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를 복구하고 왔습니다.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이런저런 사진이나 영화 백업용으로 사용하고 있던 1TB 외장하드가 어느날 갑자기 인식이 안되는 오류가 생겨서 -ㅅ-;; 용하다는 데이터복구전문점에 다녀왔습니다.

어느날 외장하드를 연결했는데 디스크 표시는 안뜨고 자꾸 포맷해야된다는 메시지만 뜨길래 당황.. 해결법을 찾아보니 몇 가지 방법이 있긴 했는데, 혹시 잘못되면 데이터가 다 날아가버릴 수 있다길래,, 잔뜩 겁먹고 서면 근처의 한 복구점을 다녀온 것이죠.

결과는요?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140,000원 정도의 가격에 소중한 추억이 담긴 외장하드를 무사히 복구받을 수 있었네요. (약 5~6년 간 모은 사진이 거기 다 들어있었는데 하마터면 울뻔 ㅠ_ㅠ)

자세한 진단내용을 들어보니.. 다행히도 베드섹터 같은 물리적 손상은 없고 단순히 논리적 손상만 있었던 것 같네요. 그래서 가격이 저렴하게 나온 듯! 직원분들 모두 아주 친절해서 좋았고, 또 데이터복구에 실패하면 돈을 받지 않는다는 점도 신뢰도를 올리는 요인이 된 것 같습니다. 위치는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799-1 (상호명 데이터팩토리)

입니다^^

평일은 7시까지, 토요일은 3시까지 영업하니 바쁘신 분들은 주말에 다녀오시면 될듯하네요~

오늘 하루종일 복구한 데이터 클라우드로 옮긴다고 시간을 많이 뺏겼네요. 오늘은 피곤해서 일찍 자야겠습니다 ㅎㅎ 좋은 밤 되세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핸플뮤직 | 핸들 잡고 플레이 Ep. 007

E n v i oTouched by the sun (Rusch & Elusive's Chill...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다행이네요. 가끔 걱정되는 부분이에요.
이래저래 백업해 놓지만서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4만원따위 5년의 추억에 비하면 싸게 친거죠 ㅠㅠ
클라우딩이나 여러군데 백업 잘해놓으시길 바래요~!!!

사진 다 날아갈뻔했는데 다행이네요 정말!
전 예전 사진 다 날아가버려서ㅠㅠㅠ

정말 다행이네요♪ 디클하고 갑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저도 한순간의 실수로 데이터를 몽땅 날릴번한 적이잇었지요 ㅎㅎ
다행히 15만원 정도로 10년간의 추억을 되살릴수 있었습니다
백업은 2-3번 해도 불안한거 같아요

그 하드에 정말 사진만 있었나요?...후...
직박구리..뻐꾸기 등등 여러가지 폴더가 있진 않으셨나요?...ㅋㅋㅋㅋㅋㅋㅋ

와...
하드 디스크가 나가도 복구를 할수 있다니
그거 중앙정보부에서나 하는거 아녀요?...ㅎㅎㅎㅎ

클라우드 백업은 필수 인것 같습니다.
복구비용도 상당하네요

Hi @stella12!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83 which ranks you at #590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92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오 복구에 실패하면 비용을 안받는 점은 되게 좋네요
복구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