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노래

in #dclick5 years ago (edited)

sadmt.jpg
@kiwifi님 감사합니다..

옛 노래

멜로디에 취해 들었지
구를 아홉 번 더하지 않아도 구구는 팔십 일
뜻을 알았다면 뭐라도 달라졌겠니
흥얼거리는 발걸음이 재촉했던 시간
뜻을 몰라도 여지껏 잘 살아왔지
때가 되면 찬찬히 뜯어보라는
타임캡슐 속 꽃 편지
잊고 있다가도
노을에서 태어난 바람이 첫 마디를 시작하면
귓바퀴에 오랫동안 매달려 있던 노래 한 곡
한 번은 그냥 부르고
또 한 번은 혀끝으로 맛을 본다네
그때는 밥을 맛으로 먹었나
오늘은 물 한 잔 달게 마셨네

브로콜리 한 송이

브로콜리 한 송이 다듬다 보니
나는 숲을 댕강 자르고 있었다
브로콜리 한 송이 자세히 살피면
맹그로브 무성한 숲이었다
루피의 고무팔이 작렬하고
롤로노아 조로가 툭하면 길을 잃던
하늘 찌르는 거대한 나무의 숲이었다
나는 숲으로 들어가
그 안에서 숲으로 살며
브로콜리 한 송이의 우주를 그리다가
그의 뿌리가 되고 싶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멋진 글에 어울리는, 댓글을 달 자신이 없네요 ~^^

아이고 별말씀을요.. 잘 봐주셔서 고마울 따름입니다.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언제나 고맙습니다.ㅎㅎ

브로콜리 뿌리되믄 ...스팀잇은
어쩌라구요 ㅎㅎㅎㅎ

브로콜리 뿌리되면 스팀잇이 문제가 아니라,,,,, 울 마눌님께서 좋아하시지 않을까요.... 아싸.... 드뎌 사라졌구나....

브로콜리, 그 속에 숲이 있는 걸 시를 읽다 보니 이해가 되네요~
숲.... 맞아요. 정말 숲이 있어요~ㅎㅎㅎ
맹그로브나무 숲이 ~^^

그렇죠?? 아주 빽빽한 숲이 있습니다...ㅎㅎ
거기 갇히면 무서울 거 같아요.

오랜 만에 댓글을 쓰는 것 같아요.
이상하게 요즘 정신이 없네요. 연초인데 강아지 수술하고, 저는 장염에 앓아눕고...ㅠㅠ 그래서 포스팅도 뜨문뜨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래브라도 수술했군요. 록엽님은 몰라도 강아지는 빨리 완치되길....ㅎㅎ
올 한해 좋은일만 생기시고 아이들도 건강하길 기원합니다.
보드는 조심조심....

브로콜리처럼 생긴 거대한 나무를 떠올렸어요. 그런 나무가 모여있다면 만화같은 숲이 될 거 같네요ㅎ

원피스라는 만화를 보면 실제로 그런 나무들이 나오거든요..
그 만화 주인공이 해적선 선장 루피이고 롤로노아 조로는 그의 절친이자 동료입니다.ㅎㅎ

브로콜리를 보고 원피스를 떠올리시다니.. 대단하십니다 ㅎ
오랜만에 밀린 원피스 봐야겠어요 ㅎ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60권 정도까지 봤는데 이 만화가 끝날 생각을 안합니다..
이제는 좀 지루한 감도 있긴 해요.. 처음엔 무지 재밌었는데 말입니다.ㅎㅎ

Hi @sadm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97 which ranks you at #1145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1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156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한번 읽어서는 심오한 뜻을 파악하기 어려운 시입니다.

그냥 한번 보고 느낌이 있다면 그것만으로 고마울 뿐입니다.

시에 취해 옛노래 흥얼거리다 보클하고 갑니다.^^

혹시 이문세의 옛노래일까요?? 제가 좋아하는 노래입니다.ㅎㅎ

옛 노래는 왠지 랩으로 읽게 되네요 ㅎ

다시 읽어 봤어요.. 그렇게 생각하고 읽으니까 랩처럼 보이기도 합니다...ㅎㅎ

귓바퀴에 오랫동안 매달려 있던 노래 한 곡

들어보고 싶네요 ㅎ

절대 네버 에버 안들려드릴 겁니다...ㅎㅎ

브로콜리 너마저...

제가 유통업할 때 이케아 수납망에 상품명을 붙일일이 있었거든요. 모양이 브로콜리여서 밴드이름 따라 브로콜리 너마저라고 이름 붙였었습니다. 잘 안팔렸어요...ㅠㅠ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안팔린건 아닐껍니다. 집에 이케아 브로콜리 인형은 있는데 수납망은 본적이 없어요.

벽걸이형 수납망이었습니다. 본적이 없다니,,, 역시 잘 안팔렸던거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찾아봤는데 안 팔릴 것 같이 생겼어요

어제 리트 포레스트라는 영화를 봤는데, 2번째 시를 보고 생각났어요~^^

그 영화 케이블 채널에서 어제 하던데 그때 보셨나봐요.. 여성영화 전문 채널이었던거 같은데..

유니콘님 원피스를 읽으시는군요. 역시 배우신 분.. ㅋㅋㅋ 댓글을 읽어보니 이제 좀 지루해지신다고요. 저도 안 읽은지 꽤 되었네요. 나중에 몰아서 읽어야지. 이렇게 멋진 시 앞에서 원피스 얘기만 하다가네요 ㅋㅋㅋ

원피스와 열혈강호와 나루토 신간을 빼놓지 않고 봤죠..왜이리 더디게 나오는지...ㅋㅋ
중간에 해황기에 빠지기도 했지만 30여 권으로 끝나서 다행이었습니다.
비슷한 이야기가 좀 지루하게 만들긴 하지만 원피스는 레전드죠..ㅎㅎ

보클왔어여~

보클 감사합니다. 댓글은 안달아도 저도 항상....

저는 브로콜리 다듬을때 나무 자르는 느낌이라 묘하게 기분이 좋더라고요.ㅎㅎ

그런 느낌을 갖는 분도 계시네요..ㅎ 저도 그렇거든요.
벌채하고 나면 민둥산이 남죠..ㅎㅎ

어쩌면 이런글이 나오나요,

별말씀을요...ㅎㅎ 좋게 봐주시니 고마울 뿐입니다.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넵,, 오늘도 디클릭....

멋져부러 ^^

Posted using Partiko iOS

고마워부러욧~~

오늘도 맛을 밥으로 먹었습니다

ㅋㅋ.. 감사를 댓글합니다...~~

브로콜리 진짜 딱 그래요!!! 숲 같고 탄력있고 ㅎ (기둥도 맛있고요...) 그런데 아주 당연한건데 뿌리가 있을 꺼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네요..;;

브로콜리가 숲 같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네요..ㅎㅎ주로 수경재배를 하는걸로 아는데 그럼 아마도 하얀 뿌리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본적은 없지만...
브로콜리 기둥은 대부분 못먹는걸로 아는데 먹을 수 있다는걸 아시네요.. 껍질 벗겨서 볶아 먹으면 맛있죠..ㅎㅎ

네 그거 대충 데쳐도 아삭하니 맛있더라고요.

멋진 시입니다~^^
야밤에 감성에 빠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