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세계시장+암호화폐] 연방준비위원회 (연방준비은행)의 금리인상과 조만간 닥칠 수 있는 세계경제위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in #dclick5 years ago

미리준비를 좀 해야겠네요.
그런데 암호화폐가 대안이 되었음하는데 미국주식의 등락에 따라 같이 움직이는것같네요. 역시... 그런건가요. 저자님의 의견이 굼궁하네요.

Sort:  

아직까지 전 미국주식과 관계없다...는 주장에 동조하지 않고 있습니다. 충분한 자본이 암호화폐시장에 들어오지 않은 상황에서 주식과 관계없이 움직이는 암호화폐시장....이게 좀 말이 안되거든요. 또한, 사람들이 자기 주머니속에 돈이 있어야 암호화폐에 투자하는데, 아니 '투자'라는 것을 하는데, 중앙은행에서 정한 이자때문에 지갑속의 돈이 빨려나가는 상황에도 암호화폐에 투자를 할까요? 주식투자를 안할텐데, 암호화폐투자를 한다? 이건 돈 많은 애들의 생각이죠. 개미들은 어떻게 움직일지 고려하지 않은 주장이 아닐까 해요. 이런 면을 보면 또 주식시장과 암호화폐시장이 같이 움직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주식의 등락에 따라 암호화폐가 같이 움직인다...라고 말하기도 어렵고, 그렇지 않다라고 말하기 어렵다는게 저의 생각이에요. 정말 위기 상황에 어떻게 될지...한두나라의 위기가 아니라 세계경제의 하락이 올때 암호화폐의 움직임을 보지 않고서는 단정짓기 어렵다고 생각해요. 서로 관계없다고 자기 암시를 하거나, 서로 관계있다고 믿고 같이 조심스럽게 움직이는 것 뿐이죠.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어요. 그래서, 일단은 분산투자로 손해를 막거나, 아니면, 잃어도 될만큼만 암호화폐에 넣어두고 눈을 꾹감고 기다리는 것이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것을 보면, 정말 암호화폐시장이 초기라는 것이 분명하죠.

많이 굼궁했었는데 이렇게 전망과 조언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