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 이방인(베트남생활자)

in #freegon5 years ago (edited)

Viet life

어느 늦은저녁 좁고 긴 골목에 동네아이들은 뛰놀고 어른들은 술을 마신다.
아이들은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우리집에 왜왔니" 비스무리한 놀이를 하는 모양새인데
중간중간 자기아빠가 최고라는듯이 뛰어와 아기새처럼 술안주를 받아먹곤 다시금 아이들 무리속으로 돌아간다.

20190419_211714.jpg

한쪽에서 남자어른들은 직장이야기.돈이야기,자기집 사는 이야기 서로 자기애기를 최고에 술안주인냥 늘어놓는듯 하다.그중 누군가는 담장넘어 안방에서 마나님이 들을 세라 목소리낮춰 옆집 아가씨 엉덩이 애기를 들먹거리는 시덥지않은 농담으로 분위기를 뛰어보려 애쓴다.

그렇게 몰래 옥탑방에서 세상을 훔쳐보던 이방인은 딱걸려서 또 불려나간다.
혹시라도 공복일까 걱정해주며 아직 온기가 가시지도 않은 유정란 두알을 받아
호로록~~ 마시고..

20190421_221730.jpg

연거푸..
다른사람 탬포에 맞춰 이전에 않마신 술잔까지 줄줄이 받아 마신다.
그렇게 30분 자났을까 ... 골목 집집마다 담장넘어 들려오는 집안 마나님들에 부름에 아이들이 먼저 하나둘 집으로 강제귀가하고 .
남자 어른들은 서로 자기가 집에서 힘쌘 가장인척 엉덩이 무거운 허세를 부리며 술잔을 이어가지만...
서로 이해한다는듯이 화장실 가는척 한명씩 사라진다.
.

Screenshot_2019-04-21-22-40-02.png

베트남도 마눌님이 집에선 힘이 쌘듯 하다

20190430_183414.jpg

난 이제 시작인데... 다시 술사러 나가야겠다....쩝

peace~~
@freegon

Sort:  

우리네 동네 골목... 똑 같네요~

좋은동네 사시네요.^^

국기만 차이가있네요.

훔쳐보기 전문이시군요! ㅎㅎ
이제 동네 사람들과도 많이 친하신듯... 함께 어울려 술 한잔도 하고 좋네요^^

베트남 여성 파워가 대단하죠.
다른건 다 용서하는데 남편이 바람피는건 절대 용납 불가하고 합니다.ㅋ

그래서 이혼 많이들 하데요.ㅎㅎ

참 평화로운 일상입니다.
우리나라는 요즘 밖에서는 저러기는 쉽지 않죠.

어디가나 마눌님이 넘버 원 입죠.

버드뷰에는 버드와이져~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가끔보면 외국분 같에요.^^

ㅋㅋ 글로벌 시티즌~♬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 you for considering investing your precious resources in JJM. JJM is a token based on steem-engine.com using a side chain of Steem. With a holding Steem Power of 500K SP owned and bought from @virus707, this SP is used in combination with JJM tokens to upvote, reward and distribute dividends out of the JJM project to JJM token holders.

와 이런 글 너무 좋아요. 어렸을 때 생각나네요. 그땐 그냥 늦은 시간까지 깨어있는 것만으로도 들뜨고 그랬었는데.

감사합니다. 전 제 허접한 글을 좋아해주는 분이 너무좋아요.^^

어릴 때 우리집 골목 같아요.
거기도 '후래자삼배'라는 룰이 있나봐요.ㅋㅋㅋ

베트남은 한국하고 비슷한게 참 많은것 같에요.
서양같으면 각자술사서 먹을텐데 후래자삼배 대우도 해주고요.^^

Hi @freeg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12 which ranks you at #1686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87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4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1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한국에서 보던 골목들과 비슷해서 괜히 반갑네요.
그런데 동네 사람들에겐 freegon님 이제 더이상 이방인 아닌 친구인 것 같은데, 아직 아닌가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그래도 외국인이라 영원한 이방인 아닐까용,,,ㅎㅎ

아.. 그 점은... 공감됩니다 ㅎㅎ

jcar토큰 보팅합니다. ~

분위기가 비슷비슷하네요. ㅎ 귀가 하는 중에 테이블도 싹 정리하셨네요.