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면만 보지 말자

in #dclick6 years ago

KakaoTalk_20180911_122955636.jpg

미세먼지가 중국공장의 문제가 아니고
전력대란이 원자력발전소 직원들의 문제가 아니고
전쟁과 분쟁이 군인들만의 문제가 아니고
부부싸움이 배우자 한사람의 문제가 아니고
금융위기가 은행직원들의 문제가 아니고
지하철 비정규직 업무사고는 갑,을,병,정만의 문제가 아니지만

한 분야에서 문제를 이야기하는 사람은 늘 그 상황을 잘 아는 현업 바로 코앞에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올 수밖에 없다.

전쟁의 승전 소식이나 비보를 알리러 허겁지겁 온힘을 다해 뛰어온 전령의 소식을 남 일처럼 듣지 말라. 남 일 처럼 듣는 것도 힘들텐데 말이다.

패전을 알리는 전령의 목을 치지말라. 다음 번 전령은 패전을 알리지 않고 도망칠 것이다. 원래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듣기 싫긴 하다.

승전을 알리는 전령에게 보상을 하라. 그렇지 않으면 다음 번 전령은 아무 소식도 전하지 않을 것이다.

전후앞뒤, 360 상황을 늘 경계하고 살펴야 한다.
모든일의 결과는 한가지 일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지 않는다.

"거봐 그럴줄 알았어..." 라고 할 만한 뉴스가 너무 흘러넘쳐 이제 아예 반응도 안하게 되었다. 가쉽성 이슈의 첫 뉴스에 사람들의 반응이 이토록 뜨거운 것은 부지런하지 못한 기자들의 제목만들기 기술 때문이리라. 라고 탓하고 싶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그런 제목들이 늘어나는 것은 그런 기사로 인한 자극에 목말라있는 독자들의 클릭 때문이기도 한게 아닐까요? ㅎㅎ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긴 할텐데 그렇죠? ㅋ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관점의 다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