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세계시장+암호화폐] 연방준비위원회 (연방준비은행)의 금리인상과 조만간 닥칠 수 있는 세계경제위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진짜 그 속에 있는 내막이 무엇인지 알수가 없어요. 미국은 연방'정부'차원에서 정부기구인 중앙은행설립을 이미 두번 시도했고, 세번째 되어서야 마침내 등장한 것이 연방준비은행이라죠. 연방준비은행이 등장하기 이전에는 각주가 통화발행권이 있었었는데, 연준이 등장하면서 동시에 미국연방헌법에 연준에 대한 규정을 삽입했죠. 연방정부기구도 아닌 사설 은행들의 모임인 연방준비은행이 헌법에서 그 지위를 인정받다니....초기에 각주의 반대가 있었는데, 미국연방대법원은 연방준비은행의 합헌성을 인정하면서 달러유통이 시작되었다...뭐 이런 이야기입니다.

아직도 연방준비은행의 존재를 모든 주가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환영하는 것은 아니라는 거... 최근에는 여기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이 살짝살짝 포착된다는 것...그런 것이 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활동이 나타나지 않아서 자세한 이야기는 못하겠지만, 그 움직임이 본격화되면 제 블로그에서 '반드시' 다루겠습니다. 왜냐면, 연준의 장난이 이번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라는 상상을 좀 해보기에,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