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일기 #76 - 스팀잇, 웨쿠, 직장, 개발

in #dclick6 years ago



Photo by @newbijohn



2018년 10월 8일 (월)

이 날은 쉬는 사람들도 많았으나, 저는 일이 남아 있어 출근했습니다. 쉬지 못한 사람들은 대체로 기분이 다운된 듯.



스팀잇 일기

지원 정책이 뉴비 위주에서 전문 작가 위주로 흐름이 바뀌자 화이트리스트에 들지 못해 아쉬워 하는 사람이 나오기도... 하루 8시간 이상을 직장에서 보내야 하는 사람들이 전문 작가가 되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주어진 시간에서 최적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최선이다.

포스팅을 하다보니 코딩 연습은 뒷전일세. 그렇다면 코딩 포스트를 써볼까? 난 자바 개발자인데, 스팀잇에서 자바는 비주류에 속해서 써도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소.



웨쿠 일기

오후 한때 웨쿠가 먹통이 되었다. 이러다 그냥 닫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밤 9시쯤에 다시 접속해보니 잘 되더라는... 안정성, 지속성에 대해서도 염두에 둬야 하겠다. 어째 불안정성까지 스팀잇을 닮았을꼬?



직장 일기

출근할 때 사무실에 아무도 없었다. 나 혼자 있어 편하고 좋았다. 오기로 했던 PL은 안 오기로 한 건가? 안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노트북을 열자마자 음악부터 틀었다. 그러나... 30분 후 그 친구가 사무실 문을 열고 들어왔다. 아... 좋다 말았어. ㅠㅠ



개발 일기

Spring 기반 JSP 웹 개발은 가끔 하기 때문에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반복되는 부분이 있다 보니 조금씩 감을 잡아가고 있다. 관리자 페이지 메뉴 만드는데 아직은 시간이 좀 필요하지만, 좀 더 지나면 익숙해지며 더 빨라지겠지.

사무실에서 개발할 때에는 재미있다. 나름 즐겁게 일하고 있다. 그러나 그걸 집으로 가져와서 하고 싶지는 않다. 일은 일, 휴식은 휴식, 취미는 취미, 가정은 가정. 열정이 없다 말하지 말라. 당신 욕심을 채우기 위해 남의 열정을 강요하지 말라. 그게 열정 페이 아니던가?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자바도 배우고 싶고 파이썬도 하고 싶고 다 하고 싶은데...ㅋㅋ
그냥 뭐든 개발 해보고 싶다 나는 형아 ㅜㅜ
스팀잇에서 글을 완전 스팀잇에 최적화해서 써가지고 위쿠로 카피를 못하니... 안하게 되네 ㅋㅋㅋ

WEKU도 마크다운 지원하던데... 스팀잇과 호환이 안 되나. 카피 가능할거 같은데, 해보삼.

곰돌이가 @jisoooh0202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8을 보팅해서 $0.00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71번 $11.654을 보팅해서 $10.64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하루에 두번씩이나...ㅜㅜ
고마워 곰도뤼형아~~~~~

ㅋㅋㅋ감사합니다~

웨쿠도 베타이니까..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베타인 거 감안해야죠. 어쨌든 우린 계속 실험을...

형아 구분선 넘 예쁘다!!

@imrahelk 형아 작품이야. 조만간 다른 것도 써봐야지.

웹개발도 조금씩 하는군요. 그리고 코딩 포스터 적극 추천합니다. 저는 개발 관련 글을 읽는게 제일 재미있습니다.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약간의 스토리도 같이 해서 포스팅하면 괜찮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곧 시작해야겠네요. ㅎㅎㅎ

Hi @dorian-le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19 which ranks you at #1309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6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16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