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몬 게임과 트레이딩 좀 하면 여유시간이 요즘은 확 가버리네요. 정작 스팀잇 본연의(?) 활동은 잘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간퀘스트와 스몬 트레이딩 및 피크몬kr 등급 변경 후기입니다.

일간 퀘스트의 무서움
일간 퀘스트, 줄여서 흔히 "일퀘" 라고 하죠. 랜덤으로(추정) 어떤 종족 하나를 골라서 10승을 하면 부스터팩 하나 주는 것인데, 사실 이게 별 거 아닌 것 같은데 은근히 계속 숙제처럼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주력 덱이 아니면 카드 레벨이 낮아서 계속 연패를 하게 되는데, 그러면서도 꾸준히 하게 되요. 심지어 계정 2개에서 일퀘를 하려면 보통 카드들을 서로 넘겨줘야 하는데, 어떻게 그 귀찮음을 감당하면서 하고 있는지 내 자신이 더 신기합니다.

피크몬kr 레벨 변경?
스몬 전용 계정으로 카드 트레이딩 및 게임을 하려고 이 계정을 만들었는데, 피크몬kr 로열티 프로그램이 이전이 안 되어서 당분간 본 계정으로 거래 중이었습니다.
스몬 운영진이 일을 너무 잘 하는 것 같아서 투자 차원에서 카드를 조금씩(?) 사 모으기 시작했는데, 이게 "투자" (투기?) 로 하게 되니까 실제 쓰려고 카드 살 때와는 달리 단가 높은 것들에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싼 카드들은 수익률은 높아도 수익금이 적다 보니 인건비(?) 도 안 빠질 것 같고.
오늘만 해도 좀 사다 보니 400스달은 쓴 것 같군요.. @cyan2017님이 골드카드를 싹 쓸어가지만 않으셨어도 저거 2배는 썼을지도;;
로열티가 얼마나 쌓였는가 보려고 들어가니, 어라? 계정 볼륨은 2500 정도로 맞는데, 등급이 확 내려갔습니다.

놀라서 혹시 해서 @deer3 을 체크해 봅니다.

등급이 이전된 것 같군요. 근데 며칠 전 등급으로 이전된 것 같은데...
내일 아침에 @jayplayco님께 문의를 드려봐야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스팀페스트에 피크몬 개발진들이 다 가서 이후에 처리될 줄 알았는데, 딱 등급만 이전된 것 같아요.

Congratulations @deer3!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보팅과 디클릭으로 응원 드리고 가요~
ㄷㄷㄷ 구매금액 엄청나시네용
일퀘 후 카드를 한팩씩 주니 카드팩은 덜 사고 이기려고 마켓에서 몬스터를 구매하게되네용 ㅎㅎ
이게... 골드카드 등 좀 비싼 거 사면 금방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