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마나님께서 가족 실비를 넣고 있는 것이 있어 일년에 한두번씩 서류를 발급받으러 다니는데요.
실비 보험을 받으려면 몇가지 조건이 있더군요.
진료 금액에 따라 질병코드가 있어야 하고, 진료 상세 내역도 있어야 하더군요.
병원에 가면 이 부분에 대해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그런데 병원마다 질병코드가 적혀있는 서류가 모두 상이하네요.
어떤 곳은 무료인 처방전을 재발급해주는 곳이 있고...(처방전 좌측 상단에 질병코드를 적어주는 곳이 있더군요...)
어떤 곳은 통원확인서를 몇천원에 발급해주는 곳이 있고.... (통원확인서는 그래도 한장에 그 기간내 통원했던 내역을 다 적어 주더군요.)
어떤 곳은 진단서를 건건이 1.7만원에 발급을 받아야 하는 곳이 있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법상에서 관련 서류에 대한 비용은 모두 거의 동일하게 받게 끔 규정이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법을 교묘히 피해 이용자들이 받아야 하는 서류의 내용과 조건을 별도로 규정하는 곳이 있더군요.
제 성격상 관련 규정도 이야기하며 이야기해봤으나, 병원의 규정 자체가 그렇다고 하고, 저를 응대하시는 분은 종업원 분이시고 하니 알겠다고 하고 왔습니다.
하지만, 2만원 받고자 1.7만원 내야한다고 하니 화가 나긴 나더군요. ^^;;
아무튼 한번 다시 생각하게 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병원 갈 때마다 환자용 처방전을 받고, 처방전에 질병코드까지 같이 받아야 겠다.
마지막에 생각해보니 처방전을 모아두지 않은 저를 탓하는 게 맞는 것 같더군요.
여러분도 만약 실비보험을 넣어두셨으면 5만원 이하인 경우 처방전을 꼭 모아두시기 바랍니다.
유념해야겠습니다.

병원측에서 서류하나 떼면서 1.7만원을 받는 것 자체가 너무한 것 같습니다. 서류도 잘 챙겨야겠지만 그전에 건강부터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건강하고 즐겁게^^
진단서는 그정도 가격을 받게 되어있더군요. 문제는 간소화할 수 있는 서류도 진단서를 받게 유도해서 문제이지요. ㅠ
곰돌이가 @epitt925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4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836번 $34.681을 보팅해서 $35.23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저도 궁금했는데 진단서 서류는 병원 마음이라는 소릴듣고 그냥 있었네요. 17천원 너무 심한걸요. !!
넵. 다른 서류로 갈음할 수 있음에도 진단서를 요구하더라구요. ㅠ
곰돌이가 @mimistar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4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837번 $34.695을 보팅해서 $35.23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Congratulations @seunglimdadd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일단 건강하고 볼일입니다.
여기서 치고
저기서 치고ㅠㅠ
넵. 맞는 말씀이네요. ^^;;
저도 이런경우를 경험해 봤는데.. 정말 병원에선 자기네들 돈벌 생각만 하고, 무슨 서류 좀 때달라고 하면 귀찮아서 그런지 아님 서류 때는 인건비인지 꼭 돈을 받더라구요.
그래서 그 뒤론 병원갈때면 그때그때 꼭 서류를 미리 미리 받아두는게 습관이 되었습니다.
저희도 이제 그때그때 받아보려구요. ^^;;
저도 예전 기억 떠올려보면...
실비 가입년도에 따라 보험혜택도 다르고 좀 까다롭더라구요...
오늘도 디클릭!
넵. 저흰 아이들꺼라 아직 그러진 않네요. ^^;;
전 모두 모아 둬요~ 돈 안드는병원코드 확인 가능한 서류로 끊어달라구 하시면 아마도움 되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