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Inside] REX의 EOS 메인넷 출시 준비 완료!

in #eosio6 years ago (edited)

[EOS Inside] REX의 EOS 메인넷 출시 준비 완료!






안녕하세요, 이오시스 서포터즈 디온(@donekim)입니다. 모든 분들이 오랜시간 동안 애타게 기다리던 REX의 EOS 메인넷 출시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REX의 코드리뷰 및 안정성 테스트를 담당하고 있는 EOS Authority에서는 약 3시간 전쯤 모든 테스트가 종료되었음을 발표하며, EOS 메인넷에 REX를 배포하기 위한 프로포절을 공식적으로 제안하였습니다.


Image Source : EOS Authority Twitter


마지막 테스트를 위한 안정된 REX버전이 지난 2019년 3월 29일에 출시된 이후에 약 3주 정도의 시간이 흘렀네요. 이제는 EOS 메인넷에 최종 출시를 위한 승인절차를 밟는 일만 남아 있습니다.







# 다음 절차는 무엇인가?




Image Source : https://eosauthority.com/approval/


REX의 배포를 위해서는 EOS 메인넷에서의 모든 시스템 변경사항들과 마찬가지로 21명의 액티브 블록프로듀서 중 15명 이상의 BP들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EOS 메인넷 상의 REX 최종 배포를 위한 3가지의 단계입니다.

① 첫 번째 단계 : eosio.rex계정을 생성하는 프로포절

②두 번째 단계 : eosio.token 컨트랙트를 업데이트 하는 프로포절

③ 세 번째 단계 : REX 스마트 컨트랙트 로드 업

현재 첫 번째 단계와 두 번째 단계를 위한 프로포절이 공식적으로 제안된 상태입니다.


Image Resource : 첫 번째 프로포절



Image Resource : 두 번째 프로포절

각 프로포절별로 BP들의 승인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이미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포스팅을 작성 중인 현재 기준으로 첫 번째 프로포절은 9명의 BP들이, 두 번째 프로포절은 2명의 BP들이 승인을 한 상황이고 현재 추세로 보았을 때 굉장히 빠르게 승인이 이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REX is coming!






REX의 EOS 메인넷 출시가 이제 정말 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물론 출시 이후에도 EOS 네이티브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투표에 참여한 토큰 홀더들이 REX를 통해 거버넌스에 참여함으로써 얻게 되는 인센티브를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모델로 만들기 위해서는 네임비딩, RAM거래수수료 등을 REX풀에 포함시키기 위한 합의가 필요하고, 나아가 인플레이션의 일부를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도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커뮤니티에서 정말 오랫동안 기다려 온, REX가 등장하는 지금부터가 그렇게 오래 기다려왔던 진정한 온체인 거버넌스를 위한 초석이 마련되는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미디엄에서 쉐어투스팀(@share2steem)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from Medium via Share2Steem

[쉐어투스팀(Share2steem)이란?]
쉐어투스팀은 트위터, 인스타그램, 미디엄, 유튜브, 트위치 등 스티밋의 계정과 연결된 다른 SNS의 글이나 영상, 사진 등의 포스팅을 스티밋 피드로 업로드할 수 있는 써드파티앱니다. 사전에 쉐어투스팀을 통해 다른 SNS채널의 계정을 연결시켜 놓은 상태라면, 언제든지 간단한 해시태그 입력만으로 다른 SNS에 업로드한 글을 그 즉시 스티밋에도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쉐어투스팀을 통해 트위터, 인스타그램, 미디엄, 유튜브, 트위치에 업로드한 콘텐츠들을 스티밋에 함께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