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설맞이 모듬 튀김 편)

in #food6 years ago (edited)

IMG_8548.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즐거운 설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설은 유난히 조용한 명절인것 같아요!~

동네에도 사람들이 모두 빠져나가서인지

한가롭고 여유롭기만 합니다.

오늘 아침 저희도 모처럼 온식구가 다 모여 식사를 했네요!~

저희집은 큰집도 아니고 친척분들이 오시지도 않기때문에

따로 음식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지만

김여사님은 어려서부터 밥상머리 교육을 중요시 하셨던 분인지라

전이나 나물, 갈비, 잡채등 기본 음식은 항상 준비를 하셨어요.

그중 튀김도 항상 명절마다 만드는 메뉴중 하나인데요~

최근 윤식당을 열심히 보던 천상씨는

결국은 튀김기에 꽂혔어요!~

IMG_8444.JPG

그래서 결국은 우리의 것이 되었지요.

새해에는 물욕을 좀 참아야하는데 말입니다. ^^

그래서 오늘은 튀김기를 이용한 튀김 만들기에 도전 합니다.

IMG_8543.JPG

재료: 고구마, 단호박, 깻잎, 새우, 오징어

부재료: 튀김가루, 물, 얼음

IMG_8547.JPG

하나. 고구마와 단호박은 취향대로 썰어 준비 하고

오징어는 살짝 데쳐 준비 합니다.

IMG_8521.JPG

둘. 새우는 껍질을 다 벗기고 머리를 떼낸 후

소금 후추간을 아주 조금 해주세요!~

셋. 튀김가루 +물(얼음)은 1:1의 비율로 넣어 튀김 반죽을

만들어사용합니다.

(튀김가루를 너무 곱게 쉐끼쉐끼 할 필요없어요!~

젓가락으로 살짝 몇번만 저어주셔야 바삭한 튀김을 맛볼수 있답니다. )

IMG_8546.JPG

넷. 준비한 재료들을 튀김반죽에 한번 퐁당 넣은 후 튀겨주시면 됩니다.

(기름의 온도는 170~180도를 맞춰야 하는데

뭐 온도계가 없으면 알수 없죠~

그럴땐 튀김반죽을 조금 떨어뜨려

기름 위로 바로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

오!!~ 튀김기 아주 좋아요!!!~ ㅎㅎㅎ

적당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니 일이 아주 수월하네요!~

IMG_8545.JPG

고구마, 호박, 깻잎, 오징어, 새우 순으로 튀겨줬어요!!~

IMG_8540.JPG

기름에 튀겼으니 맛이 없을리는 없지요!!!

IMG_8544.JPG

따뜻할때 먹어야 맛있으니 주변 이웃분들 조금 챙겨 드리고

IMG_8541.JPG

맛나게 먹었습니다!~ ^^

여러분도 맛난 음식 많이 드시고 즐거운 설 보내세요!!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Hi @rosaria,

It seems you got a $14.6532 upvote from @rubymaker at the last minute before the payout. (23.02h) and this comment is to make everyone aware.

Please follow @abusereports for additional reports of reward pool abuse. Thank you.

튀김이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설 명절 잘 보내세요^^
보팅&팔로우 했어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셔요!! ^^

온도가 유지되어서 그런가 튀김이 전체적으로 고르게 잘 나온것 같아요!! ㅎㅎㅎ 새우튀김은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네네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니 더 빨리 완성되기도 하고 아주 좋았답니다!!~
맛난음식 많이 드시고 행복한 연휴 보내셔요!!

고무를 튀겨도 맛있다는데...음식을 튀기면...하
로사님도 즐거운 설연휴 보내시구요 ㅎㅎ

그렇지요?? ^^ 역시 튀김은 뭐든 맛있는것 같습니다!! ^^
즐거운 연휴 보내셔요!!~

바삭바삭 고소고서 ㅎ

튀김도 일케 이쁘게 튀기시다니 👍🏻

ㅎㅎㅎ러브흠님~ 이번 요리는 신문물이 다 해줬답니다!! ^^
즐건 설 연휴 보내셔요!!~

어우 로사리아님 이거 완전 대박이네요.
안주인님한테 보여 줬더니 당장 사야한다고...
댓글만 달고 얼른 옥션 실행해야 겠습니다.
튀김 너무너무 맛나게 생겼어요

ㅎㅎㅎ 아마군님!!! 역시 안주인님의 안목은 탁월하십니다!! ^^
기름 온도가 유지돼서 그런지 튀김하기가 참 편하더라구요!~
바삭바삭함도 끝내주고요!! ^^ 즐건 명절 보내셔요!!

^-^ 색이 참 예뻐요! 맛나보여요. 로사님 주변분들이 부럽네요. 늘 맛난 음식을....크!

울랄라님 맛난거 많이 드셨어요?? ^^
역시 명절엔 나눠먹는 재미도 있어야 더 즐거운것 같아요!! ^^

저도 윤식당 보면서 튀김기 탐났는데 오 바로 실천하셨네요~ 명절음식으로 전에 추가로 튀김이 함께하니 더욱 풍성한 설이 되시겠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네 아주 편하게 튀김을 할수 있어 좋더라구요!~ ^^
즐건 설 연휴 보내셔요!!~

개인적으로 깻잎튀김이 가장 맛있어 보입니다. 즐거운 설 명절되세요.

^^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셔요!! ^^

와우 퀄리티 죽이네요ㅎㅎ

^^ 감사합니다!!~ 즐거운 설 연휴 보내셔요~

저도튀김기사고싶어지네요 윤식당보며생각했는데 맛있어보여요~~

아마 윤식당 보시고 많이들 생각하신것 같아요!!~ ^^
덕분에 아주 편하게 요리 할수 있었답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튀김은 언제나.....😊 튀김기가 그런지 훨씬 맛있어 보이네요ㅜㅜ 팔로우하고갑니다!

그렇지요?? ^^ 튀김은 언제나 진리입니다!!~ ^^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즐거운 명절 보내셔요!!~

기름에 튀기면 가죽도 맛있죠 ㅋ

또 이렇게 요리를 위한 신문물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알티님!!~~~~ ^^ 정말 뭘 튀겨도 맛날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ㅎㅎ
신문물 덕분에 아주 편하게 요리 했답니다!!~
알티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연휴 보내셔요!!!~
참!! 새해에도 건강하십시오!!!~~ ^^

이건 뭐 바로 분식집 차리셔도 될듯...
사는 동네가 어디세요?? 저도 이웃하고 싶어서요

ㅋㅋㅋ 기린아님 맨날 오실것 같아서 비밀로 해야겠어요!! ㅋㅋㅋ

로사리아님은 혹시 에어프라이어는 안들고 계신가요 요새 에어프라이어에는 관심이 많아서 튀김만 생각하면 에어프라이어를 너무 사고 싶어요

간편한건 에어프라이기 승! 맛은 튀김기 승! ㅎㅎ
튀김기의 단점은 기름이 많이 들어가긴 하답니다!~
잘 생각해보시고 코리안걸님께 맞는 선택 하시면 될것 같아요!! ^^

점심까지 손님치르고 뒷정리 끝내고 이제 집에 왔어요
올핸 나름 간소화를 외치며 튀김 생략했어요
그런데 너무 먹고 싶네요

역시 주부님들에겐 명정이 정말 힘드실것 같아요!! ^^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도 한접시 드리고 싶은 맘입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

로사님 안녕하세요! 놀러왔어요 ㅎㅎ
튀김기까지 집에 구비해 놓으시다니....점점 로사님의 집은 전문음식점이 되어가는듯한 기분이 듭니다 +_+
반죽을 떨어뜨려서 송송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군요. 새우를 좋아하기에 새 자취방이 생기면 튀김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ㅋㅋㅋㅋ

인조이님! ^^ 즐건 연휴 보내고 계시지요!!~
요리를 하다 보니 괜히 조리도구나 그릇에 관심이 많아져 큰일입니다!!~
올해는 물욕을 버리는 한해를 보내고자 하는데 말입니다!! ^^
새우튀김은 언제나 진리지용!!! ^^ 인조이님의 쿡스팀을 기대해봅니다!!!~

로사리아님
튀김이 색깔 모양 다 예술이네요~~

^^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튀김기를 사용해서 그런것 같아요!!
즐건 연휴 보내셔요!!~

로사리아님은 요리기구를 사셔도 다 잘 활용하시니까 전혀 낭비가 아닐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ㅎ 어휴 방금 튀김 잔뜩 먹었는데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ㅠㅠ 이러니까 살이 찌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

ㅎㅎㅎ 가나님 저도 그렇게 위안삼고 있답니다!!!~ 잘 사용할거니까 괜찮은거라고요!!! ^^
즐건 연휴 보내고 계시지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연휴 보내셔요!!~

로사리아님~은 깻잎을 좋아하시는 걸로 !! 입력!ㅋㅋㅋ새우..다듬는거 귀찮지는 않으시던가요....???튀김기ㅋㅋ 집 평수를 일단 늘린다면, 저도 꼭 사고 싶어요!! 아 맞다 오늘은 인사를 드리러 왔어요!!!!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KakaoTalk_20180216_163435898.jpg

ㅎㅎㅎㅎ 루돌프님!!! 저도 맞절 했습니다. ㅎ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랄게요!! ^^

맛있겠네요ㅎㅎ 튀김보니 맥주가 생각나네요^^
로사리아님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우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 이미 프로댓글러이시지만 새해에도 소통의 왕으로 거듭나시기를 바래봅니다!!! ^^

튀김여왕 로사님이 만든 튀김~!! 먹고싶어요~~~~ㅎㅎ

헉!! 시리님 전문가시면서 이러시기에요!!!~~ ㅎㅎㅎ

로사장님..

오늘은 꼭 막걸리는 먹도록 하겠습니다~ ^^:

티원님 즐거운 설 연휴 보내고 계시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기분 좋은 소식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래봅닏!!~ ^^

Happy 설!

^^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튀김은 역시 사랑입니다. 비주얼도 이리 이쁘니 침만 꼴깍꼴깍 넘어가네요. 전 이번 설엔 아무것도 안해서 눈으로만 먹고 있어요.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헤헷!!~~ 더욱더 오동통해지고 있답니다!!! ^^
즐거운 설 연휴 보내셔요!! ^^

밥상머리 교육 아주 중요하죠! 역시 김여사님은 대단하셔요^^ 우리 로사도 설 연휴 잘 보내고 있죠? ㅎㅎ 튀김도 맛있어 보이고...맛난것 많이 먹어요~^^

옵하!!!! 명절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옵하도 맛난거 많이 많이 드시고 푹 쉬시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연휴 보내셔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행복한 일들만 그득그득한 한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

맛나보이는 튀김들입니다...깻잎튀김이 돋보입니다...오늘도 눈이 호강합니다...즐거운 명절되세요

나그네님!!~ 감사합니다!!!~ ^^ 남은 연휴도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셔요!!!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

튀김기가 너무 탐납니다!! 항상 기름튀며 튀기고 있는..ㅎㅎㅎ
로사리아님 새해복많이 받으셔요^^

튀김가 앞으로 요긴하게 잘 사용할것 같습니다 ^^
와방큐트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웃분들도 챙겨주시고...마음씨가 넘 따뜻하시네요~ ㅎㅎㅎ 나눠먹는 스팀잇세상 ㅎㅎ

효리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오우 ~ 튀김기 탐나네요 ~
유현석 세프의 말이 떠오르네요.
튀김은 무조건 맛있다.
운동화도 튀겨먹으면 맛있다.
고무신이었나? ^^

ㅎㅎㅎ 동감합니다!!! 정말 튀기면 맛 없는게 없네요!!!
즐거운 연휴 보내셔요!!

로사님~ 로사님이 요리를 잘하시니 혹시 이번명절때 혹사당하시는 건 아닐까 걱정했는데요 ㅠㅠ 많은 분들이 모이지는 않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어제 어머니를 도와 열심히 전을 부치고 왔는데, 저런 튀김기 하나 있으면 전부치는 것도 한결 수월해질 것 같네요 ㅎㅎ 연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스텔라님!~ 명절 잘 보내고 계시지요!!~ ^^ 다행히 저희는 식구들끼리 조촐하게 지냈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스텔라님 올한해도 행복한일 가득하시길 바래봅니다!!!~~ ^^

튀김기까지! 정말 없는거 빼고 다 있네요ㅎ
세상에 바로 튀긴것만큼 맛있는게 또 없죠

씨네님 자꾸 주방 기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요 튀김기는 잘 산것 같단 생각이.. ㅎㅎㅎ
즐건 연휴 보내셔요!! ^^

로사리아님은 음식점 내셔도 될듯 ㅠㅠㅠ!!!
믿음이 가는 음식들이라 전 매일 사먹울거같아요ㅎㅎㅎ
특히 새우튀김 먹고싶네요ㅠㅠ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로사리아님!!!ㅎㅎㅎ

우주님 감사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한 해 보내셔요!!~
남은연휴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헉~~ 의외로 명절에 튀김을 해먹는 집이 많군요?! 다른 분 포스팅에서도 봤는데, 저희쪽은 명절에 그런 음식을 해먹질 않아서 몰랐네요. 부럽습니다ㅜㅜㅜ차라리 저도 떡국이나 전보다 튀김이 맞을 것 같아요 ㅜㅜㅋㅋㅋ

저희집은 제사 음식을 할 필요가 없어서 어릴때부터 엄마는 튀김을 해주셨거든요!! ^^
케이지콘님 설 음식은 드셨지요?? ^^ 식사 잘 챙기셔요!!! ^^

하~ 튀김기를 이용하니..
엄청 편하시겠군요..
튀김은 언제나 맛있죠~~
@rosaria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쿠킹파파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겅하셔요!! ^^

모듬튀김에 저는 뭔가 떡볶이 국물이 생각나네요 ㅋ

ㅎㅎㅎ 그래서 저희 집도 마지막엔 꼭 떡볶이를 해서 튀김과 함께 먹습니다!!!
전 먹을줄 아는 녀자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튀김이.. 일본식 튀김처럼 옷이 얇아보여요~~!!
근데 튀김기 진짜 좋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로사리아님 강츄템이면 저도 사겠습니다!

ㅎㅎㅎ 허니님 솔직히 튀김기 좋긴 하더라구요!
아주 쉽게 튀김을 만들수 있어요!!
그런데 튀김 자주 안해드시면 또 짐이 될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구입 하셔용!!! ^^

진짜 맛있어 보여요. 아삭아삭...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브리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행복한 일들만 가득가득 한 한해보내시기를 바래봅니다!! ^^

로사리아님은 설 음식도 엄청 잘하실꺼같은 ㅎ
추석음식 본게 얼마 안된거같은데
벌써 설이군요 ^^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몸건강 마음건강하세요 ~~

앗!! 정스님!!!! ^^ 그러게요 시간이 벌써 이렇게 흘렀네요!~
저도 추석음식 포스팅 한게 엊그제 같은데 말입니다!!! ^^
정스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한해 보내셔요!!!~ ^^
감사합니다!!!~

저도 윤식당보면서 튀김기 탐났는데 언니 포스팅 보니 더더욱 지름신 각이네욬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한꺼번에 기름을 많이 넣어야할텐데 남은 기름은 어찌 처리하시는지 궁금해요!!(그것만 해결되면 바로 살 기세ㅋㅋㅋㅋ)

정말이지 새해 복 많이 안드리고는 견딜 수 없는 사랑덩어리 언니께 저도 큰절 올립니다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마니주동생도 역시... 튀김기를 탐내고 있었군요!!!~
우리 동네는 폐기름을 수거 해 가거든요!~ 그래서 상관이 없긴 한데 만약 수거해가는 분들이 안계신다면
신문지나 종이에 흡수 시켜서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해요!~ ㅎㅎ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우리 사랑둥이 마니동생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웃음 가득한 한해 보내시기를 바래요!!! ♥

바삭바삭 맛있어보여요!ㅎㅎ정말 먹고싶어집니다!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세용~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

로사님 ~ 혹시 기름 튀기실때 어떤 유 사용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

대부분 콩기름으로 사용하시면 되구요~ 요즘은 튀김유라고 해서 따로 나오기도 하더라구요~~ ^^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봅니다~ ^^

아하 .. 튀김이 맛깔나 보여서 혹시 기름을 어떤걸 쓰시나 ? 궁금했습니다 ! 기름 산도에 따라서 튀김 나오는 때깔도 틀리더라구요

로사리아님.. 나도 좀 주시요....;;; ㅠㅠ 맛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