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이 박항서를 선택한 이유 2가지

in #dclick5 years ago (edited)

download.jpeg.jpg
본론에 앞서,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이 자신을 원한다는 사실을 알고 처음에는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이유가 있었다고 합니다.
2002 월드컵 당시 국가대표팀 코치로 활약했으나, 이후 계속 하락하면서 한 물간 감독으로 평가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download.jpeg-1.jpg
베트남 언론 역시 당시 (프로팀이 아닌 아마추어팀)창원시청의 감독을 하고 있었던 박항서 감독의 이력을 문제 삼았고, 동양인 감독이라는 우려도 있었다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베트남 축구 협회가 박항서 감독을 선택한 첫 번째 이유는 '키가 작아서' 였는데, 체격이 작은 베트남 선수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박항서 감독의 '철학'이었는데, 박항서 감독은 원칙을 철저히 지키면서도 선수들 간의 민주적 소통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download.jpeg-2.jpg
사실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행을 결정한 이유가 있었는데, (프로팀에서 외면)창원시청 감독이 되면서 "다시는 프로리그에서 활동하기 힘들겠다"라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download.jpeg-3.jpg
또한, 베트남의 프로 팀이었다면 고민을 해봤을지도 모르는데, 때마침 국가대표팀이라고 하니 "다시 한 번 도전을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 베트남행을 결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download.jpeg-4.jpg
여담으로 "한국 축구계가 박항서 감독에게 충분한 기회를 주지 않았다"라는 말이 많은데, 실제로 한국 축구계는 감독의 능력보다 화려한 스펙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매직다이스하러 가자!

스팀 블록체인 기반 주사위 게임

Sort:  

어디가나 그놈에 스펙!! 박항서 감독님이 베트남에서 잘 되셔서 좋네요!ㅎ

네 아주 기쁘네요

도전과, 가치를 인정받아 정말 자랑스런 사람입니다 ..ㅎㅎ
리스팀합니다.

대한민국 자랑이죠
감사합니다

능력 = 스펙이다 프레임 인가요? 언제쯤 공정한 눈으로 공정한 선택들을 한국은 하게 될까요.
디클릭 애니.gif

그러게요 안타깝네요

망할 스펙 ㅎㅎㅎㅎㅎ

우리나라 고질병이죠

박항서님은 베트남 가신건 진짜 신의 한수이시것 같습니다
가셔서 정말 잘되서 더욱 축하드리고 싶습니다

축하할 일인데 이런 씁쓸한 일이 뒤에 있었군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Congratulations @seo7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got more than 25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75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