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

in #dclick5 years ago (edited)

sadmt.jpg
@kiwifi님 감사합니다.

용서

내가 했던 못된 짓을 먼저 살피고
네가 그럴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이해하고
너에게 받은 상처가 무뎌질 때까지 되새기고
밤새 아물었다가
다음날 오후에는 지나가는 경적에 놀라 다시 벌어지고
아물고 벌어지고
웃어넘기지는 못해도
속으로 욕지거리 몇 번이면
곤두선 밥알이 시원하게 내려갔는데
오직 너의 잘못만이 자꾸 눈에 밟히고
'그럴수 도 있지'라며 너그러워지고 싶지만
그럴 때마다 속 좁은 성찰을 바늘로 쿡 찌르고
내 잘못과 너의 이유는 꿈속으로만 숨어들어
여러 날을 기다려도 오지 않는 용서

불빛축제.jpg

불빛축제

LED 조명이 캐롤에 맞춰 춤을 추고
사진 찍기 바쁜 사람들 틈에
물건을 팔고
음식을 팔고
연인은 한정판 연말을 산다
뚜껑을 박차고 끓어 넘치는 냄비 안에서
불빛 축제가 거품을 내며 부서진다
나무마다
간판과 조형물마다
겨울은 따뜻하게 빛이 나지만
연애하자 달려드는 골목길 바람
공평한 유혹이 차갑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sadmt님, 마구 사랑하고 시포요~ ^^

감사하지만,, 반사..ㅎㅎ

참 사람이 살면서 그래요.
용서하기가 쉽지 않죠.
딱 지금 저 같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어떨 댄 용서하기 싫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용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복잡해집니다..

보클하고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보클 감사합니다..ㅎ

흠..
요즘은 저런 화려한 거리를 못 보는듯해요
년말이 조용하게 지나가는건지...
시내에 나가질 않으면 아무것도 모르겠어요 ㅎㅎ

분위기 잘 안난다는 이야기가 많더군요..
경기가 살아나야 성탄절 분위기도 날텐데요..ㅎ

용서받는 것도 쉽지 않죠
연말 거리들이 예전만큼 화려하지 않네요
클릭 ♡

클릭 감사.. 저도 항상 클릭합니다..ㅎㅎ
용서 받는 것도 용서하는 것도 쉬운일은 아닌 듯 합니다.

  • 여러 날을 기다려도 오지 않는 용서

다시 여러 날을 기다리다 보면 용서가 올 것 같습니다~^^

저렇게 연말 분위기 나는 곳에 한 번 가보고 싶네요~ㅎㅎ

시간이 약이라고 하니 더 기다려봐야겠죠..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후원차 왔어요.
dclick is love. I have a sponsored.

감사합니다. 저도 방문드릴 땐 항상 디클릭부터...ㅎ

[연인은 한정판 연말을 산다.]는 표현 정말 멋진데요.
진정한 용서는 그 일에 대해서 두 번 다시는 언급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라네요.

두번 말할 필요없고 딱히 생각나지도 않도록 되면 좋겠습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고맙습니다..ㅎㅎ

용서가 쉽지는 않죠. 말로는 해도 마음이 안 따라주면..

우리동네 골목길 바람은 추운데 일찍 집에 들어가라고 달려드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제대로 된 용서는 말로 한다고 되는건 아닌데 힘들긴 하네요..ㅎㅎ
추울 땐 따끈한 아랫목이 최고...ㅎㅎ

Congratulations @sadm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0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1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Hi @sadm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54 which ranks you at #1186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190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reat user engagement! You rock!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연애하자 달려드는 골목길 바람
공평한 유혹이 차갑다

단어하나하나가 너무 좋아요~와.. ^^

어익후,,, 너무 고맙습니다..ㅎㅎ

의미있는 내용입니다.

작은 의미라도 알아주신다니 고맙습니다.ㅎ

여러 날을 기다려도 오지 않는 용서

공감이 가요^^

힘들죠... 하는 것도 받는 것도...

아름다운 풍경이네요.

아래쪽 사진은 픽사베이에서 모셔왔습니다..ㅎㅎ

연애 한 번 해야겠는데...^^

저,,,저도 가끔 그런 생각이.....
그러면 안,,,안되는데.....

하는 걸로...

어머 언제 포스팅을 하셨지 이건 다 비지탓입니다. 이렇게 멋진 시를 놓칠뻔했다니 말이죠.

크으 역시 음유시인 유니콘님.- 불필요한 코멘트는 접어두고 두 편의 시 음미하다 갑니다 :D

어제도 비지가 비질비질 하더군요..ㅎㅎ 스팀잇도 잠깐 먹통이 되고...
별볼일 없는 글인데 음미까지 해주시다니 너무 고맙네요.
음유시인이라는 말은 전문적이라기 보다는 방랑객의 냄새가 나서 더 좋습니다..ㅎㅎ

끊임없이 용서를 주고 받는 게 우리네 삶이고, 또 용서가 필요한 것이 우리 인생인 거 같아요. 고개 끄덕이며 읽었습니다. ^^

고맙습니다.ㅎ
용서가 쉽지는 않네요.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도 뽀족한 감정들을 순화시켜야 할텐데 말입니다..

보클왔어요~

아 감사합니다. ㅎ

Congratulations @sadm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6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hristmas Challenge - Send a gift to to your friend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이번 시 둘다 넘 좋은데요?! 용서는 참.. 자신에겐 한없이 관대해지는데 남에게 그러긴 어려운 것 같아요. 그렇다고 자신에게도 엄격하다보면 되려 우울해지고요.

그래서 용서하기가 어려운가 봅니다. 문득 불쑥불쑥 올라오는 게 있어서 며칠 전에는 잠도 잘 못잤어요..

보클하고가요~

감사합니다.ㅎ

Congratulations @sadm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225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50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hristmas Challenge - Send a gift to to your friend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Ho! Ho! Ho! Merry Christmas!! I've given you an upvote and left you this amazing automate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