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고구마 칩 편)

in #food7 years ago

IMG_4288.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초등학생때 엄마는 여성스런 천상씨는 피아노 학원에

그리고 까불기 대장이었던 저는

얌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일까요~

주산학원에 보내셨습니다.

그렇게 일주일을 채 다니지 못하고!~

저와 천상씨는 학원을 그만 다니겠다고 했습니다.

김여사님 입장에선 얼마나 기가 찰 노릇이었을까요!~

혼내도 보고 어르고 달래기도 했지만

학원 가기 싫다고만 하는 꼬맹이 둘...

그래서 엄마는 우리 둘의 학원을

서로 바꿔 다니게 하셨답니다.

결과는 놀랍게도 천상씨는

주산 1급에 암산 2급까지 하는 능력자가 됐고

저도 나름 열심히 배워 콩쿨대회도 나가고

나름 여성미 +1을 추가할수 있었답니다.

김여사님은 지금도 말씀을 하신답니다.

같은 뱃속에서 태어났는데

어쩜 그렇게 아롱이 다롱이인지 모르겠다고요~

이 이야기를 떠올리며

스팀잇이란 공간에 모인 우린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지금 겪고있는 이 모든것이 분명 필요한 과정이겠지만

서로에게 너무 깊은 생채기를 남기지 않았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

오늘도 역시 간단한 레시피 하나 들고왔습니다.

고구마칩인데요!~

시중에서는 꽤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IMG_4289.JPG

재료: 고구마, 설탕

재료 정말 간단하지요!~~

조리법도 정말 간단하답니다!!~~

IMG_4294.JPG

하나. 고구마는 최대한 얇게 썰어주신 후

IMG_4280.JPG

물에 10분 정도 담궈 전분기를 빼주세요.

IMG_4286.JPG

둘. 물기를 뺀 고구마는

IMG_4291.JPG

키친타월로 물기를 하나도 남김 없이 제거해주세요!

IMG_4281.JPG

셋. 고온에서 준비한 고구마를 잘 튀겨주세요!~~

IMG_4290.JPG

(얇게 썰어놨기 때문에 금방 익어요~

노릇노릇 할때 건져줍니다.)

식기전에 설탕을 솔솔 뿌려주세요!!~

(고구마가 달달하다면 설탕은 생략 가능!~)

IMG_4287.JPG

맛있는 고구마 칩이 완성 됐습니다!!!

IMG_4282.JPG

자꾸만 손이 가는 간식!!!

감자칩이랑은 또 다른 매력의 고구마칩 입니다~~~

IMG_4284.JPG

얼마나 바삭할지 느껴지시나요??

IMG_4285.JPG

한입 베어 무니 아사삭~ 부서져버리네요!!~

보리음료 한잔 함께 해줘도 좋겠지요!!~ ^^

금요일입니다!!!! 너무 신나지요!!~~~

저는 오늘 저녁 천상씨의 생파가 있어요!!~

천상씨는 이번주 내내 생파를 하고 있어요.

정말 대단하죠!!~

마지막날은 가족들과 함께 해주겠다고 하시네요!~

고맙기도 해라~ 쳇~ 😜

여러분도 오늘은 특별히 더

즐거운 금요일 저녁 보내세요!!~ ^^

IMG_0378.PNG

멋진 그림을 선물해 주신 @rt4u님 감사합니다!!~

Sort:  

멋진 글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역시 로자님 글은 배 안 고플

ㅎㅎㅎ 알티님~~ 감사합니다. ^^
자주 자주 뵙고 싶어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호 쌍둥이셨구나.. 뭔가 신기할 것 같아요..ㅎ
맛있는고구마칩도 침 흘리며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ssamae 즐거운 금요일밤 보내셔용 ^^

로사님 상여자가 아니라 천상여자이셨네요.
피아노 치는 로사님이 너무 어여쁘실거 같네요. ㅎㅎㅎ
천상언니님의 일주일째 생일중이 너무 재미있어요.
언니분께도 생일 축하드린다고 말씀 부탁 드려용 ㅎㅎㅎ(너무 맨입으로 축하 드린다고 하기에 미안하네요. ㅎㅎㅎ)
행복한 금요일 되셔요 로사님 ~

ㅋㅋㅋ 플로라님 이제 다 잊어버려서 기억이 안나요~ ㅋㅋㅋ 젓가락 행진곡 겨우 친답니다 ㅎㅎ
천상씨는 말로 하는거 좋아해요!!~ 꼭 전해드릴게요 히힛~~~
플로라님도 즐거운 금요일밤 보내세요 ^^

역시 튀겨서 만드셨군요.
전에 집에 고구마가 박스로 들어온 적이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안튀기고 고구마칩으로 만들수 없을까 하고
무던히 노력을 했었는데 모두 실패했었거든요.

전자렌지도 실패하고, 굽기도 실패하고.
오븐이면 잘 될 것 같기 한데.. 오븐은 없는지라.. ㅜㅠ

ㅎㅎㅎ 튀기면 맛이 없을수가 없어요~ 단테님~~ ㅎㅎ
튀기니까 가장 비슷한 맛이 나긴 하더라구요!~ ^^

역시 불금엔 기름진 안주와 보리음료가 있어야 제맛이죠. ㅎㅎㅎ
올래!

ㅋㅋㅋ 철우님!!~ 그쳐~~ 불금엔 보리음료가 빠지면 서운하지요!!~ 저는 오늘 이슬이도 함께 할것 같아요~~
즐거운 불금 보내셔용 ^^

와우~! 이슬이도 함께...ㅋㅋㅋ
로사님도 불금 보내세요. ^^

뭐든 튀기면 무조건 맛있죠ㅋㅋㅋ 세상에 튀겨서 맛없는 음식은 아직 한번도 못먹어봤습니다ㅎ

ㅎㅎㅎㅎ 격하게 공감합니다!!! 저도 튀겨서 맛없는거 경험 한번 해보고 싶네요!! ㅎㅎㅎ
불금 보내셔요!~ ^^

어디선가 그러던데요...신발도 튀기면 맛있다고 ㅋㅋㅋ

고구마칩이 생각보다는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거였군요. 오늘도 여자+1 추가 하셨네요.^^

ㅎㅎ 네 톡톡님 간단하긴 한데 튀김요리 자체가 참 번거롭기는 해서 한번 만들려면 꼭 맘을 먹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요!!~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

피아노로 여성미 +1로 레벨업을 일찍이 하셨군요...
로사리아님...요리학원은 안 다니신건가요? 아니면 교육학을 전공하시거나....

어쩜 이렇게 보는이들에게 요리를 해 보게끔 하는 마성의 능역을 가지게 되셨는지...
그것이 알고 싶어집니다...
(고구마...방귀따윈 무시하고 얼마든지 먹고싶어하는, 제가 좋아하는 먹거리 중 하나 입니다 ^^)

ㅎㅎㅎ 쟈니님~~ 그뒤로는 여성미 레벨업 할 기회가 없어서 여전히 그자리에 머물러 있답니다!!~ ㅎㅎ
쟈니님께서 너그러운 눈으로 봐주셔서 그렇지요!!~ 언니나 저나 요리를 좋아해서 자꾸 하니까 늘긴 하는것 같아요!~
플레이팅도 자꾸 해보니 늘고요 ㅎㅎ 고구마는 정말 사랑이지요!!~ 항상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

왠지 저 고구마를 어떻게 저렇게 얇게 썰어내지? 가 궁금한 일인 입니다. ^^
그리고 키친타월 나올때마다 꼭 치킨타월로 읽고 싶기도 하고요... ㅋㅋㅋ

ㅎㅎㅎ 채칼을 이용해도 되지만 전 칼질은 좀 자신이 있어서요 ㅎㅎ 채칼보다는 제가 더 얇게 썰수 있었답니다. ^^
자랑질~ ㅋㅋㅋ 저도 노아님하고 똑같아요 왠지 키친을 치킨으로 읽고 싶어지는 마음이 ㅋㅋ 찌찌뽕~~~ ㅋㅋ

악ㅎㅎㅎ 저도 초등학교졸업때까지 치킨타올이라했던기억이...

아~~~고구마칩도 노릇노릇 너무 맛깔나게 튀기시는 로사님~~~^^
천상님 생파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ㅎㅎ ~ 때깔이 참 맛있어보이지요!! ^^
래이해이나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고구마칩~
맛있어 보입니다.
맥주를 마실수있겠군요.

^^ 기름에 튀기니 맛이 없을수가 없더라구요~ ^^
맥주 안주로 아주 그만 이었답니다. ^^

[ 기름의 힘+로사리아님의 솜씨 ] 입니다^^

평안하세요!

저는 저렇게 얇게 고구마를 썰수가 없는데 어쩌죠 스승님?

기린님 제가 있는데 뭐하러 고구마를 썹니까~~ ㅋㅋ
제발 잠수나 타지 마십쇼~~ ^^

ㅋㅋㅋ 김여사님께서 잘못하셨네요^^ 여성미 +1 많이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 ㅋ
길어지는 밤 ~ 독거노인에게 어울리는 간식이라 알려드립니다~ ^___________^

ㅎㅎㅎ 그후로는 여성미 획득에 계속 실패하고 있답니다!!~ ㅎㅎ
독거옵하 오늘도 근무 하시겠지요!!~ 화이팅!!! ^^

다행이네요~ 지금으로도 충분한데~ 더 획득했음 큰일날뻔~ ㅎㅎ
어찌 그렇게 잘 아실까~ ㅋ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요리에는 문외한이라 ㅎㅎ 무슨 가름으로 튀기면 되나요 ㅎㅎ?? 맛있어 보이고 간단해서 ㅎㅎㅎ 해보고 싶습니다!!

ㅎㅎㅎ 기름은 그냥 식용유나 콩기름 쓰시면 됩니다!!~ ^^
고구마는 최대한 얇게 썰어야 바삭한 맛을 느낄수가 있답니다~
오래 두면 눅눅해지니 튀겨서 바로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 감사합니다~~~

음... 질문해놓고 부끄러워 지네요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주산이 뭐예요?(모른척하기 ㅋㅋㅋㅋㅋ)
오늘은 고구마를 사가지고 들어가봐야겠어요...메추리알처럼 결국 삶아먹을거 같지만요 ㅋㅋㅋㅋㅋ (이렇게 자꾸 로사리아님에게 반항해 본다)
가족분들과 즐거운 금요일 생파 보내세요~^^

한창 반항하고 그럴나이죠!~ 전 다 이해해요!~ 키키님~~ ㅋㅋ
주산이란건 주판 타고 다니면서 노는거 있어요! ㅋㅋ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키키님!!!~ ^^

이런 절묘한 타이밍이...^^

지금 군고구마 먹으면서 님 글 보고 있는데...

고구마칩도 땡기네요...^^

고구마 화이팅입니다..~~

ㅎㅎㅎ고구마는 사랑이지~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튀김은 참 맛있는데 기름때문에 쉽게 하질 못합니다. ㅜ.

맞아요 최작가님 정말 큰맘 먹어야 할수 있는게 튀김이죠!!~

와~ 고구마칩 완전 좋아하는 간식이네요! 그러고보니 만들기 참 쉬운 메뉴인데.. 만들어볼 생각을 안했군요.
주말에 한번..+_+
편안한 밤 되세요~

그쳐 아마군님~ 저도 참 좋아하는데 튀김은 쉽게 해볼 엄두가 나질 않아서 미루고 미뤘답니다. ^^
가족과 함께 즐건 주말 보내세요 ^^

장사하셔도 되실 실력이시네요~ 전 튀기는 음식은 귀찮아서 손도 안 대는데.. 울 아이들 만들어주면 엄청 좋아할 것 같지만 현실은 사다 먹이네요 ㅜㅠ

저도 큰맘 먹지 않으면 하기 힘든게 튀김요리더라구요!~ ^^
이번에도 아주 크은 맘 먹고 도전했답니다 ^^
귀요미들과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

재밌는 시간 보내시길 ㅎㅎㅎㅎ

아이작님 덕분에 약 5.7배 즐거웠지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앜ㅋ로사님 남동생 있으신 건 알고있었는데 언니분도 계셨군요 ^^ 로사님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합니당 ㅎㅎㅎ 고구마칩을 어쩜 그리 얇게 썰으셨을까요~~ 눈으로 보는데 바삭바삭~ 소리가 들리는건 뭘까요 ^^ 일주일의 생파도 잘 마무리 하시길요 로사님~~ +_+

ㅎㅎㅎ 네 아주 재미난 언니가 있답니다~~ ㅎㅎ
제가 딴건 별룬데 칼질은 잘하는것 같아요.. ㅎㅎ 시리님 앞에서 자랑질 꼭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

이야기도 아삭아삭 재밌고..
고구마칩도 바삭바삭 맛있겠어요~~~^^

재미나게 봐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

안그래도 자색고구마 칩을 먹으며 rosaria님 글 보구 있네요 ㅎㅎㅎㅎ
잘 안먹는데 괜이 먹고 싶어지더라니.... 오늘 레시피 고구마칩이 딱 걸렸네요 ㅋㅋ

오늘은 우리 함께 외쳐볼까요!~
찌찌뽕~~~~ ㅎㅎㅎ

사서 먹는 감자칩은 너무 짜서..
고구마는 항상 쪄먹었는데, 튀겨 먹어도 맛있겠네요. 하긴, 고구마라면 뭔들. ㅎㅎ

그쳐 브리님~ 고구마는 참 사랑스런 녀석이에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으니 말이에요~ ^^

간식으로 딱이겠는데요. 저도 고구마를 좋아하는데. 호박고구마같은게 그립네요. 미국은 한국고구마보다 맛이 별로인거 같아서 튀김해먹었는데 저도 그냥 튀겨봐야겠어요. 한수 또 배워갑니다~~

ㅎㅎㅎㅎㅎㅎ 아롱이 다롱이 :) 표현이 너무 예뻐요. ^^
고구마 칩 색이 황금색이네요. 너무 맛있을 것 같습니다. 로사리아님도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언니분이 엄청 사랑 받나 봅니다. 이번주내내 생일파티라니.ㅎㅎ

전 기름에 튀긴건 다 좋아합니다.ㅋ

정말 손쉽게 만들수있는 맛있는 간식이네요^^ 은근 손이자꾸 가는뎅ㅎㅎ 최대한 얇게 써는게 오늘의 키포인트네요~^^

오오 저거저거 저희집 꼬맹이 간식으로도 좋겠어요! 과연 제가 할 지는 의문이지만 ㅋㅋ 한번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쿠 달큰한 고구마 맛을 상상하게 되네요 :)
즐거운 주말 되세요ㅎㅎ

상남자의 Not simple recipe (고구마 감자칩편)(https://steemit.com/kr/@forhappywomen/not-simple-recipe)

한번 따라서 도전해보고 표절한 포스팅올렸습니다 ㅎㅎ 주말을 덕분에 재미있게 보냈습니다 ㅎㅎ

어머 @forhappywoman님이 로사리아님이 만드신걸 따라하셨던거군요ㅎㅎㅎ 성공하셔서 참 맛나보이던데 로사리아님 고구마칩도 참 바삭해보이네요:') 그나저나 동생분?은 쌍둥이인가요?ㅎㅎ 와 콩쿨대회까지 나가셨던 능력자시다니!!!! 여성미 +1에서 빵터졌숩니당 히히

건강한 고구마칩이네요! ㅋㅋ근데 정말 한 배에서 나왔는데 어쩜 이렇게 다르냐는 말씀 우리 엄마도 많이 하는 말씀이시긴 해요 ㅋㅋㅋ정말 성격들이 제각각 ㅎㅎ

아주 최대한 간단한 레시피 찾으러 들어왔는데 발견!!ㅋㅋㅋㅋㅋ
오늘 점심준비는 미뤄두고 고구마칩 해먹을거에요 :D

ㅎㅎㅎㅎ 마니님 최대한 얇게 썰어서 하시고 만들어서 바로 드셔용~~~
그럼 바삭바삭~ 그럼 진짜 무인양품에서 파는 고구마칩이랑 똑같은 맛이에요!!~ ㅎㅎㅎ

맛있겠네요...개인적으로 스윙칩을 무지하게 좋아라 하는데...;;

저를 위해 조금 적선해 주시면 감사히 먹겠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