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꽃게탕.꽃게찜 Muksteem- Blue Crab Stew, Braised Blue Crab]

in #food7 years ago

가을꽃게가 나왔어요^^ 4계절 맛있는 꽃게는 7~8월에는 금어기로 9월부터 싱싱한 꽃게를 맛볼수 있습니다(7~8월은 냉동 꽃게)

 가을에는 수컷 꽃게가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꽃게탕과 꽃게찜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ㅎㅎ

수산물직판장에서 2만원어치 사왔어요... 4마리에 2만원인데... 단골이라 한마리 더 주심...^^

요렇게 생긴게 수컷... 아래가 뾰족하죠??..ㅎㅎ

꽃게를 손질할때는 부드러운 솔이나 칫솔을 이용해서 닦아줍니다

뾰족한곳도 벌려서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그리고 등껍질과 몸을 분리하고 몸은 크기에따라 4등분 혹은 2등분해주세요...

손질 후 무와 청양고추를 넣고 육수를 만듭니다...(멸치, 다시마도 넣어줘야하는데 없어서 패스 ㅋ)

손질한 꽃게 투하~~

다음으로 애호박과 양파를 넣고 고춧가루 1, 간장1, 된장 2, 다진마늘 1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양념은 입맛에 따라...ㅋㅋ

어느정도 끓고 나면 깻잎을 넣어 마무리 해주세요^^

다음은 꽃게찜~~ 꽃게찜은 별다른 레시피가 없습니다.

잘손질한 꽃게를 배가하늘이 보이게 엎어놓고 15~20분간 찌면 되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뚜껑을 중간에 벌리거나하면 살이 흘러나온다고 하네요... 보고싶어도 먹기전까진 열지마시길...^^

둘다 완성!!ㅎㅎ 이제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이건 꽃게탕 게살이 통통하게 올라왔네요^^ 국물맛도 시원하니 좋습니다.

캬~~ 꽃게찜 비쥬얼 죽이죠....살이 정말많더라구요ㅎㅎ   저~~ 내장이 정말 맛있어요... 꽃게살을 내장과 함께먹으면 자연 양념장이 되어 짭쪼름하니 맛있습니다.

마무으리~~ ㅎㅎ 으아 배불러...ㅋㅋ 껍데기만 남았네요....오늘은 꽃게로 한번 달려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dlqudogd이였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어부가 하는 스팀잇인줄 알겠어요ㅋㅋㅋㅋ요리 잘하시나봐요 +.+

ㅎㅎㅎ 그런가요? 근처에 수산시장이있어서 자주 접하게 되네요^^

지존이시네요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꽃게 좋아하는데.. 넘 맛있어 보이네요!
츄릅

오늘저녁은 꽃게로~~

능력자십니다! 저도 나름 요리를 좋아하는데 꽃게는 한번도 안 다뤄봤네요

.<

저도 처음만들어봤는데.. 꽃게 자체가 맛있으니 특별한거없어도 맛있네요^^

야무지게 맛잇어보이네요 ㅜㅜ

ㅎㅎ한번 도전해보세요^^

너무나 얼큰할것 같아용!!!

네 시~~~원합니다ㅎ

요즘 꽃게 드시는 스티미언 분들 많네요.
저도 장보러 갔다가 꽃게 앞에서 멈칫!하고 서 있었는데..ㅎㅎ
아무래도 다음주중에는 먹어야겠어요!!

홈슐랭님의 멋진 요리 기대해볼께요^^

꽃게 살이 기가 막히게 꽉 차있네요!! ㅎㅎㅎㅎ
꽃게탕을 보니 소주한잔 땡기네요~

ㅎㅎ 술안주로도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