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홀더를 위한 꿀팁] Infiniverse(인피니버스) 경매와 그후

in #dclick5 years ago

암호자산 성투 가즈아! 안녕하세요. 이글아이(@eaglekeeneye) 입니다.

이번 글은 EOS 홀더들을 위한 꿀팁 글입니다. 에어드랍 정보와 dApp 소개, EOS Governance 이슈, EOS tool에 대한 이슈를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0) 이야기 순서


우선 "1) 현재까지의 경매 현황과 토지 등록 과정" 에서 현재 각 지역의 경매 현황을 보여드리고, 토지 등록까지의 과정 대한 설명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 3D 콘텐츠 설치" 에서는 Google Poly 의 소개와 차후에 설치하게 될 3D 콘텐츠에 대한 단계를 정리하겠습니다.

1) 현재까지의 경매 현황과 토지 등록 과정


( a ) 각 지역의 경매 현황


제가 지금까지 찾아본 곳 중에 경매가 치열한 곳은 아래의 3곳으로 판단됩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일본, 도쿄 시부야역
한국, 강남 CGV

( i )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현재(’18.12.03) infiniverse 경매에서 제일 경쟁이 치열한 곳입니다. TOP 10 Bid를 보시면 중동의 Mecca 를 제외하고 모두 뉴욕 타임스퀘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bidding map을 보다시피 너무 빽빽해서 지역 이름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제일 비싼 경매가는 현재입니다.

아래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스트리트 뷰입니다.

( ii ) 일본, 도쿄 시부야역


다음은 일본의 사부야역을 꼽았습니다. 미국 타임스퀘어 보다는 덜하지만 최고 경매가가정도 입니다.

아래는 도쿄 시부야역의 스트리트 뷰입니다.

( iii ) 한국, 강남 CGV


다음은 한국의 강남 CGV을 꼽았습니다. 이 지역의 경매가가정도 입니다.

아래는 강남 CGV의 스트리트 뷰입니다.

( iv ) 위 3지역의 공통점


아래에 공통점들이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보았습니다.

  • 밀집된 상가 지역
  • 스마트폰을 쓸 수 있는 경제력 있는 국민
  • 많은 유동인구와 관광객
  • 많은 사람들이 설 수 있는 적절히 넓은 지역

( b ) 토지 등록까지의 과정


( i ) 토지 경매 종료 before & after


토지 등록까지의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도식화하였습니다. 토지 등록 과정은 Explaining the Infiniverse Land Auction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은 경매 종료 전과 후의 토지 bidding에 대한 그림입니다. 입찰 된 토지는 원래 경매종료 일자인 2018.12.04 오후 1:08 종료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경매 종료 이후에는 24 시간 안에 추가 bidding이 없어야만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더 추가됩니다.

( ii ) 토지 등록 규칙


위의 그림을 보시면 경매 종료후에 bidding 된적 없는 토지에을 지불하기만 하면 바로 토지등록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bidding 된 적 있는 토지는 24시간이 지나서 추가로 bidding이 있으면 시간이 리셋되며, 없을 경우는 토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위의 그림인 경매 종료 후 정확히 4시간 이후에 User C가 User B의 땅을 outbid 하여 end date가 바뀌었습니다.

( iii ) 토지 보유세


토지 보유세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위의 예시에서 User A와 User C가 내야 하는 보유세는 모두 연간입니다. 이 개념이 바로 Base Registration Fee 입니다.

보유세는 INF 토큰으로 지불될 것이며, 지불한 보유세는 dApp 사가 새로 만들 계획이 있는 Infiniverse Profit Token(인피니버스 증권형 토큰) 의 홀더에게 배분될 예정입니다. 보유세는 처음에는로 시작하지만 추후에 부동산이 과열되었다고 판단될 때 dApp 사가 높일 수도 있습니다.

보유세를 지불하지 못할 경우 지불 시간이 되기 전에 토지를 매도하거나, 그렇게 하지 못한 경우 토지는 압류되어 새로 경매에 부쳐집니다. 지불을 이행하지 못하여 토지가 경매에 부쳐질 때는 크게 3가지 시나리오로 진행될 것입니다.

  • 경매에 부쳐진 토지가 일정 기간 동안 아무도 안 사갈 때

토지를 잃은 이용자는 아무 보상도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토지의 주인은 없습니다.

  • 경매에 부쳐진 토지를 누군가 base registration fee만 지불하고 사 갈 때

토지를 잃은 이용자는 아무 보상도 받지 못합니다. base registration fee를 지불한 이용자가 소유권을 가져갑니다.

  • 경매에 부쳐진 토지를 누군가 base registration fee 보다 많이 지불하고 사 갈 때

토지가 인기가 있어서 누군가 경매를 진행하여 base registration fee보다 높은 가격을 지불하여 사갈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토지를 낙찰받은 이용자가 토지의 소유권을 가져갑니다. 토지를 잃은 이용자는 낙찰가에서 base registration fee 을 뺀 액수만큼 보상을 받습니다.

2) 3D 콘텐츠 설치


( a ) 구글 폴리(Google Poly) 의 소개


( i ) Google Poly 란?


2017년 말에 구글은 VR, AR 앱 개발용 3D 데이터를 무료 공개하였습니다.
구글, VR·AR앱 개발용 3D 데이터 무료 공개

아래의 영상은 google Poly 에 대한 간략한 홍보영상입니다.


Introducing Poly: Browse, Discover and Download 3D Objects

Infiniverse 의 토지경매가 완료되면, 초기 버전에서는 Google Poly에서만 3D 이미지를 가지고 올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추후에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3D 이미지를 올리고, 사고팔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ii ) Google Poly 둘러보기


위의 이미지처럼 ①왼쪽 위에 있는 메뉴를 찾습니다. 그다음은 ②3D 이미지의 주제를 찾고, ③원하는 이미지를 하나 선택해서 면밀하게 살펴보도록 합니다. 저는 'Food & Drink'에서 honeycomb를 선택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아까 선택했던 honeycomb 3D 이미지가 나옵니다. 3D 이미지를 면밀히 보시고 싶으시면, 그림의 오른쪽 창에 있는표시의 그림을 찾으세요. 그러면 ④의 그림처럼 마우스를 어떻게 이용해야 3D 이미지를 볼 수 있는지 지시가 되어있습니다.

( b ) Infiniverse 의 3D 콘텐츠 설치 영상



Infiniverse Alpha Sneak Peak

Infiniverse dApp 개발사는 위의 영상처럼 Google Poly를 이용하여 3D 이미지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c ) 차후 3D 콘텐츠 설치 단계


① Land Auction이 공식적으로 끝나는 대로, Google Poly 에 있는 3D image를 설치하고 트위터에 스크린샷 인증사진 관련 이벤트를 할 예정입니다. (이벤트의 자세한 정보는 추후에)

② 그다음 단계는 직접 제작한 3D 콘텐츠를 올려 사고팔 수 있게 될 것입니다.

③ 3D 콘텐츠는 정적인 이미지가 아닌 애니메이션이나 영상으로도 올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④ 최후에는 이 3D 콘텐츠가 이용자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3) 결론


가상현실상에 3D 이미지를 설치하고 그 콘텐츠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혁신적이겠지만, 보다시피 아직 이미지가 조잡합니다. 3D 콘텐츠에 대해 섬세한 디자인을 할 정도의 경제적인 유인이 없기 때문입니다.

Google Poly의 모든 콘텐츠는 AR, VR 관련 앱 개발사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시 말해, 올라간 3D 이미지는 시험용으로만 쓸 수 있고, 그 가치가 매겨지지 않았습니다.

3D 콘텐츠의 경제적 가치가 매겨지고, 시장이 형성되는 것은 생각보다 굉장한 일입니다. 질 높은 3D 이미지가 경제적인 가치를 인정받는다면, 콘텐츠 생산자들은 더더욱 재미있고, 유용하며, 섬세한 디자인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경쟁에 뛰어들 것입니다. Infiniverse 플랫폼과 3D 콘텐츠의 발전은 상생 관계가 될 것입니다.

Youtube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생겨나면서 영상 콘텐츠 제작은 방송사의 전유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원하는 영상을 찾아보는 것뿐만 아니라 누구나 영상을 올릴수 있게 되었고, 생방송을 하는 유튜버들과 상호작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Infiniverse 가 추후에 성장을 하게 되면, 한 장소에서 반드시 정해진 오락거리만이 있지 않을 것입니다. 특정 장소에서 사람들과 디지털 콘텐츠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Infiniverse 가 바로 오프라인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포스팅한 내용은 투자에 참고는 하시되, 본인은 투자 실패에 대한 책임은 어떠한 경우에라도 지지 않습니다.

저는 저의 기준에 나름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의견을 제시한 것뿐이며,의견이 반드시 옳다는 보장이 없으며 이 의견을 따르는 것에 의해 생기는 결과는 어떠한 경우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4)참고자료 및 각주


참고문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팔로우+업보팅+리스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의 보팅현황은 보팅 자동화 서비스 스티머를 통해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https://steemer.app/jjm

렛저 연동된 계좌는 안되서 결국 참여를 못했네요 너무 아쉽습니다 이건 뭐 되는게 없네요

제가 렛져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혹시 "support ledger"라는 체크박스가 있나요? 그거 누르고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있더군요 덕분에 조금이나마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행이네요. 원하던 땅 비딩하셨길...

디클릭타고 방문했습니다:]
오늘도 디클릭!

환영합니다

Congratulations @eaglekeeney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2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aint Nicholas challenge for good boys and girl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Hi @eaglekeeney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011 which ranks you at #5258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9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r contribution has not gone unnoticed, keep up the good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