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궁금] 잠 잘자는 방법,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TIP

in #dclick6 years ago (edited)

good-night-1505195_1920.jpg
불면증 극복, 잠자는 방법

이런 거 검색해보시면
90%는
영양제, 약품 홍보입니다.

이번엔 제가 힘들게 찾아낸
정보보다는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제일 부러운 게
누우면 잠드는 사람입니다.

저는 그렇지 않거든요..
잠을 너무 적게 자더라도
한 번 눈을 뜬다면
다시 잠들기 쉽지 않죠.

자다가 중간에 화장실 다녀오면
잠이 안 와서 폰을 만지게 되죠.

제가 중요한 일정이나
시험 면접 같은 전날 사용하는 방법이오니

여러분도 해보시고 맞는 걸로 쓰십시오.
절대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걸로 하세요.
(진짜 한 번에 잠드는 방법이 있으면
불면증이란 단어가 없겠죠)

1. 바이오리듬 유지

  • 시험 전날을 위해 1주일 전부터
    똑같은 시간에 눕고 똑같은 시간에 잠드는 연습

처음엔 어렵지만 2,3일 정도 하시면 잠 잘 옵니다.

단, 늘 똑같이..
중간에 낮잠 주무시면 안 되어요

2. 맥주 한 캔

  • 저는 맥주보다 소주를 좋아하지만..
    잠들기 위해서는 맥주 한 캔 딱 마십니다.

위 1번과 함께 유지하지요.

3. 따뜻한 우유 마시기

  • 저녁을 굶고 배가 고파서 쓰던 방식인데
    우유를 머그잔 가득 따른 뒤에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 마시면 꿀잠

4. 양 100마리 세기

  • 이건 케바케 입니다.
    누구는 양 세느라 더 잠이 안 든다고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300마리 넘겨 본 적 없습니다.
    3~40 마리 세고 잠 안 들어요.
    200마리 넘게 세야 지루해서 잠에 빠져듭니다.
    (양은 sheep / 잠은 sleep 뭔가 이름도 비슷하지 않습니까?)

5. 라디오

  • 컬투쇼 다시 듣기 하시면 재미있어서 안됩니다.
    잘 모르는 분의 조용한 심야시간대 라디오 들으세요.

번외로
가장 쉽게 사람들이 말하는 불면증 치료법

  • 운동 30분 후 따뜻한 물 샤워
  • 잠 잘 오는 음료
  • 반신욕
  • 책 읽기

저는 위 방법들 하면 잠 더 안 옵니다.

운동하면 심장이 뛰고 있고
음료는 진짜 무슨 효과인지 모르겠고
반신욕은 개운해지기만 하고
책은 재미있어서 계속 읽습니다.

마지막 제일 중요한 꿀 팁 드립니다.

잠이 안 오시는 당신!
잠들고 싶은데 잠이 안 와서
'아 자야 하는데, 아 지금 자면 6시간밖에 못 자'
'아 자야 하는데, 잠이 왜 이렇게 안와 폰이나 하자'
'아 자야 하는데, 미치겠네 진짜 자야 하는데'

이런 생각하지 마세요.

꼬리가 꼬리를 물고
뫼비우스의 띠에 빠져 더 신경 쓰입니다.

(위 내용 관련해서는
신경 끄기의 기술이라는 책을 읽으시길)
https://blog.naver.com/snrnsms/221362243785

그럼 오늘부터 잠드는 시간일
정하시고 매일 그 시간에 잠들어보세요!

파이팅!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바쁜게 사느라 스스로 불면의 삶을 택하고 있네요ㅠㅠ
글잘읽었습니다. 보클합니다.

아무리 바빠도 수면은 꼭..!
어제 뉴스보니 불면증일 수록 수명이 더 짧다네요 ㅠㅠ

오늘도 보팅 & 디클릭으로 응원 드리고 갑니다 - :)

감사합니다^___^

감사합니다 ^^ 저도 찾아뵙겠습니당

보클왔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좋은하루 하세여~~

감사합니다! 맞팔하겠습니다^_^

안녕하세요 짱짱맨 홍보요원 @maikuraki 입니다. 즐거운 스티밋 하세요!

'아 자야 하는데, 아 지금 자면 6시간밖에 못 자'
'아 자야 하는데, 잠이 왜 이렇게 안와 폰이나 하자'
'아 자야 하는데, 미치겠네 진짜 자야 하는데'

요런생각 진짜 많이 하는데...ㅎㅎㅎㅎ
하면 안되겠군요 ㅋㅋㅋ

공부를 누워서 하면 기가막히게 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