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이건 그냥 웃고 지나갈 만한 이야기입니다: 비트코인에 대해 점성술을 적용한 사람이 있네요?

in #dclick5 years ago

어제 일본에서 나온 말입니다. 사실 어제가 아니라 며칠 되었구만요.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어떤 사람이 점을 쳐서 투자를 했다네요?

그런데, 항간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전문투자자들 중에 점을 안치는 사람이 없다.....라는 말이요.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이 떠도는 이야기는 다름이 아닌 미국의 JP 모건의 입에서 나온 말이래요.

하여간, 어떤 사람은 비트코인을 갖고 점을 쳤다는군요.

그런데 여기 재미있는 사실은, (뭘 근거로, 생년월일은 뭘로 했는지 모르겠지만)

비트코인의 운세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세가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의 움직임과 마이크로 소프트의 움직임이 똑같다는 주장입니다.

제가 지어낸 이야기라구요? 아뇨, 여기 占星術からビットコインの動向を読み解き巨額の富を築いた男 今年の仮想通貨相場を予想라는 글에 나와있는 말입니다. 저 일본말을 번역하자면 "점성술에서 비트 코인의 동향을 읽어 내고 거액의 부를 쌓아 올린 남자 올해의 가상 통화 시세를 예상" 정도.....

그러니까...재미로 보시라구요.

그래서, 2019년부터 2021년까지의 전망을 하면서, 2021년까지는 비트코인이 최고가에 오르기는 힘들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이유는 천중살...?때문이라는군요.

그리고 하는 말이, 2019년부터 2021년까지는 비트코인에 투자를 해도 그렇게 크게 소득을 거두지 못할 것이고 2021년이 지나야 뭔가 될 것이라는데....

그냥 웃으면서 보세요. 진짜인지 아닌지 알 수는 없고...

단지 저는 한가지만 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비트코인의 그래프요.

암호화폐가 15배정도 빨리 움직인다는 것을 염두하고 보면 얼추 비스무리....한가....?

하여간.....

닷컴과 관련된 주식의 움직임은 비트코인의 움직임과 비슷하다는 말은 오래전부터 돌던 이야기입니다.
똑같다가 아니고, 그 움직임이 비슷하다는 것이죠. 비트코인 버블이 터진 것과 닷컴의 버블이 터진 것도 동일하고, 그 후 한동안의 침체기가 있다는 점, 그리고 어느 순간 마침네 떠오르면서 자리를 굳혀간다는 시나리오는 비슷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냥 별자리고 뭐고를 떠나서, 산업 자체를 유심히 바라보면, 사실 한동안은 비트코인이 최고가에 오르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그럴 분위기는 아니니까요.

그래도...

심각하게 읽지 마세용~

여기까지입니다.

Sort:  

금이랑도 움직임이 비슷하다고 본 것 같은데 결국 존버하면 좋은날이 오겠군요.ㅎㅎ

곰돌이가 @kiwifi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5을 보팅해서 $0.01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484번 $50.966을 보팅해서 $56.84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재미있는 이야기네요~^^

곰돌이가 @epitt925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5을 보팅해서 $0.01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479번 $50.922을 보팅해서 $56.778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굿모닝~ 저는 코박봇 입니다.
업보트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