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y payout 금액에 beneficiary 보상 반영하게끔 수정했습니다! finex 사용시에도 전체금액 보여줍니다.

in #finex5 years ago (edited)

Busy에 payout된 글도 beneficiary payout 정보와 real total payout 정보를 보여주게끔 좀전에 직접 구현해서 추가했습니다! 근래 들어 작업한 것중 가장 근사한 작업입니다^^

Busy는 앞으로 payout된 글에도 beneficiary payout 금액과 total payout에 beneficiary payout을 합산해서 보여줍니다.



기존에는 (스팀잇과 스팀픽 등은 여전히) 포스팅이 페이아웃되고 나면 beneficiary한테 간 보상을 보여주지도 않을뿐더러 total 계산에서 빠집니다. 페이아웃 이전에는 beneficiary 보상이 포함되어 보여주다가 payout되고나면 뜬금없이 사라지는 것이죠. beneficiary 보상은 저자보상에서만 나가는데 @finex처럼 100%로 설정한 경우 아예 저자보상이 0이 되어 curator payout만 합계금액에서 보여지게 되어 그 차이가 매우 클 수가 있습니다. 물론 HF21이후는 큐레이터비중이 50%로 늘어나니 상대적으로 차이가 좀 줄겠지만.

아무튼 consistent하지도 continuous하지도 않은 이 문제점을 고쳤습니다.

스팀잇도 가급적 제가 코드를 제출할 생각이 있는데 요새 HF21때문에 커뮤니티 코드 반영을 또 한창 잘 안하고 있는 분위기네요.

스팀픽은 제가 알려주면 조만간 수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술적 설명

아주 바보같은 디자인인데 steem api레벨에서 포스팅의 정보에 beneficiary payout정보 자체가 없기 때문에 이모양인 것입니다. 가져올려면 가져올 수는 있지만 효율적으로 가져올 방법이 없습니다. 초기 체인 디자인할때 beneficiary에 대한 부분을 미처 신경을 잘 못 쓴 것이죠.

애초에 포스팅 정보 필드 이름도 엉망입니다. 이전에도 한번 알려드린 적이 있지만
curator_payout_value은 큐레이터보상인데 total_payout_value이면 토탈느낌 나지 않습니까? 이게 저자보상금액입니다ㅎㅎ 정말 누가 이렇게 이름 지은 건지 아주 혼나야되는데ㅎㅎ

그럼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냐? author:curator 비율을 통해 estimate하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HF21로 비율이 변경되어도 마침 예정날짜 나왔길래 자동 반영되게끔 해두었습니다.) 보팅시간에 따라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대략적인 estimate을 하기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특히 어차피 보상금액은 STU즉 스달로 보여지는데 스달 100%로 받을 방법이 없기에 이미 일종의 estimate이라 볼 수 있어서 굳이 est를 달진 않았습니다. 너무 길어지기도 하고요.

아래는 스샷들 구경하세요.

Before

After

Before

After

Sort:  

엄청난 기능입니다. 잘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0을 보팅해서 $0.013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996번 $65.750을 보팅해서 $76.841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곰돌이가 @tradingideas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9을 보팅해서 $0.014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995번 $65.740을 보팅해서 $76.828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sct천사의 보팅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