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의 생태계를 그림 한장으로 이해해보자.

in #eos6 years ago (edited)
EOS 의 생태계를 그림 한장으로 이해해보자.

정말 그림 한장이기에 더 이상 설명은 생략합니다. 고생 많이 했습니다.

KOREOSVER.jpg

111.png


현재 이오스 한국 사용자 모임 "코리오스(KOREOS.IO)의 웹사이트와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중입니다.

▶ EOS 한국 유저 그룹 공식 웹사이트 : http://KOREOS.IO
▶ EOS 한국 유저 텔레그램 그룹 : https://t.me/joinchat/AhJxZhCvnXmoAafR8ZOEdg

Sort:  

깔끔하네요 ㅎ 감사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잘 표현되어 있네요
커뮤니티가 가장 활성화된 체인이 가치를 인정 받을 것이라고 말씀 하셨는데 indend007 님 같은 분들로 인해 eos 커뮤니티는 활성화될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저는 일개 멸치 정도의 eos 홀더일 뿐이나 노력에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6월 런칭 이후 여러 체인이 생기니까 가치 분할로 인해 토큰 홀더들한테 불리한게 아니냐 라고 우려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여러 체인이 생기는 만큼 홀더들한테 더 유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토큰 홀더들한테 전환을 안해준 체인이 메인이 된다면야 불리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체인이 메인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은 0 라고 생각하고요 (dapp 개발진 입장에서도 내가 보유하고 있지도 않고, 홀더도 많지 않은 체인에다 먼저 dapp을 얹는 리스크를 택하진 않겠지요)
비약이 있을 순 있겠지만 쉽게 생각해서 eos 메인 블록체인은 당연히 지급 받고 나머지들은 에어드랍 받는 부수익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호~ 깔끔하게 정리하셨네요~ 고생하셨습니다 ^*

언제나 많은 응원 힘이 됩니다. 감사해요.

Nice post. i wish understand your language.. But I like pictures

👍👍 서리님 고생하셨습니다 :)

리스팀하겠습니다 !!

감사드립니다! ^^

분명히 많은 블록체인이 런칭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중에 어떤 블록체인이 Killer 블록체인이 될지? 과연 EOS에서 Killer 블록체인이 탄생할지가 가장 기대되고 걱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ICO가 끝나고 바로 EOS 가즈아~! 를 외칠 수 있으면 좋겠네요~^^

한방에 이해되네요 ㅎㅎ 그리고 추천해주신 로스팅이 높은 커피 잘 마시고 있습니다 ㅎㅎ

와우 ~ 멋진 그림이군요 +______+

오늘도 1일 1서리님 하면서 힘을 얻고 갑니다! EOS 가쥬아~

오 진짜 바로 이해되네요ㅎㅎ 바쁘실텐데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코리오스 가즈아~~

제가 플랑크톤이란걸 얼마전 알았습니다. 아직 미생물이지만 Vote & 감사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쓰고 싶은 고퀄입니다.
금손 이시군요 ㅎ

한글 그림의 오타 확인 밑줄만 없어진다면, 너무나도 완벽할 것 같습니다.

EOS도, KOREOS도, 모두 응원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서리님 역시 굳

잘 보았습니다.^^

정말 예쁘게도 만드시는군요

간략하고 깔끔하게 정리한다는게 참 어려운 일인데 고생하셨습니다^^ 저는 이거 한 장 이해하는데 한참 걸리겠네요

이오스 가즈앙~

서리님! 정말 대단한 일을 하셨어요!
저도 데이터를 이미지화하는 일을 할 때가 있는데, 그래서 이런 작업에는 엄청난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정말 잘 알아요ㅜㅜ 기본적인 개념과 숨겨진(?) 의미까지 파악해야 그릴 수 있는 그림이라는 것도요! 정말 고생하셨어요 서리님!
DAPP을 나무로 표현하신 것이 인상적이에요~ 제가 서리님의 매력을 알게 된 글, 암호화폐 생태계를 태양계에 비유하신 글이 생각나요 :) 지구처럼 둥근 메인 블록체인에서 DAPP 나무가 자라나는 비유 너무 멋져요! 나무들이 지구라는 자원을 함께 공유하고 공생하며 성장하는 거죠. 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서 잎이 나고 꽃도 피고, 열매도 맺고. 나무 사이를 곤충들이 열심히 돌아다니며 또 다른 나무가 자랄 수 있게 해주겠죠!
서리님의 작품이 이오스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것 같아요. 감동입니다.

거의 포스팅에 가까운 응원 댓글 감사합니다!!

상선님! 빨리 월급날이 되어 이오스 추매하고 싶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도식화가 잘돼있군요.
좋은 자료 공유 매번 감사드립니다.
요즘 장이 좋지 않아 FUD에 고민이 많은데 이 자료를 보니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는군요.

언제나 EOS는~!! ^^
감사합니다~!! @indend007님.

좀더 이해를 쉽게 해주는 그림이네요 잘봤습니다^^

이미지 정말 감사합니다!! 그럼 메인넷 런칭 전 6월 2일 제네시스 스냅샷 이후엔 기존의 ERC20 토큰의 이오스는 무가치 해지는건가요?

귀중한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 보팅 및 리스팀해가요!

이오스 열일하는거 같네요!!!
제발 좀 가즈아~~~!!!

예쁜 그림 잘 봤어요. 보팅/팔로우 하고 갑니다~ ^^

Good~!!
보팅과 리스팀할게요~

감사합니다. 리스팀할께요

최고네요! 감사합니다^^

이런 그림 너무 좋아요.
일단 아름답고, 살펴보는 재미가 있고, 대략적인 이해가 쉽고, 전체적인 흐름을 알 수 있으니까요.
이런거 너무 좋아요. 서리님 감사드립니다.

진정한 능력자~!!
이런건 바로 리스팀해야죠 ~ ^^

깔끔한 도표와 그림 해석 입니다 ~^^

한장의 그림으로 이모든 상황을 설명 완료 도면 ^^

진심으로 노고에 감사합니다

멋진 작업 감사합니다 :) 질문이 있는데요
블록 프로듀서들이 기반 체인을 변경가능(migratable)하다고 적으셨는데, 이게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건가요?
체인A의 특정 증인이 자신이 받은 투표를 다 뱉어내고 체인 B에서 다시 투표를 받는식인가요 ㅎㅎ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와 역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