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의 미래 Ⅲ : 보팅봇 사업 현황, 보팅봇 사업 약화를 위한 극초기 논의 정리

in #dclick7 years ago (edited)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1,2 번 대안 모두 현실성이 없는 것 같습니다. 1번이야 말씀하셨던것 처럼 스팀 블록체인 외부의 별도의 웹사이트를 돌려 그곳에서 글 주소를 받는 식으로 충분히 영업할 수 있을 것이고 (물론 기존의 방식에 비해 많은 어려움이 따르겠죠) 2번은 어떤 사업 형태를 보팅봇으로 볼 수 있을 것이냐 하는데에서 많은 어려움과 논란이 있을 것 같습니다. 2번 형태의 규제가 현실화 된다면 별별 이상한 구조를 가진 변종 보팅봇들이 출현할 것 같습니다

구조적인 부분에서 말씀하셨듯이 기존 보팅봇/ 거대 스파 보유자들에 관한 정치적 문제도 한몫 하는것 같구요. 반발이 굉장히 클 것 같습니다.

보팅봇을 규제하려하기보다는 보팅봇을 대체재로 작용할 수 있으며 전체 생태계에 이로운 행위 ex) 홍보글에 현재보다 더욱 더 많은 인센티브를 주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Sort:  

네 말씀하신 것처럼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한, 일부 관계자들의 초기 논의 수준 같습니다.

저도 끝부분에 결국은 장기적으로 밸런스를 조율해가야 하는 난제인 것 같다는 사견을 조금 첨부하긴 했습니다.

@steem.future 계정 홍보도 할 겸 이것저것 흥미로운 논의들을 시리즈물로 가져 온 정도이니, 가볍게 보시면 좋겠군요. 보팅봇 사업 현황을 알아봤다는 것만으로도 유익한 부분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곰돌이가 @heterodox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7을 보팅해서 $0.01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218번 $17.481을 보팅해서 $15.22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