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ONE 사이드 체인에 대해서

in #eos5 years ago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의 블록프로듀서 EOSYS입니다.

저희 EOSYS는 중국의 대표적인 창립 블록 프로듀서 중 하나인 MEET.ONE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MEET.ONE은 이오스 홀더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갑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에는 디앱 개발자들이 저비용으로 테스트 및 베타 버전을 개발할 수 있는 사이드체인 런칭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사이드 체인에 대한 Q&A를 준비했습니다.

사이드체인Q&A.jpg

MEET.ONE팀이 개발한 EOS 사이드 체인이 2019년 제1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OS 사이드 체인 생태계의 관건 포인트는 메인넷, 사이드 체인이 동일한 계정 체계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이는 동일한 EOS 메인넷 계정 이름이 여러 사이드 체인에 사용될 수 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MEET.ONE팀은 수개월 전에 “.m”이라는 짧은 계정을 통해 사이드 체인 계정의 독점적 접미사로 사용하도록 경매하였습니다. IBC(크로스 체인 통신)의 공식 출시 후 사이드 체인 계정 체계는 메인넷 계정 체계와 상호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목차

Q1. MEET.ONE 사이드 체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메인넷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Q2. MEET.ONE 사이드 체인 계정 획득 방법은?
Q3. 사이드 체인의 MEETONE Token의 작용은?
Q4. MEETONE Token 크로스 체인 전환 방법은?
Q5. MEET.ONE 사이드 체인 노드 수익은 어떻게 분배할 것 입니까?
Q6. MEET.ONE 사이드 체인은 ECAF와 비슷한 중재 포럼이 있습니까?

Q1. MEET.ONE 사이드 체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메인넷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MEET.ONE 사이드 체인의 미션은 dApp 개발자에게 도움을 드리고 블록체인 기술로 생활을 개선하는데에 있습니다. BM이 만든 DPoS 공감모델은 EOS의 강력한 기본 기능을 부여하여 이미 여러 개발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지만 EOS 리소스 모델의 제한으로 인하여 CPU와 RAM은 점차 감당하기 어려운 비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일반유저의 입장에서 보면 계정 등록 및 데일리 사용에는 비교적 높은 비용과 학습 비용를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자 대규모 증가하는데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러므로 MEET.ONE 사이드 체인 기본 플랫폼은 EOS 메인넷과 일치하지만 CPU/NET, RAM등 리소스는 MEET.ONE 토큰으로 가격을 정하고 전면적으로 리소스의 정가 모델을 최적화하여 유저의 사용 수요를 만족하는 동시에 대규모 응용이 만들어질 수 있는 기초조건을 마련했습니다. 개발자들은 최저 비용로 온 체인 리소스를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EET.ONE 기금회의 자금지원 및 부화 서비스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시간 내에 입문 도와드리기 위해 MEET.ONE 실험실은 완벽한 개발자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Q2. MEET.ONE 사이드 체인 계정 획득 방법은?

MEET.ONE 사이드 체인 정식 시동한 후 MEET.ONE 지갑에서 초대코드를 통하여 등록하면 11자리 메인넷 계정과 사이드 체인 계정을 동시에 보유하게 됩니다. 두 계정 이름은 동일하고 계정이름 마지막 두 자리는 .m입니다. (예시: meetmeet1.m) 메인넷 계정과 사이드 체인 계정의 퍼블릭 프라이빗 키는 동일하며 일상 사용 시 메인넷 계정 프라이빗 키와 사이드 체인 프라이빗 키를 도입하면 됩니다.

유저분들은 원하시는 대로 사이드 체인 네트워크에 .m로 끝나는 12자리 계정 이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시: meetmeet11.m)시스템 컨트랙트 및 초대코드 등 두 가지 방식을 지원하며 MEET.ONE은 사이드 체인 계정 등록하는 유저들에게 미래에 메인넷 계정에 동일한 계정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4.png

Q3. 사이드 체인의 MEETONE Token의 작용은?

MEETONE Token은 사이드 체인의 권익 증거입니다. 즉 유저들은 MEETONE Token 스테이킹을 통하여 CPU/NET를 획득하거나 RAM 구입, 노드 투표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유저들은 EOS 메인넷의 탑 dApp이 사이드 체인에서의 첫가동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사이드 체인의 MEETONE Token 기능은 EOS 메인넷의 EOS Token과 비슷합니다.

사이드 체인은 인터넷 프로덕트 (예를 들면 게임、엔터테인먼트、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등) 에게 에너지를 부여하고 사용자 시스템이 직접적으로 사이드 체인에 마이그레이션 가능하며 사이드 체인 유저들은 보다 많은 생활화한 응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Picture1.png

Q4. MEETONE Token 크로스 체인 전환 방법은?

EOS 메인넷과 MEET.ONE 사이드 체인의 MEETONE Token 크로스 체인 전환은 중계 컨트랙트를 통해 실현됩니다. 해당 중계 컨트랙트는 사이드 체인이 출시된 이후 bank.m 계정에 배치합니다. 크로스 체인 전환 필요 시 임의의 메인넷 계정으로 컨트랙트 계정 bank.m에 MEETONE Token을 전입 가능합니다. memo에 사이드 체인의 수신 계정 이름을입력하면 크로스 체인 전환이 완성됩니다.

예를 들어 어느 사용자는 3개 메인넷 계정: candy.w,meetmeet1.m , meetonetest1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위 3개 계정은 크로스 체인 이체가 가능합니다. 메인 조작 중 meetonetest1을 선택하여 이체하려면 bank.m에게 1000개 MEETONE token을 이체한 후 memo에 meetmeet1.m를 입력하면 bank.m는 memo에 따라 meetmeet1.m에게 1000개 MEETONE token을 이체합니다. memo에 입력된 계정이 사이드 체인에 존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반려됩니다.
number4.jpg

Q5. MEET.ONE 사이드 체인 노드 수익은 어떻게 분배할 것입니까?

MEET.ONE 사이드 체인 슈퍼 노드는 MEETONE Token 소유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출되고 득표수 상위 21위까지의 노드는 블록 프로듀서로 선출됩니다. 노드 보상은 MEET.ONE 기금회가 담당하며 매년 총 1억 MEETONE을 지출합니다. MEETONE Token은 증발하지 않습니다.

사이드 체인 시동 시 MEETONE 사이드 체인 10년내의 보상으로 기금회는 사이드 체인 시스템 계정 eosio.vpay와 eosio.bpay으로 각각 5억 (총 10억) MEETONE Token을 이체합니다.

그중 eosio.bpay는 상위 21위까지의 블록 프로듀서에게 보상으로 지불하고 eosio.vpay는 모든 슈퍼 노드가 획득한 투표 가중에 따라 투표 보상을 분배합니다. 슈퍼 노드는 24시간 마다 시스템 컨트랙트를 통해 전용합니다.
claimrewards 노드 보상 수령 , 1000 MEETONE 이상이여야 수령 가능합니다.
number5.jpg

Q6. MEET.ONE 사이드 체인은 ECAF와 비슷한 중재 포럼이 있습니까?

없습니다. 일부분 사람들이 중재권을 갖고 있으면 부패가 일어나거나 불확실성의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MEET.ONE 사이드 체인은 “The intent of code is law” (코드의 의도가 바로 법이다. )를 주장합니다. 이슈의 가능성을 제거하고 모든 컨트랙트의 조항은 코드에 명확히 배열되고 심사 체제가 없어도 코드에 따라 집행하며 강력한 보증을 제공합니다.

선출된 블록 프로듀서는 언제나 의도에 따라 예상 조작의 컨트랙트를 동결 또는 변경하지 못합니다. 전체 커뮤니티 성원들은 프라이빗 키의 안정성 및 모든 온체인 액티브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