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vs '좋은' 음식

in #food7 years ago

안녕하세요 '공작'입니다^^
이번에는 꿀팁류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공복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과 '약'이 되는 음식]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섬취하는 시기에 따라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5가지 음식과 공복에 먹으면 좋은 4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5가지 음식>

1 고구마

고구마 섭취 후 위장장애를 호소하는 분들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고구마에 함유된 아교질과 타닌이 위벽을 자극해 위산을 분비하기 때문으로,
공복에 고구마를 섭취할 경우 많은 위산이 분비되 솔쓰림이나 통증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2 바나나

포만감이 들고 변비에 좋아 다이어트의 필수 음식으로 꼽히는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공복에 섭취할 경우
혈액 내 마그네슘과 칼륨의 불균형을 초래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토마토

펙틴과 다량의 융해성 수렴성분이 풍부한 토마토를 공복에 섭취할 경우
이런 성분들이 위산과 결합해 화학적 반응을 일으키고 단단한 덩어리로 변해 용해가 잘 되지 않게 되며
이로 인해 위장을 막고 위 내부 압력이 증가하게 되어 위장이 부풀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감귤

유기산과 당분이 풍부한 감귤을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점막이 자극을 받아 위가 쓰리게 되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술

공복에 음주를 하면 체내 혈당 농도가 낮아지고, 이로 인해 포도당 공급이 부족해져 뇌 조직의 기능성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심장박동 증가, 어지럼증, 식은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할 경우 저혈당으로 쇼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좋은 4가지 음식]

1 감자

감자의 녹말 성분은 위 보호에 탁월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공복에 감자 생즙을
섭취하면 위궤양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2 당근

섬유질과 베타카로틴,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은 공복 섭취시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꿀

피로회복에 좋은 꿀을 이른 아침 공복 섭취할 경우 잠을 깨는 데에도 도움을 주며
활력을 가져다 줍니다.

4 물

공복에 물 한잔을 섭취할 경우 노페물 배출을 도와줄 뿐 아니라 수면중 방출된
수분을 보충해주고 장 운동을 촉진시켜줍니다

TIP. 차가운 물보다 미지근한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아침에 밥대신 바나나를 자주 먹곤 했었는데요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겠네요 ㅎㅎ

이상 '공작'이었습니다:)

Sort:  

헐 고구마 바나나 토마토 감귤... 공복에 자주 먹는 것들인데 특히 고구마랑 바나나요.. 어쩐지 그닥 속이 편치 않더라니 ㅠㅠ

저도 바나나는 공복에 자주먹는데... 조금 줄여야 겠어요

이건 정말 몰랐던 꿀 팁입니다. 주의해야 겠어요^^

맞아요 ㅎㅎ 그래도 가끔은 괜찮겠죠 ㅎ

오홋! 우리 집은 아침에 도마토죽을 끓여먹는답니다.
토마도에 올리브유를 좀 깔고 죽염 살짝 넣고 꿀 조금 넣고 발발 끓이죠.
그 요리 이름을 톨리브(토마토+올리브)라 하는데 참 편안하고 몸에도 좋습니다. 토마토는 가열할수록 좋아지거든요.

아하! 그냥 토마토를 먹기보다는 가열해서 먹는건 오히려 좋을수 있겠네요! 저도 토마토는 가열하면 더 좋아진다는걸 본적이 있는것 같아요 ㅎㅎ 이런 꿀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날이 좋은 날...또는 날이 궂은 날....문득 기억이 나서 토마토를 썰어 냄비에 넣게 된 날....푸욱 익은 톨리브 한 숟갈을 입에 넣고 음미하시게 되면...저라는 팔로를 떠올리며 미소짓게 되실거에요.

헐... 아침 공복에 토마토 많이 먹었었는데... 안좋은거였네요....

윗분 말처럼 가열해서 드시면 괜찮을거 같아요 ㅎ

제 일기에 바나나와 토마토를 넣고 갈때마다 왜 자꾸 젤리가 되는걸까 하고 의문을 표했는데... 드디어 이유를 알겠네요 ㅎㅎㅎ 유용한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ㅎ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공복 맥주를 좋아했는데.. 조심해야겠네요...

아무래도 술을 먹기전에 뭐라도 드시고 먹는게 ㅎㅎ

헐 ~
제가 공복에 즐겨먹는 1,2,5번 어쩔 ~

5번은 특히 ㅎㅎ 또 공복에 먹는 술이 빨리 취하기도하죠 ㅎ

늘 저녁먹을 시간이 없어서 바나나나 토마토를 저녁으로 때우는 경우가 많았는데 먹음 안되겠네요 ㅠㅠ

가끔은 뭐 크게 무리가 되진 않겠지만 자주그런다면 조금 피하시는게 어떨지..?

배고플때 고구마 바나나를 먹으면 안되는군요....

그렇다고 하네요...ㅠㅠ

제가 다 좋아하는 것들이네요 ㅎㅎ
과일 특히 좋아하는데 꿀팁 감사해요~

공복에 바나나가 안좋은거였군요 .. 아침에 바나나 많이 먹었는데 ㅠ

고구마는 정말 의외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rudxor8!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그러게요 저도 바나나 자주먹었는데 바나나는 의외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잘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