혼합하여 깔끔한 UX 환경을 구축한 것이 눈에 띄네요

근데 우리는 가운데 구성되어 있는 UI 를 주목해야 합니다.

인터넷 환경의 UI 도 지속 트렌드에 맞게 변경되고 있는데 네모 형식의 핵심링크 아이콘을 토큰에 적용하여 보여주었네요

UI 기획자분 아이디어 박수 !! 짝짝짝



그 어떤 거래소도 이런 메인 UI 를 가지고 있는 곳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기획분야에서 업무를 종종보다보니...이런것도 보이네요 ㅎㅎ)

비트코인의 "즉시매수"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간편주문 화면으로 넘어가네요 !!

금액과 수량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




오 !! 상품 바구니에 담는 듯한 즉시 매수 / 즉시 매도 기능이 있네요

이런 HTS 기능은 정말 탁월한 듯합니다 !! (제가 주식을 많이 해보지 않아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주식의 동일 기능을 적용한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저의 한화 잔액 115원이 눈물을 가립니다만 ㅠㅠ

구지 차트를 들어가서 시장가 매수를 할 필요가 없는 점은 정말 굿굿!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나. 거래소 > 종합주문 pro, 종합주문, 간편주문

거래를 할 수 있는 메뉴는 종합주문과 간편주문이 있습니다.

종합주문 Pro 는 풀화면으로 거래창을 볼 수 있는 구조로 타 거래소와 유사한 구조입니다


웹브라우저가 설치된 PC라면 어느 곳에서나 가볍게 리얼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네요. 그리고 HTS처럼 설치할 필요가 없지만 HTS와 같은 빠르고 편리한 기능이 가능합니다 !



그리고 왼편 상단의 SCI Index 등을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띄는 군요




앗! 차트를 보니
비트가 일봉 기준 20선이 무너진 상태에서 위태위태 하고 있네요 ㅎㅎㅎ

60선까지만 안밀린다면야 대세 상승장은 지속 갈거니 걱정은 하지 마셔도 될것 같습니다~~


간편주문 메뉴를 들어가면 메인화면에서 선택한 즉시매수/즉시매도 화면으로 넘어가네요

다. 시세보기 > 전체코인시세, 관심코인시세, 현재가, SCI 지수



시세보기 화면을 들어가보면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별

현재가, 등락, 최저가, 최고가, 거래량, 거래금액, 시가총액 등의 상세정보를 별도의 메뉴 구성으로 제공하네요

이부분도 전체적인 맥략에서 매수/매도의 경향을 판단 할 수 있어서 별도로 구성한 것은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




자산관리 > 자산평가, 원화 입출금, 코인 입출금, 입출금 내역
자산 평가는 코인별 잔고와 수익률 등을 보여주는 기능으로 타 거래소와 동일한 기능을 보유중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저의 총 자산 120원이

정말 안습이군요 ㅠㅠ 돈많이 벌어야지...흑흑



아마 원화와 코인의 입출금을 분리하여 구성한 것은 조금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겠죠??








라.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코인주소 관리, API 관리, 휴대폰 초기화, OTP 해지, 계좌비밀번호 초기화, 원화입금확인신청, 설정

마이페이지 안에도 상당히 많은 2depth 의 메뉴가 있습니다.

아마 고객은 트레이더의 요구사항들의 대표적인 내용들을 선별하여 필요기능이라고 판단!

별도 분류하여 메뉴화 시켜놓은 것 같네요


Simple is Best

이지만...너무나 심플할 경우에 사용자는 그것을 찾는데 짜증날 수 있고, 찾기도 힘들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그렇게 본다면 메뉴를 다양화 하여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도 아주 중요한것 같네요 !!



특히 코인 주소 관리 기능은 입출금 등을 자주 이용하는 유저로써

유용한 기능입니다.




마. 고객센터


고객센터에는 공지사항, 이벤트, 매매시스템 안내, 윤리현장/민원접수, Q&A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눈의 띄는 것은 매매시스템 안내와 윤리현장/민원 접수이네요



코어닥스가 가지고 있는 3가지 매매시스템에 대한 장점을 잘 설명하여 주는것 같네요


주식 오래하신분들은 이것 보고 HTS 다운로드 받으시겠죠??




그리고 별도의 민원을 받는 다는 것...

이것또한 참으로 참신한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검토한다는 뜻인데요 ㅎㅎ



뭐 조금 아쉬운게 있다면.. 괜찮은 민원이라면 그에 대한 합당한 보상? 피드백? 정도가 이루어진다면 더욱 개선안이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바. 결론


이상으로 코어닥스 거래소의 웹페이지 및 WTS 시스템을 보았는데요

저는 모바일과 웹을 동시에 이용하면서 거래를 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구성과 간편거래 등은

사용자를 이끌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이 거래소가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단 하나 !!

바로 거래소 코인이 없다는 것이죠. 업비트도 거래소 코인 없죠??


거코로 거래소 수익보고, 사람들 모으고하는 거래소가 대부분인데
정말 거래소가 가져야할 기본 기능인 트레이딩에 집중한 듯한 모습이 보인 거래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롱런 한다면 크게 성장 가능한 거래소 중 하나라고 봅니다 !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가입 후 트레이딩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www.coredax.com/recommend/AAABGMC



감사합니다.



위 내용은
2019년 공채 코덕후 정시모집, 리뷰쓰고 선물받자! (진행중)


https://coredax.zendesk.com/hc/ko/articles/360028675112-2019%EB%85%84-%EA%B3%B5%EC%B1%84-%EC%BD%94%EB%8D%95%ED%9B%84-%EC%A0%95%EC%8B%9C%EB%AA%A8%EC%A7%91-%EB%A6%AC%EB%B7%B0%EC%93%B0%EA%B3%A0-%EC%84%A0%EB%AC%BC%EB%B0%9B%EC%9E%90-%EC%A7%84%ED%96%89%EC%A4%91-


참여를 위한 트레이딩 경험을 기반으로 한 후기 입니다.
현재 타 이벤트도 진행중이며
https://coredax.zendesk.com/hc/ko/articles/360029062051-%EB%AA%85%ED%83%90%EC%A0%95-%EC%BD%94%EB%8B%A5-%EC%A0%95%EB%8B%B5%EC%9D%84-%EB%A7%9E%EC%B6%B0%EB%9D%BC-Quiz-2%EC%B0%A8-%EC%A7%84%ED%96%89%EC%A4%91-

유닛코인 등의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