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과나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ttt.jfif
@kiwifi님 감사합니다...

모과나무

가지 끝에 남은 모과 두 개
내일 따겠니
세 개 남은 모과 중 제일 실한 놈은
엊그제 떨어졌다
우리 동네 아파트 단지에 단 한 그루 심은 모과나무
길 건너에서 추파만 던지며 1년을 보내었다
잎이 나고 무성했을 때
모른 척 뒷짐만 졌다
열매 열리던 날부터
곁눈질만 하고 있었다

20181128_084818.jpg

모과잎 우수수 떨어지고 알맹이 주렁주렁할 때도
부끄러운 그 얼굴 길 건너에서 지켜만 보았다
작년에도 네 향기 전부 놓쳤으니
햇발에 반짝이는 된서리마냥
기다림은 한낱 짝사랑으로 사라질 독백이었다

20181106_090929.jpg

들에서다 3

새벽이슬 고백을 머금은 논둑과
고랑마다 고여있는 물웅덩이와
서글프게 누운 볏짚과
먼 산 가는 길 지쳐 엎어진 농로와
낙곡 찾아 모인 기러기들
밤새 이곳에 모여들어
벌판을 촉매 삼아 몸을 부빈 후
콧망울 끝에서 알랑거린 것을
아침 향기라 부르자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독자가 만드는 베스트셀러, 스팀달러 에어드랍 프로모션의 첫번째 도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북이오(@bukio)의 [스팀달러 에어드랍] 스팀잇 프리세일 「영어 잘하고 싶니?」를 확인하여, 여러분이 베스트셀러를 만들고 수익을 같이 누리세요.

「영어 잘하고 싶니?」 판매페이지

고맙습니다. 불이님 책도 흥해랏...

이제..
겨울을 앞두고 낱알들을 먹으러 모여드는
철새들이 눈에 선합니다 ㅎㅎㅎㅎ

우리동네 논에 이맘때 쯤이면 기러기들이 꽤 모여듭니다.
날아다니는 모습들이 멋지죠..ㅎㅎ

이 계절의 아침향기는 쓸쓸하면서도
참 좋네요

이 길을 매일 지나다니는데 언제 푸른 빛이 있었는지 모르게 쌱 분위기를 바꿨네요.ㅎ

겨울에 모과차 먹으면좋죠.ㅋㅋ

유자차도 한 잔...ㅋ

금강하구둑 근처 논밭에 가면 오리 기러기떼가 엄청난데!!
문득 예전생각이 났어요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얘기 들어본 듯 한데요, 엄청나게 많다고 하더군요.
이 동네는 그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봐줄만치 날아옵니다.ㅎㅎ

금강하구둑 근처는 장관이에요^^

저희 사무실에도 모과 두개~~ 향기가 좋네요!!

모과향 좋죠.
저 모과 따고 싶은데 넘 높아요..ㅎㅎ

마눌님 그저께 동네 지인들이랑 같이 모과청 담그고 왔어요.
모과 차 참 좋죠.

이제 들판 풍경이 쓸쓸합니다.

겨울에는 따끈한 모과차 드시겠네요..
감기 예방에 좋다고 그랬던거 같은데, 바다 보면서 모과차 한잔,,, 좋네요..^^

햇발에 반짝이는 된서리마냥
기다림은 한낱 짝사랑으로 사라질 독백이었다

시를 쓰시네요. 이 구절 너무 좋아요 -
겨울이 가기 전 숨겨온 그 마음 조심히 고백하는 것 같아서요.

고맙습니다. 가끔 옛날 짝사랑하던 생각이 납니다. 마눌님 들으면 클날 소리지만요..^^
가을이 다 가서 이런 기분도 곧 사라지겠네요..ㅎㅎ

저 두 모과는 떨어지는 게 무섭나보네요.. 하긴 저렇게 높은 곳에 있으니.ㅎ
기러기들 떼 지어 날아가는 거 보면 왠지 짠하기도 하고 기분이 그래요.ㅎ 이쁘긴 한데.. 뭔가 날아가버리는 듯한 느낌.ㅎ

모과 떨어진 거 주울려고 매일 보고 있어요.. 안 떨어지네요.ㅎㅎ
기러기에 감정 이입하시는 거 보면 미술관님도 감성적인 분입니다.

콧망울 끝에서 알랑거린 것을
아침 향기라 부르자

가을아침향기가 참 좋은데 미세먼지 때문에
가을이 훅지나가버렸네요~

미세먼지 경보 몇 번 울리더니 가을이 다 가긴 했네요.ㅎㅎ
앞으로 외부에서 심호흡하면 미친x 소리 듣는 거 아닌가 모르겠어요..ㅠㅠ

추수가 끝난 들녘 풍경이 쓸쓸하지만 아름다워요~
저 들길따라 걷고 싶어요~~^^

저런 길은 아침에 걸어야 합니다.
경운기는 잘 피해야겠죠..ㅎㅎ

대천가는 길
어느 집 마당에 노랗게 주렁주렁 매달려 있던 모과~*

모과향이 근처에 가득했겠는데요..ㅎㅎ

정원에 있는 모과 올해는 정말 많이 열렸어요.

겨울엔 따끈한 모과차 만들어 드십시오. 모과향이 그윽하겠네요.

모과나무를 보다 들판을 바라보니 추어탕 향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산장에 가는 길이 딱 저랬던 것 같은데 말이죠 ㅎㅎㅎ

논이야 다 비슷하니까요..ㅎㅎ
실제로 산장과 그렇게 먼 거리도 아닙니다.. 나와바리 들통...ㅋㅋ

Hi @sadm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94 which ranks you at #1247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48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sadm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20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25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전 모과향 좋아해요. 방에 두어개 나두면 향기가 멀리 퍼져요.
꼭대기에 남은 거 보니 까치감이 떠오르네요.

감나무 가지 끝에 앉은 까치를 위해 홍시 하나 남겨둘 줄 아는 조선의 마음이여..
이게 맞나 모르겠네요.. 예전에 인상깊게 보았던 문구인데..

예전에는 향이 좋다고 자동차안에도 넣어두고 그랬죠 아마..ㅎ
오늘도 디클릭!

모과 생기면 저도 그렇게 해야겠어요.. 향이 참 좋죠.
디클릭은 언제나...~~

건물들 사이에 나무와 들판 사진이 보기 좋군요
오늘은 유피님 글을 보고나니, 모과차 한 잔 마셔야겠네요 ㅎㅎ

따뜻하게 한 잔 하셔요.ㅎㅎ
감기에도 특효라니까 아마 올겨울 감기는 물 건너 갈겁니다.^^

인사동 귀천에서 마셨던 모과차 생각나네요.^^

귀천 아직도 있나 모르겠네요..
한 번 갔었는데 좁은 곳에서 뻥 뚫린 공간이 좀 뻘쭘했다는...
나름 분위기는 있었는데 말입니다.

모과나무를 보니 모과향이 떠오르네요!
모과차나 한 잔 해야겠어요.. ㅎㅎ

모과차 한 잔 하시고 올겨울은 감기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